넷앱이 서비스형 멀티 클라우드 쿠버네티스를 제공하는 스택포인트클라우드(StackPointCloud)를 인수하고 멀티 클라우드 쿠버네티스 관리 솔루션인 ‘넷앱 쿠버네티스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넷앱 쿠버네티스 서비스는 클라우드에서 클러스터 및 애플리케이션을 관리 및 구축하려는 고객들에게 제공되며 넷앱 클라우드(cloud.netapp.com)에서 즉시 구현할 수 있다. 넷앱 고객들은 더욱 쉽게 클라우드내는 물론 클라우드간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을 관리할 수 있으며, 필요한 곳에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

특히 업계 최초로 MS 애저(Azure), 구글 클라우드, AWS는 물론, 넷앱 HCI를 위한 멀티 클라우드 환경 구축을 위한 쿠버네티스 플랫폼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쿠버네티스 프로젝트에 크게 기여하는 스택포인트클라우드 인수를 통해 넷앱은 축적된 스택포인트의 지식과 경험을 활용할 수 있게 됐으며, 최신의 서비스형 쿠버네티스 플랫폼으로 넷앱의 데이터 패브릭을 강화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오케스트레이션 역량을 확보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앤써니 라이(Anthony Lye) 넷앱 클라우드 데이터 서비스 비즈니스 부문 수석 부사장 겸 총괄은 "이번 인수를 통해 고객들이 클라우드내, 클라우드간, 그리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까지 모든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의 이동을 단순화할 수 있게 됐다"며 "스택포인트클라우드의 서비스형 쿠버네티스 플랫폼과 넷앱의 클라우드 데이터 서비스의 결합은 완전한 데브옵스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들이 행정업무가 아닌 혁신을 위한 업무에 주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