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덜트 추천] 비행기·일반 모드 호환 드론 '인덕트리스 스위치 에어'…수직 이착륙도 지원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19.03.06 15:12 | 수정 2019.03.06 15:22
이번 주 키덜트 추천상품은 비행기로 변신할 수 있는 미니 드론 ‘인덕트리스 스위치 에어(Inductrix Switch Air)’다.
인덕트리스 스위치 에어 소개 영상. / 촬영·편집=김형원 기자
미국 무선조종(RC) 전문 기업 호라이즌하비 산하 블레이드 팀은 ‘인덕트리스 스위치 에어’를 선보였다. 신형 인덕트리스 미니 드론에는 기존 미니 드론과 달리 날개 장치가 추가됐다. 비행기처럼 조종할 수 있는 비행 모드 소프트웨어가 더해진 것도 특징 중 하나다.

인덕트리스 스위치 에어는 실내에서 누구나 쉽게 비행기를 날려볼 수 있게 조작 체계를 단순화시켰다. 조종기의 왼쪽 스틱은 비행기의 수직상승·하강을, 오른쪽 스틱으로는 비행기의 전·후진과 좌우 선회 등을 맡는다.

인덕트리스 스위치 에어는 날개처럼 생긴 비행 장치를 떼어내면 드론으로 변신한다. 비행기 모드 외에 일반 드론 비행모드를 지원한다.

인덕트리스 스위치 에어. / 김형원 기자
이 제품은 비행기 형태지만 수직 이착륙 방식을 가능하다. 드론 내부에 각종 센서와 비행 안전장치 ‘세이프(SAFE)’가 탑재됐다. 회사 측은 초보자도 손쉽게 RC 비행기·드론을 조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조종기와 배터리가 포함된 제품 가격은 11만9000원이다.

한편, 블레이드팀은 인덕트리스 미니 드론을 지상·수상용 호버크래프트로 변신시킨 상품을 선보이는 등 인덕트리스 드론 제품군을 늘려가고 있다.


0
관련 기사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