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컴퓨팅 관련 신제품과 이벤트를 한 자리에 모아볼 수 있는 ‘장바구니’ 코너를 운영합니다. 9월 18일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편집자주]

넷기어, 듀얼 밴드 지원 AC2600 와이파이 공유기 R7450 출시

듀얼 밴드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 R7450. / 넷기어 제공
듀얼 밴드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 R7450. / 넷기어 제공
넷기어가 증폭기가 내장된 4개의 안테나를 탑재해 무선 통합 속도 AC2600을 발휘하는 듀얼 밴드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 R7450을 19일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와이파이-5 무선 표준 방식을 지원한다. 2.4GHz 대역은 물론 5GHz 대역을 동시에 작동한다. 1개의 기가 비트 WAN 포트와 4개의 기가 비트 랜포트를 탑재했다.

11ac 방식은 물론 기존 11n 등 모든 무선 제품과 연결 시에도 속도가 저하되지 않는 에어타임 페어니스(Airtime Fairness) 기능을 내장했다. 빔 포밍 플러스(Beam Forming+) 기술로 시그널 전송 거리 및 전파 강도 향상을 지원한다.

태블릿 PC, 스마트폰, 컴퓨터 등을 위한 손쉬운 설정은 물론 넷기어 나이트호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어디서든 손쉽게 네트워크 모니터링 및 제어가 가능하다. 유해 사이트로부터 자녀들을 보호하기 위한 디즈니의 서클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보안 엔진인 넷기어 아머를 통해 안티바이러스 및 랜섬웨어로부터 네트워크 보호를 할 수 있는 30일간의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R7450은 1개의 USB 3.0 포트를 내장했으며 NAS는 물론 DLNA 미디어 서버, PC 백업 및 무선 프린팅 기능을 지원한다. 자동 PC 백업용 무료 소프트웨어 제공 등 다양한 부가 기능도 지원한다.

제이씨현시스템, 26일 ‘바이브 코스모스 VR기기’ 런칭 세미나

고성능 룸스케일 VR기기, HTC VIVE(바이브)의 국내 공식 공급원인 제이씨현시스템이 26일, 경기도콘텐츠진흥원 광교 클러스트센터에서 ‘바이브 코스모스’ 신제품을 선보이는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상상 이상의 VR, 2019 VIVE 코스모스 데이’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HTC 바이브 대만 본사 담당자들이 직접 방한해 상세한 제품 소개를 진행한다. 바이브 코스모스를 직접 만져보고 체험하는 쇼케이스도 진행될 예정이다.

바이브 코스모스는 기존과는 다른 새로워진 인사이드-아웃 트래킹 방식을 도입한 최신 PC기반 VR기기이다. 현재까지 시장에 출시된 VIVE 중 최상의 해상도(통합2880X1700)를 자랑하며, 리얼 RGB스크린 채용으로 스크린 도어 효과를 최소화 한 것이 특징이다, 경량(655g)화 된 무게와 플립업 디자인으로 편안한 착용감도 장점이다.

온라인 사전 신청은 굿모임을 통해 25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아스크텍, 마이크론 크루셜 23주년 기념 프로모션

마이크론(Micron) 크루셜(Crucial) 브랜드가 설립 23주년을 맞았다. 이를 기념해 마이크론 공식 수입사인 아스크텍에서 마이크론 SSD 시리즈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프로모션은 18일부터 11월 30일까지 약 3달 간 오픈마켓, 쇼핑몰 및 커뮤니티 등에서 진행된다. 해당 채널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 및 댓글 이벤트 등을 통해 23주년 로고가 새겨진 스마트그립톡, 공구세트, 마이크론 SSD 등 1000만원 상당의 경품과 특가 판매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이크론의 컨슈머 브랜드인 크루셜은 2018년에 차세대 3D낸드 라인업 기반의 MX500 제품군을 공식 런칭하고 최대 2테라바이트(TB) 용량의 SSD를 상용화했다. 제품군으로는 보급형 크루셜 BX500 및 고성능 작업을 위한 크루셜 P1 NVMe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