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일 ADAS/ AV 솔루션을 위한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의 선두 개발·공급 업체인 Cognata, Ltd.와 시스템 컨설팅·구현부터 유지 보수에 이르는 솔루션 제공 업체인 ㈜케이이노텍이 Cognata의 최첨단 기술을 한국 자동차 제조업계에 제공하는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Cognata는 ADAS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및 AV (Autonomous Vehicle) 시장을 위한 대규모 자동차 시뮬레이션의 세계적인 선도 개발/공급 업체로 중국, 일본 및 한국과 파트너십을 맺은 기업이며, ㈜케이이노텍은 국내자동차산업에 특화된 3D Experience Platform을 기반으로 한 PLM전문 기업이다.

사진제공: Cognata, Ltd., ㈜케이이노텍
Cognata의 창립자이자 CEO인 대니 아트 몬(Danny Atsmon)은 "케이이노텍과의 제휴를 통해 Cognata의 아시아 시장 진출을 가속할 것이다."라며 "한국 자동차 산업 내 ADAS/ AV 시뮬레이션 솔루션의 선두 공급 업체로서 Cognata의 입지를 확고히 할 것"라고 밝혔다.

케이이노텍의 CEO인 이근영 (Stephen Lee) 대표는 "Cognata의 제품을 사용하면 AV 및 ADAS 시스템 개발을 위한 모든 단계의 설계, 테스트 및 검증을 포함하여 자동차 업계에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어 시장 출시 기간이 단축되고 더 안정화될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