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이자 마케팅 전문가 그룹 함샤우트는 블록체인 교육 및 파이낸싱 플랫폼 블록체인투자연구소와 8월 28일 제 2회 벤처 스타트업 캐스팅 페어 행사를 공동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제 2회 벤처 스타트업 캐스팅 페어 행사 전경. / 함샤우트 제공
제 2회 벤처 스타트업 캐스팅 페어 행사 전경. / 함샤우트 제공
3월에 이어 2회째 열린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업계가 함께 ‘상생’과 ‘협력’을 도모하고 블록체인 산업 발전에 기여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게이트아이오, 라토큰, 벨릭, 비트소닉, 아이콘, 파이엑스고, 한국MA&센터, 한빗코, 힐스톤파트너스까지 9개 후원사가 발표 기업 선정과 현장 발표 심사에 참여했다.

김재희 함샤우트 공동대표 환영사로 시작된 이번 행사에는 송인규 블록체인투자연구소장이 나서 ‘리브라, CBDC, 그리고 비트코인과 암호자산의 미래’를 주제로 모두 연설을 했다.

본 세션에서는 6개 참가사가 자사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소개했다. 또 함샤우트의 비즈니스 액셀러레이션 성공 케이스로 함시원 함샤우트 공동 대표가 ‘알파콘’ 프로젝트를, 투어컴 조영두 COO가 ‘투어컴 프로젝트 진행 사례’를 소개했다. 발표 세션 종료 후에는 발표사와 참석자들 간 개별 상담과 참관자들간의 네트워킹이 이어졌다.

행사에 참석한 황라열 힐스톤 파트너스 대표는 "보안, 게임, 크리에이터, 부동산 공동 투자, 스테이블코인, 신용평가 등 요즘 각광받는 다양한 분야의 유망 프로젝트를 한번에 만난 매우 유익한 행사였다" 며, "특별히 관심 가는 프로젝트와는 추가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