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매일 해외에서 쏟아진 주요한 이슈를 골라 전해드립니다. 제목을 누르면 원문을 볼 수 있습니다. [편집자 주]

메이주, 버튼 없는 미래형 스마트폰 공개 (비즈니스 인사이더)
중국의 인기 스마트폰 제조사 메이주(Meizu)가 최신형 스마트폰을 공개했다. 세계 최초의 ‘구멍 없는' 와이어리스 스마트폰은 전원 버튼, 충전 단자, 심 카드 슬롯 모두 없다.

인텔, CEO 물색 진행형 (블룸버그)
인텔의 전 CEO 브라이언 크르자니치가 회사 내규 위반으로 해고된 후 7개월째 새로운 CEO를 찾고 있다. 새로운 CEO는 칩 개발과 PC를 넘어서 와이어리스 등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야 될 것으로 보인다.

인공지능 ‘알파스타’, 스타크래프트2 게이머 10대 1로 압승 (엔가젯)
구글 딥마인드 AI ‘알파스타’가 25일 프로게이머들과 벌인 스타크래프트2 대결에서 압승을 거뒀다. 알파스타는 ‘알파스타 리그'라고 불리는 심화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통해 기존 게임 데이터를 학습했다.

저스틴 트뤼도, 노키아에 3000만 달러 쾌차 (블룸버그)
저스틴 트뤼도 내각이 금주 금요일에 노키아 OYJ에 3000만달러(339억원) 펀딩 소식을 공개할 예정이다. 캐나다는 한편 노키아의 라이벌인 화웨이의 차세대 와이어리스 네트워크 제재를 고려 중이다.

텐센트 부진에 비디오 게임 매출 하락할 것 (더블유씨씨에프테크)
유명 증권 애널리스트 팰햄 스미더즈(Pelham Smithers)는 2019년에 전 세계 비디오 게임 매출이 1% 줄어들 것이라고 예언했다.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 둔화와 텐센트 콘솔 게임 판매 부진 등을 이유로 꼽았다.

iOS 12.2 베타에서 다운그레이드 하는 법 (더블유씨씨에프테크)
iOS 12.2 베타로 업그레이드했다가 iOS 12.1.3, 12.1.2로 돌아가고 싶은 유저를 위한 다운그레이드 방법이 공개됐다. 다운그레이드전에 아이튠즈나 아이클라우드 백업은 필수다.

트위터, ‘오리지널 트위터' 태그 테스트 (실리콘밸리닷컴)
트위터가 대화 타래가 길어져도 맨 처음 트윗을 게시한 유저를 찾을 수 있는 ‘오리지널 트위터' 기능을 시험 운행 중이다. ‘오리지널 트위터'는 언어 폭행 감시 기능과 다른 사용자의 트윗을 자신의 것으로 보이게 하는 행동을 제지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구글, 사내 운동가들 보호 제한 요청 (실리콘밸리닷컴)
구글 직원들이 앤디 루빈의 성추행 사건에 파업 시위를 벌인 가운데 구글이 이들에 대한 법적 보호 제지 요청을 한 것이 밝혀졌다. 시위 이후 구글 변호사들은 미국의 전국 노동 관계 위원회에 직원들의 조직 행동 허가(ability to organize) 무효화를 요구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