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프릭엔, SK텔레콤과 '오디오 콘텐츠' 제휴 MOU 체결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19.03.04 11:56
아프리카TV 프릭엔의 팟캐스트 '팟프리카'를 SK텔레콤 인공지능(AI) 플랫폼 '누구(NUGU)'에서도 들을 수 있게 된다.

아프리카TV 자회사 프릭엔은 SK텔레콤과 오디오 콘텐츠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프릭엔과 SK텔레콤이 오디오 콘텐츠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영종 프릭엔 대표(왼쪽부터)와 박명순 SK텔레콤 AI사업 Unit장. / 아프리카TV 제공
양측은 아프리카TV 프릭엔의 팟캐스트 '팟프리카'를 SK텔레콤의 인공지능(AI) 플랫폼 'NUGU'에 탑재하기로 협의했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NUGU 스피커, Tmap 등 SK텔레콤의 인공지능(AI) 서비스 'NUGU'가 지원되는 플랫폼이라면 어디서든 팟프리카의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들을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NUGU'가 지원되는 플랫폼에서 팟프리카의 오디오 콘텐츠를 음성으로 검색하면 된다. 별도로 아프리카TV에 가입하지 않아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또한,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음성으로 BJ(Broadcasting Jockey) 또는 AJ(Audio Jockey)에게 후원할 수 있는 아프리카TV의 기부경제 시스템도 적용될 예정이다.

한편, 프릭엔은 전문 BJ와 AJ를 발굴·육성해 전문 분야의 콘텐츠를 만드는 전문 MCN그룹으로 교육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아프리칼리지’와 팟캐스트 ‘팟프리카’를 운영하고 있다.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