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SW] 블록체인 기반 HDD 위조 방지 솔루션·에프엑스미러 트루핏·에어모션 인기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18.11.18 06:00
IT조선을 통해 11월 12일부터 11월 16일까지 한 주간 소개된 새로운 서비스를 한곳에 모아봤습니다.

블록체인 기반 HDD 위조 방지 솔루션

이번 프로젝트는 HDD 위조를 막고자 하는 제조 및 조립사, 비즈니스 파트너 등을 돕기 위한 것으로 ‘IBM 블록체인 플랫폼(IBM Blockchain Platform)’으로 하드 드라이브 제품의 정품 여부를 감별하게 됩니다. 각 드라이브의 식별 정보는 전자 지문(electronic fingerprint)처럼 기능해 하드 드라이브의 수명이 다할 때까지 언제든 드라이브의 정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씨게이트-IBM, 블록체인 기반 HDD 위조 방지 솔루션 선봬

◇ 에프엑스미러 트루핏

에프엑스미러 트루핏 작동 모습. / 에프엑스기어 제공
에프엑스미러는 디지털 거울 형태의 디스플레이 앞에 선 사용자 신체 사이즈를 측정해 3D로 원하는 의상을 맞춰주는 기기입니다. 소비자는 옷이 맞는지를 일일이 확인할 필요가 없고, 매장 측은 다양한 제품을 빠르게 3D 의류 형태로 소비자에게 보여줄 수 있어 유용합니다.

에프엑스기어, 가상피팅 '에프엑스미러 트루핏' 출시

◇ ‘에어모션’ 나스모 시스템

화질 편의성 높인 에어모션 나스모. / 골프존카운티 제공
‘에어모션(AirMotion)’ 나스모 시스템은 골퍼들의 스윙모습을 풀HD급 슈퍼 슬로우 모션 영상으로 촬영 및 제공하기 위해 골프존카운티가 자체적으로 개발했으며, 삼성전자의 갤럭시 S9+ 스마트폰과 골프존카운티와 유라이크가 공동 개발한 앱이 적용됐습니다. 에어모션은 현재 골프존카운티 순천에서 우선적으로 사용되며, 골프장 적용을 전국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입니다.

'화질 편의성 업그레이드'…골프존카운티, 필드 나스모 ‘에어모션’ 출시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