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룸스케일 가상현실(VR)기기 HTC 바이브(VIVE)의 국내 공식 공급원 제이씨현시스템(이하 제이씨현)이 고급 VR 액세서리 브랜드 하이퍼킨(Hyperkin) 제품군을 자사가 운영하는 VR 전문점 바이브스토어를 통해 국내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하이퍼킨의 VR 컨트롤러 ‘하이퍼 블래스터 건’(왼쪽)과 바이브 보호스킨 제품군. / 제이씨현시스템 제공
하이퍼킨의 VR 컨트롤러 ‘하이퍼 블래스터 건’(왼쪽)과 바이브 보호스킨 제품군. / 제이씨현시스템 제공
하이퍼킨은 2006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설립된 게임 콘솔 및 액세서리 전문 제조사로 다기능 게임 콘솔 ‘RetroN’ 시리즈와 휴대용 게임 콘솔 ‘SupaBoy’ 시리즈 등 다양한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바이브스토어를 통해 국내에 선보이는 하이퍼킨 제품군은 ▲HTC 바이브와 협력해 제작한 총기 형태의 VR 컨트롤러 ‘하이퍼 블래스터 건(Hyper Blaster Gun)’ ▲바이브 패키지를 안전하게 보관 및 운반할 수 있는 ‘바이브 보호 백’ ▲케이블을 천장에 연결해 움직임의 제약을 해소할 수 있는 ‘케이블 매니지먼트 시스템’ ▲바이브 HMD의 렌즈를 보호하는 ‘바이브 렌즈 보호 필름’ ▲HMD 및 컨트롤러를 보호하는 보호스킨 등 총 13가지 품목이다.

특히 하이퍼 블래스터 건은 VR 슈팅 게임에서 더욱 실감 나는 플레이와 몰입감을 더해주는 제품으로, 바이브 정품 컨트롤러와 동일한 버튼 구성을 제공해 바이브의 모든 기능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하이퍼 블래스터 건은 인기 VR 좀비 슈팅 게임인 ‘애리조나 선샤인(Arizona Sunshine)’, 닌텐도 패미컴의 유명 건 슈팅 게임 ‘덕 헌트(Duck Hunt)’를 VR로 재구성한 ‘덕 시즌(Duck Season)’ 등 다양한 VR 건 슈팅 게임에서 정식으로 지원한다. 공식 지원 게임 목록은 바이브스토어 상품 정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실리콘 재질의 ‘바이브 보호스킨’은 VR 콘텐츠 이용 중 주변 사물에 부딪치기 쉬운 바이브 헤드셋과 컨트롤러의 파손 위험을 줄여주는 동시에 다양한 색상으로 분위기까지 바꿀 수 있는 아이템이다.

제이씨현 바이브 관계자는 "이번 하이퍼킨 브랜드의 바이브스토어 런칭을 통한 서드파티 액세서리의 공급 확대 및 다양화된 상품 라인업으로 국내 바이브 구매자들의 수요를 충족하고 더욱 향상된 안전 및 편의를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바이브스토어를 통해 구매한 하이퍼킨 액세서리 제품군은 서울과 부산, 대전, 대구, 광주 등 전국 주요 도시의 바이브스토어 AS센터를 통해 사후지원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