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한국소비자원 권고 따라 건조기 전량 무상수리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19.08.29 14:24
LG전자가 한국소비자원 시정권고에 따라 2016년 4월부터 지금까지 판매된 ‘트롬 듀얼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의 무상수리 조치를 진행한다. 무상수리는 기존 부품을 개선 부품으로 교체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 접수 내용에 따라 LG전자 건조기 실사용 가구를 현장 점검, 콘덴서 자동세척 기능을 검증했다. 점검 결과 사용 조건에 따라 콘덴서 자동세척 기능이 잘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조사결과에 따라 LG전자에 ▲콘덴서에 먼지가 쌓이는 현상 방지 방안 ▲제품 내 잔존수 최소화 방안 ▲녹 발생으로 인한 제품성능 저하 발생 시 조치 방안을 마련하도록 권고했다.

LG전자 건조기. / LG전자 제공
LG전자는 세척 프로그램 개선 등 콘덴서 먼지 축적 방지 위한 조치를 지금까지 판매된 건조기 모든 제품에 적용한다. 건조기 사용 시 자동세척 기능이 항상 동작하도록 개선하고, 본체와 필터 사이에 먼지 유입 방지용 실링 부품을 덧댄다.

건조기 내부 배수 펌프 구조를 개선해 잔존수도 최소화한다. 배수성능 향상을 위한 펌프 구조 개선도 이뤄진다. 구리관, 엔드플레이트 등 콘덴서 부속품에 녹이 발생해 건조 성능이 저하될 경우 콘덴서 등 관련 부품을 10년 간 무상수리 조치한다.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