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룸스케일 가상현실(VR) 헤드셋 ‘HTC 바이브(VIVE)’의 국내 공식 공급원 제이씨현시스템(이하 제이씨현)이 ‘HTC 바이브 프로(VIVE Pro)’ 전용 액세서리 5종을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HTC 바이브 공식 유통사 제이씨현시스템이 ‘바이브 프로’ 전용 액세서리 5종을 국내 정식 출시했다. / 제이씨현 제공
HTC 바이브 공식 유통사 제이씨현시스템이 ‘바이브 프로’ 전용 액세서리 5종을 국내 정식 출시했다. / 제이씨현 제공
이번 바이브 프로 전용 액세서리 5종은 ▲바이브 프로 컨트롤러 ▲베이스스테이션 2.0 ▲올인원 케이블 ▲링크박스 ▲DP케이블로 바이브 프로를 더욱 최적화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액세서리다.

특히 ‘베이스 스테이션 2.0’은 기존 1.0 버전의 룸스케일 추적 기능을 더욱 강화한 제품이다. 베이스 스테이션 1.0이 최대 4.5fm x 4.5m의 룸스케일 공간을 지원하는 것과 비교해 베이스 스테이션 2.0은 6m x 6m의 룸스케일 공간을 지원한다. 4개의 베이스 스테이션을 사용하면 최대 10m x 10m 범위의 룸스케일 VR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올인원 케이블과 링크박스, DP케이블은 바이브 프로의 연결을 간소화할 수 있는 액세서리로 바이브 프로를 더욱 간편하게 연결 및 사용할 수 있게 하고 향상된 VR 경험을 제공한다.

기존에는 바이브 프로 전용 액세서리는 해외를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었지만, 이번 정식 국내 출시로 인해 바이브 프로 사용자의 구매 및 사용 편의성이 더욱 개선됐다.

제이씨현 관계자는 "파손으로 인한 부품 교체를 원하거나, 더욱 풍부한 VR체험을 위해 추가 구매를 원하는 바이브 프로 이용자들이 선택적으로 액세서리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졌다"고 전했다.

바이브 프로 전용 액세서리는 HTC 바이브 공식 쇼핑몰(www.vive.com/kr)과 바이브 액세서리 전문몰, 바이브스토어(www.vivestore.co.kr)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평일 기준으로 오후 3시 이전에 주문하면 다음날 배송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