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클라우드 개발자 위한 ‘AWS Dev Day’ 행사 연다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18.10.31 16:46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가 개발자 대상의 행사인 ‘AWS Dev Day’를 11월 6일 코엑스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AWS가 클라우드 개발자들을 위한 ‘AWS Dev Day’ 행사를 11월 6일 개최한다. / AWS Dev Day 홈페이지 갈무리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AWS Dev Day 행사는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한 최신 기술 주제에 대해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개발자를 위한 기술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서버리스, 콘테이너, 데브옵스, 마이크로서비스, 인공지능 및 블록체인에 이르는 다양한 클라우드 기반 구축 사례 및 최신 AWS 서비스에 대한 심화 세션이 진행된다. 특히, 최근 관심이 높은 블록체인 기술을 클라우드에서 접목하기 위한 방안으로 이더리움과 dAPP 개발 과정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올해에는 처음으로 엔터프라이즈 개발자를 위한 별도 트랙을 준비했다. 이 세션에서는 엔터프라이즈 개발자들이 공통적으로 고민하고 관심을 두고 있는 주제 중 데브옵스, CI/CD(지속 계발, 배포)를 통한 자동화와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볼 계획이다.

커뮤니티 트랙에서는 1만6000여 명의 회원을 보유한 국내 최대 클라우드 커뮤니티 ‘AWS 한국 사용자모임(AWSKRUG)’에서 선정한 클라우드 활용 경험을 소개한다. 매스프레소, HBSmith, MyMusicTaste, 예멘탈 등의 스타트업부터 SK텔레콤 등 대기업에 근무하는 개발자들이 직접 현업의 요구 사항에 따른 AWS 서비스 적용 방법, 비용 절감 및 문제 해결 방법을 공유할 예정이다.

직접 손으로 실습할 수 있는 핸즈온랩 세션에서는 Glue를 통한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데이터 전처리 작업 과정, 아마존 세이지메이커(SageMaker)를 통한 손쉬운 딥러닝 모델 훈련 및 배포 등을 다룬다.

그 외에도 인공지능, 기계학습이 접목된 무인자동차 및 딥렌즈 등 다양한 라이브 데모가 진행될 예정이며, AWS 전문가들과 직접 만나 기술 질의응답 시간과 네트워킹 기회도 가질 수 있다.

행사 현장에는 메가존, GS네오텍, 베스핀글로벌, NDS, 안랩, BSG파트너스, 엔클라우드24, 영우디지털 등의 국내 주요 AWS 파트너사가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다양한 개발자용 솔루션도 함께 전시한다.

AWS는 자사의 이미지 분석 서비스인 아마존 레코그니션(Amazon Rekognition)에 기반을 둔 인공지능 등록 서비스를 제공, 행사 등록자는 긴 대기 줄 없이 쉽게 등록 후 행사를 관람할 수 있다. AWS Dev Day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행사 홈페이지(https://aws.amazon.com/ko/events/devday)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