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18] 대표 게이밍 기어 브랜드 ‘제닉스’ 부스 가보니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18.11.19 18:04 | 수정 2018.11.20 18:27
지스타 2018이 역대 최대 관중 기록을 경신하며 18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 전시회답게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가득했다.

특히 게임 콘텐츠뿐 아니라 각종 게임을 제대로 즐기기 위한 다양한 형태의 ‘게이밍 기어(게이밍 주변기기 또는 하드웨어)’도 참관객들의 높은 관심을 모았다. 그중 하나가 바로 국내 대표 게이밍기어 업체인 제닉스의 부스였다.

지스타 2018 현장에 마련된 제닉스 부스 모습. / 최용석 기자
지스타 2018 제닉스 부스 현장 스케치 영상. / 노한호 PD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참여한 제닉스는 키보드와 마우스, 헤드셋 등 전통적인 게이밍 주변기기는 물론, 최근 시장이 확대되는 게이밍 의자와 책상 등으로 부스를 꾸렸다.

참관객들은 제닉스 부스에 전시된 다양한 게이밍 키보드와 마우스, 헤드셋을 직접 손으로 만져보고 자유롭게 착용 및 사용해볼 수 있었다. 함께 전시된 다양한 디자인의 게이밍 의자는 지스타 행사장을 둘러보다 지친 게이머들이 게이밍 의자의 체험 겸 잠시 휴식하는 공간으로 인기를 끌었다.

제닉스 부스에서 직접 체험해볼 수 있었던 다양한 게이밍 의자 제품들. / 최용석 기자
제닉스의 다양한 게이밍 주변기기 제품들을 직접 사용해 보고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었다. / 최용석 기자
또한, 제닉스 부스에서는 제닉스의 주요 게이밍 기어 제품들을 정가보다 훨씬 저렴하게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현장 판매 행사도 진행됐다. 게이머들의 제품에 대한 다양한 문의에 대해 현장의 제닉스 직원들도 친절하게 안내하는 모습을 보였다.

올해 제닉스 부스는 단순히 제품 전시 및 판매뿐 아니라 참관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현장 이벤트가 지난해보다 더욱 강화되어 눈길을 끌었다.

매일 정해진 시간에 맞춰 진행한 선착순 경품 추첨 이벤트를 비롯해 ‘매드라이프’, ‘샤이’, ‘헬리오스’, ‘가그’, ‘고말숙’, ‘신기해’, ‘햄재희’, ‘하느르’ 등의 인기 트위치 스트리머들이 제닉스 부스 내 마련된 이벤트 존을 찾아와 현장 참관객들과 직접 게임 대결을 펼치는 ‘트위치 스트리머 게임 이벤트’는 매번 참관객들이 몰려들어 성황을 이뤘다.

제닉스 부스에서 매일 진행된 ‘스트리머 게임 이벤트’ 진행 모습. / 최용석 기자
인기 온라인 게임인 리그 오브 레전드의 ‘문도피구’, 배틀그라운드 ‘퍼스트킬 스피드런’ 등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된 스트리머 게임 이벤트는 참가한 인기 스트리머들이 이벤트 현장을 찾은 참관객들에게 사인을 해주거나 같이 사진을 찍는 등 팬들을 위한 교류의 장이 되기도 했다.

또한, 16일과 17일 오후 4시에는 세계 1위 오버클럭 기록을 보유한 국내 오버클럭 전문가 ‘SAFEDISK’(본명 정순호)가 지스타 현장에서 인텔 9세대 코어 i9-9900K 프로세서와 액체 질소를 이용한 극한 오버클럭 시연을 보여서 하드웨어 마니아들의 관심을 끌었다.

SAFEDISK가 액체 질소를 통해 코어 i9-9900K 프로세서의 속도를 정상 최대 속도보다 30% 이상 더 빠른 6㎓ 이상의 속도로 실시간 오버클럭하는 모습에 관람객들은 연신 감탄사와 더불어 실시간으로 오버클럭 속도를 높이는 모습을 카메라에 담기에 바빴다.

인텔 9세대 코어 i9-9900K 프로세서와 액체질소를 이용한 극한 오버클럭 시연 모습. / 최용석 기자
그 외에도 제닉스 부스는 게이밍 콘셉트에 맞춘 코스튬 플레이어들이 다수 참여해 참관객들의 시선을 끌었다. 코스튬 플레이어들의 포토타임 시간에 찍은 사진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인증하면 참여할 수 있는 현장 SNS 이벤트도 진행됐다.

현장서 만난 제닉스 관계자는 "제닉스는 국내에서 열리는 게임 관련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더 많은 참관객이 제닉스의 게이밍 의자를 비롯한 다양한 게이밍 기어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