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덜트 추천] 돌많은 산길도 쌩쌩, 락레이스 RC카 '레이스'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18.12.12 17:12
이번 주 키덜트 추천상품은 돌 많은 험로에서도 빠른 속도로 달릴 수 있는 락레이서 무선조종(RC) 자동차 ‘레이스(Wraith)’다. 락레이서(Rock Racer)는 산악, 골짜기 등 험한 지형을 빠르게 달리기 위해 설계된 차량이다.
액시얼 락레이서 RC카 ‘레이스(Wraith)’ 소개 영상. / 촬영·편집=김형원 기자
액시얼 브랜드 신상품인 레이스 RC카는 산악 자동차 경기 ‘트라이얼’ 차량의 장애물 돌파 능력과 몬스터트럭의 힘찬 주행 성능을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다.

미국 RC 전문 기업 호라이즌하비 산하 RC카 브랜드 액시얼은 산악 주행용 ‘트라이얼’ RC카를 주로 제작한다. 레이스 RC카는 힘(토크)에 중점을 둔 20T 전동모터와 기어를 탑재했다. 또 바윗돌을 쉽게 넘어가기 위해 차축이 유연하게 움직이는 ‘4링크 서스펜션’과 고성능 유압 쇽업소버 등 현가장치를 채용했다. 차량은 4륜구동(4WD) 방식으로 작동하며 중앙에 위치한 전동모터와 기어에서 나오는 힘을 앞뒤 바퀴로 전달하기 위해 2개의 드라이브 샤프트를 사용한다.

RC카는 험로에서 뒤집혀도 쉽게 부서지지 않게 튜브 타입의 프레임 섀시를 적용했다. 자동차 보디는 탈착형이 아닌 고정형이다. 배터리 교체는 보디를 벗겨내지 않고 차체 후면에서 곧바로 교체할 수 있다.

액시얼 락레이서 RC카 ‘레이스’. / 호라이즌하비 제공
레이스 RC카는 액시얼 브랜드가 RC카를 실제 자동차에 가깝게 만드는 만큼 차체부터 휠타이어에 이르기까지 실제 차량처럼 정교하게 제작됐다. 차체 앞뒤에는 LED라이트를 탑재한 전조등이 달려있어 야간 주행도 가능하다.

액시얼 레이스 RC카 가격은 54만원이다.


0
관련 기사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