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가 자사의 게임 관련 가장 큰 연중행사인 ‘게이밍 온 AWS(Gaming on AWS) 2018’을 오는 30일 강남 르 메르디앙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AWS가 국내 게임사를 위한 ‘게이밍 온 AWS 2018’ 콘퍼런스를 30일 개최한다. / 게이밍 온 AWS 홈페이지 갈무리
AWS가 국내 게임사를 위한 ‘게이밍 온 AWS 2018’ 콘퍼런스를 30일 개최한다. / 게이밍 온 AWS 홈페이지 갈무리
AWS는 2013년부터 국내 게임사들을 위한 게이밍 온 AWS 콘퍼런스를 매년 개최하고 클라우드 기반의 게임 개발 및 운영에 필요한 세션과 실습 과정들을 제공해왔다.

올해 6회째를 맞는 게이밍 온 AWS 2018에서는 AWS를 도입해 비즈니스 성과를 거둔 게임 업계의 사례와 AWS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기술 및 활용 방안 등이 소개된다.

AWS는 게이밍 라이프사이클(Gaming Life Cycle)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세션 발표를 통해 AWS 서비스와 이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한다.

이날 오전에는 ▲게임을 위한 AWS 서비스 소개 ▲데브시스터즈의 AWS 클라우드를 통한 데이터 레이크 구축 사례 ▲넥슨의 글로벌 플랫폼 구축 사례 등 AWS 게임 고객사에서 직접 사례 발표를 진행한다.

오후에는 ▲게임 데이터 분석을 위해 필요한 데이터레이크 구축과 머신러닝의 활용 ▲게임을 위한 AWS의 다양한 관리형 DB 서비스 활용이라는 두 가지 주제로 실습 세션이 마련되어 있어 개발자들이 실제 AWS의 다양한 서비스들을 시나리오에 따라 실습할 수 있다.

또한, AWS 고객사인 중소 게임사들의 다양한 게임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홍보 부스도 마련된다.

AWS는 중소 게임사의 성장과 성공적인 게임 출시를 지원하는 ‘AWS 게이밍 엠베서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원 대상 게임사인 ▲머스트게임즈 ▲미어캣게임즈 ▲픽셀핌스 ▲슈퍼플래닛 ▲엑스큐게임즈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AWS 공식 파트너사인 ▲메가존 ▲GS네오텍 ▲솔트웨어 부스에서는 클라우드 솔루션에 대한 정보와 조언을 받을 수 있으며, 부스로 참여하는 에픽게임즈는 언리얼 엔진 서비스 경험에 기반한 게임 흥행 요소, 최신 기술과 정보를 제공한다. 애드콜로니는 게임사들의 UA마케팅 및 광고 수익화를 위한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