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키덜트 추천상품은 봄철 등산하며 즐길 수 있는 산악용 트라이얼 무선조종(RC) 자동차 ‘SCX10 II’ 시리즈다.

엑시얼 SCX10 II 시리즈 트라이얼 RC카 소개 영상. / 촬영·편집=김형원 기자

SCX10 II 시리즈는 북미 지역을 중심으로 열리는 산악 자동차 경기 ‘트라이얼' 차량으로 RC카로 축소한 것이다. 트라이얼 경기는 특수하게 튜닝된 차량으로 산과 계곡을 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RC 마니아는 트라이얼 RC카를 ‘락 크라울러(Rock Crawler) 차량이라고도 부른다.

미국 RC 전문 기업 호라이즌하비에 편입된 RC카 제조사 엑시얼(Axial)은 지프(Jeep) 등 실제 자동차 제조사와 협약을 맺고 차량의 모양과 기본 구조를 고스란히 본딴 트라이얼 RC카를 전문적으로 제작하고 있다.

SCX10 II 차체(섀시)는 35턴 브러시드 전동 모터와 AX10 미션기어, AR44 하이피니온 액슬기어의 조합으로 험한 지형은 물론 바위 등 험로를 오르내릴 수 있는 힘(토크)을 내도록 제작됐다.

바윗돌을 타는 RC카인 만큼 서스펜션은 부드럽게 세팅돼 있으며, 서스펜션 내구성을 높이기 위해 차량에 탑재된 링크는 모두 스틸 재질로 만들어졌다.

SCX10 II는 배터리 탑재부를 기존 후면에서 전면으로 옮기는 등 차량의 무게 중심을 앞으로 옮겨 차량이 바위를 잘 탈 수 있게 구조를 바꿨다.

SCX10 II 섀시를 채용한 RC카는 방수 기능을 제공한다. 이는 실제 트라이얼 차량이 강을 건너는 ‘도하' 기능을 갖춘 점을 본딴 것으로, 크기가 작은 RC카로도 시냇물 등을 문제없이 건널 수 있다.

엑시얼 SCX10 II 트레일 혼초(Trail Honcho). / 호라이즌하비 제공
엑시얼 SCX10 II 트레일 혼초(Trail Honcho). / 호라이즌하비 제공
엑시얼 SCX10 II RC 자동차는 사용자 취향에 따라 차체를 개조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부품을 제공한다. 또, 모델에 따라 야간 주행을 위한 LED 라이트가 설치된 상품도 존재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