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4일부터 2019년 2월 8일까지 한 주간 IT조선에서 가장 화제가 됐던 뉴스 10꼭지를 전합니다.

1. 삼성, 인도 시장 탈환 야심작 갤럭시M 3분 만에 매진
인도 스마트폰 시장 선두 자리를 샤오미에 내준 삼성전자가 1위 탈환을 위해 내놓은 스마트폰 갤럭시M 시리즈가 초반 흥행에 성공했다.

2. '설 연휴에 車 살까?' 2월 국산차 판매 조건 총정리
대대적인 판촉 활동에도 불구하고, 국산차 5개사의 1월 판매실적이 일제히 하락했다. 이에 따라 2월에도 각 회사의 판촉 전략이 거세다. 설 연휴가 자동차 구매의 적기가 될 수 있다는 이야기다.

3. "헛걸음하지 마세요"…설 연휴 백화점·마트·아웃렛 휴무일 분석해보니
민족 최대의 명절 설 연휴가 다가왔다. 이 기간 백화점과 마트, 아웃렛 등 유통가는 돌아가며 휴무한다.

4. 슈퍼볼 장악한 IT 기술…드론 150대와 58억짜리 광고 빛났다
3일(현지시각) 미 조지아주 메르세데스 벤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슈퍼볼 대회는 중계기술, 하프타임쇼, 광고 등을 통해 전 세계 시청자에게 IT와 접목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했다.

5. 에너자이저가 스마트폰을?…MWC서 18000mAh 괴물 배터리폰 선보인다
배터리 브랜드로 유명한 ‘에너자이저'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대거 내놓는다.

6. 소프트뱅크, 4조원대 엔비디아 주식 전량 매각
일본 소프트뱅크(Softbank)가 7일 자사가 보유하던 엔비디아의 주식 지분 전량을 매각한다고 밝혔다. 금액으로는 36억3000만 달러(약 4조800억원)에 달한다.

7. 반도체 시장 '큰 손' 삼성·애플, 작년 95조원치 사들여
삼성전자와 애플이 2018년에도 나란히 전 세계 반도체 시장 ‘큰 손'으로 자리매김했다. 삼성전자는 2년 연속 반도체 판매와 구매 모두에서 1위에 올랐다.

8. 한국MS, 신개념 입력장치 ‘서피스 다이얼’ 국내 출시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새로운 형태의 입력장치 ‘서피스 다이얼(Surface Dial)’을 오늘 국내에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9. 삼성, 갤럭시노트용 S펜에 '광학 줌 카메라' 탑재 특허 취득
미국특허청(US Patent and Trademark Office)은 5일(현지시각) 삼성전자가 출원한 S펜 관련 기술 특허를 공개했다.

10. 박서준이 돌아왔다…반격의 KT, 5G 홍보전 합류
아현지사 화재로 5G 홍보·마케팅에 소극적이던 KT의 반격이 시작됐다. KT 전속모델인 배우 박서준이 TV 광고에 다시 등장했고, 고객을 태운 5G 버스가 서울 광화문과 강남 일대를 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