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을 통해 12월 10일부터 12월 14일까지 한 주간 소개된 새로운 서비스를 한 곳에 모아봤습니다.

◇ SKT ‘플로'

. /
▲SK텔레콤 제공
‘플로’는 인공지능(AI)기반으로 개인 취향을 분석해 최적의 음악을 추천합니다. 또 어댑티브 UX(Adaptive UX)를 적용해 매일 바뀌는 홈 화면을 제공합니다. 데이터가 축적돼 이용하면 할수록 내 취향에 맞는 음악을 발견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플로’ 스마트폰 이용 월 정기권은 무제한 스트리밍 월 6900원, 다운로드 포함 월 8900원입니다.

음원 사업 재도전 SKT, AI·UX로 승부하는 ‘플로' 선봬

◇ 에프엑스기어 ‘에프엑스미러'

패션 아시아 홍콩 징둥그룹 부스 현장에 설치된 에프엑스미러(왼쪽). / 에프엑스기어 제공
패션 아시아 홍콩 징둥그룹 부스 현장에 설치된 에프엑스미러(왼쪽). / 에프엑스기어 제공
에프엑스기어의 가상 피팅 서비스 에프엑스미러는 거울형 디스플레이와 AR 기술을 이용해 이용자가 다양한 디자인과 색상, 사이즈의 옷을 실제로 입지 않고 가상으로 입어서 미리 볼 수 있어 쇼핑을 돕는 서비스입니다. 사용자가 에프엑스미러 앞에 서면 실시간으로 얼굴과 신체 사이즈를 측정해 3D 아바타를 생성하고, 사용자의 표정과 움직임까지 반영한 사실적인 피팅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 매장 방문객의 편의성과 만족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에프엑스기어, ‘패션 아시아 홍콩’서 차세대 가상 피팅 기술 선봬

◇ 카카오 ‘라이브톡'

카카오톡에 도입된 라이브톡 기능./ 카카오 제공
카카오톡에 도입된 라이브톡 기능./ 카카오 제공
카카오톡에 도입된 라이브톡 기능을 이용하려면 그룹채팅방에서 입력창 좌측에 위치한 ‘+’버튼을 누르고 ‘라이브톡'을 선택하면 됩니다. 라이브가 시작되면 그룹채팅방 공지로 라이브톡 시작 안내 메시지가 뜨는데,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거나 ‘라이브톡을 시작했습니다’라고 뜨는 말풍선을 누르면 라이브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톡에 참여할 수 있는 인원은 10명으로 제한되며 원치 않으면 참여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번 기능은 iOS와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뒤 이용 가능합니다.

"카톡에서 생중계 한다" 카카오, 라이브톡 기능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