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 스택포인트 인수로 통합형 멀티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선봬
넷앱이 서비스형 멀티 클라우드 쿠버네티스를 제공하는 스택포인트클라우드(StackPointCloud)를 인수하고 멀티 클라우드 쿠버네티스 관리 솔루션인 ‘넷앱 쿠버네티스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넷앱 쿠버네티스 서비스는 클라우드에서 클러스터 및 애플리케이션을 관리 및 구축하려는 고객들에게 제공되며 넷앱 클라우드(cloud.netapp.com)에서 즉시 구현할 수 있다. 넷앱 고객들은 더욱 쉽게 클라우드내는 물론 클라우드간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을 관리할 수 있으며, 필요한 곳에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
특히 업계 최초로 MS 애저(Azure), 구글 클라우드, AWS는 물론, 넷앱 HCI를 위한 멀티 클라우드 환경 구축을 위한 쿠버네티스 플랫폼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쿠버네티스 프로젝트에 크게 기여하는 스택포인트클라우드 인수를 통해 넷앱은 축적된 스택포인트의 지식과 경험을 활용할 수 있게 됐으며, 최신의 서비스형 쿠버네티스 플랫폼으로 넷앱의 데이터 패브릭을 강화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오케스트레이션 역량을 확보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앤써니 라이(Anthony Lye) 넷앱 클라우드 데이터 서비스 비즈니스 부문 수석 부사장 겸 총괄은 "이번 인수를 통해 고객들이 클라우드내, 클라우드간, 그리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까지 모든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의 이동을 단순화할 수 있게 됐다"며 "스택포인트클라우드의 서비스형 쿠버네티스 플랫폼과 넷앱의 클라우드 데이터 서비스의 결합은 완전한 데브옵스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들이 행정업무가 아닌 혁신을 위한 업무에 주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