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덜트 추천] 산악 지형 오르내리는 RC카 '템퍼' 2세대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19.02.20 15:34
이번주 키덜트 추천상품은 등산까지 할 수 있는 무선조종(RC) 자동차 ‘템퍼(Temper)’ 2세대 제품이다.
템퍼 2세대 RC카 소개 영상. / 촬영·편집=김형원 기자
템퍼는 ‘락크라울러(Rock Crawler)’로 분류되는 RC카다. 락크라울러 RC카는 바윗돌이 많은 산길 등 높낮이 격차가 심한 험로에서 부드럽게 달릴 수 있게 제작된 것이 특징인 RC카다. 락크라울러 차량은 RC 애호가 사이에 ‘등산차'로 통한다.

미국 RC 전문 기업 호라이즌하비 산하 ECX가 제작한 템퍼 2세대 차량은 플라스틱 보디였던 1세대 RC카와 달리 2㎜ 두께의 알루미늄 부품을 쓴다. 또, 현가장치의 핵심인 4개의 링크 서스펜션이 새로 디자인됐고, 파손 가능성이 있는 엑슬과 허브 등은 모두 메탈 부품으로 대체됐다.

배터리 교체 방식도 기존 RC카와 다르다. 기존에는 차량의 보디를 벗겨낸 뒤 배터리를 교체해야 했지만, 템퍼 2세대는 차량 앞쪽 본네트만 열어 배터리를 충전하거나 교체할 수 있다.

템퍼 2세대 RC카. / 호라이즌하비 제공
RC카의 심장인 전동모터는 빠른 속도를 낼 수 있는 380/22턴 규격 모터며, 힘(토크)을 내는데 중점을 둔 기어를 더했다. 거친 지형에서 거침없이 달릴 수 있는 이유다.

차량 크기는 18분의 1 스케일 길이 기준으로 34.9㎝다.

템퍼 2세대 차량 상단에는 LED라이트가 탑재돼 있어 야간 주행이 가능하며, 차량에 채용된 휠타이어에는 고무 재질의 타이어만 끼울 수 있다.

가격은 19만9000원이다.


0
관련 기사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