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블론드 에스프레소' 아시아 최초 론칭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19.04.25 11:04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아시아 지역 첫 블론드 에스프레소 음료를 26일부터 국내 100개 매장에서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공
스타벅스에 따르면 블론드 에스프레소는 현재 미국과 영국 등 일부 국가에서만 판매되고 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한국 개점 20주년을 맞아 아시아 지역 최초로 블론드 에스프레소를 론칭한다.

블론드 에스프레소는 기존 에스프레소 로스트의 2분의 1로 만든 라이트 로스팅 커피다. 밝고 가벼운 느낌으로 레몬, 오렌지 카라멜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한국에 선보이는 블론드 에스프레소 음료는 ‘블론드 리스트레토 마키아또’, ‘블론드 에스프레소 토닉’, ‘블론드 카페 아메리카노’, ‘블론드 카페 라떼’, ‘블론드 스타벅스 돌체 라떼’ 등 총 5종이다.

다른 출시 국가에서는 단지 블론드 에스프레소를 기본으로 하는 커피 음료만 제공하는데 반해,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청량감과 시트러스 풍미를 가미한 ‘블론드 리스트레토 마키아또’와 ‘블론드 에스프레소 토닉’ 등 2종의 음료를 독자적으로 개발해 선보인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라이트 로스팅 음료는 아이스 음료, 스파클링 음료에 잘 어울리고, 밀레니얼 세대들의 선호 경향이 강한 음료다. 스타벅스는 3월 스타벅스 회원 9만8000명을 대상으로 라이트 로스팅에 대해 진행한 디지털 설문조사 결과 30대 47%, 20대 32%가 라이트 로스팅에 대한 호감을 나타냈다. 40대 18%, 50대는 3%로 집계됐다.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