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한국타이어그룹, 전보전략실 신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강화'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18.12.05 16:00
한국타이어그룹은 5일 2019년 그룹 조직개편 및 정기인사를 단행한다고 발표했다.

먼저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는 정보전략실을 신설, 그룹 IT 정책 기능을 포함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고, 기업 구조를 혁신한다.

(왼쪽부터)윤정록 생산본부 대전공장장, 황성학 구주본부 헝가리공장장, 조현준 OE부문장. / 한국타이어 제공
또 한국타이어는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카라이프사업본부를 만들고, 승용차 및 트럭·버스용 타이어 판매와 자동차 토털 서비스 제공을 강화한다. 특히 수입차 판매사 비즈니스를 통한 자동차 정비, 수리, 연관 부품 비즈니스 영역도 확장해 상승효과를 노린다는 방침이다.

추가로 해외조직은 아태중아부문(아시아태평양/중동/아프리카)을 새로 조직하고, 오스트리아, 인도네시아, UAE, 베트남에 법인을 설립한다. 타이베이(대만), 베오그라드(세르비아)에는 지점을 낸다. 이를 통해 지역간 균형적인 성장 기틀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생산본부는 글로벌 디지털트렌드 및 신기술을 대응하기 위해 미래기술개발팀을 새로 만들어 품질 및 R&D 조직을 단단히 다진다. 여기에 조직간의 연계를 통한 협업체계도 견고히 한다.

이를 위해 한국타이어는 3명의 전무, 2명의 상무, 9명의 상무보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 전무로 승진한 윤정록 전무는 금산공장을 포함한 헝가리공장, 미국 테네시공장의 공장장직을 수행하며, 신공장 건립부터 생산 안정화까지의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다. 앞으로 대전공장의 생산효율화에 집중한다.

조현준 전무는 해외 신차용 타이어 비즈니스를 포함한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로, 글로벌 프리미엄 신차용 타이어 공급 확대 등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 제고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

황성학 전무는 중국본부에서 OE개발팀장을 겸한 가흥공장장을 맡는다. 연구개발과 생산제조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인물이라는 평가다. 특히 유럽 시장의 전초기지인 헝가리공장의 공장장도 맡아 유럽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에 맞춰 글로벌 프리미엄 신차용 타이어 공급 및 교체 시장에 안정적인 타이어 공급에 더욱 집중한다.


또한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 정보전략실장으로 현대오토에버 ICT사업본부장 및 SAP 코리아 본부장직을 수행한 류세열 전무(사진)를 영입한다. 류세열 전무는 다수의 혁신/PI 프로젝트 경험과 ERP 전문가로 4차산업혁명 및 그룹 전체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한다.

[인사] 한국타이어
<승진>
◇전무
▲윤정록 생산본부 대전공장장 ▲조현준 OE부문장 ▲황성학 구주본부 헝가리공장장
◇상무
▲이강승 구주본부 마케팅&영업담당 ▲홍문화 연구개발본부 OE개발담당
◇상무보
▲이진영 마케팅부문 상품기획팀 ▲임재헌 연구개발본부 상품시험담당 ▲문태석 카라이프사업본부 FA영업담당 ▲강승현 품질부분 고객품질보증담당 ▲박동명 미주본부 테네시공장 품질기술팀 ▲김영수 구주본부 구주모터스포츠팀 ▲최인태 경영기획부문 전략혁신팀 ▲박문태 유통사업담당 유통디지털플랫폼팀 ▲강창환 연구개발본부 재료연구1팀

[인사] 한국타이어그룹 계열사
<승진>
◇전무
▲전병우 엠케이테크놀로지
◇상무
▲유동현 아트라스BX
◇상무보
▲배승용 아트라스BX

<외부영입>
◇전무
▲류세열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 정보전략실장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