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조합 2800개" 4:33, 무협게임 ‘검협'선봬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19.09.30 15:55 | 수정 2019.09.30 16:55
게임 제작사 네시삼십삼분은 무협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검협, 그리고 전설’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선보였다고 30일 밝혔다.

‘검협’은 오나라 시대, 정통 무협 세계관 이야기를 담은 게임이다. 단가·천왕·당문·천인·아미·무당 등 무림의 여섯 문파 제자들이 전설의 검인 ‘담로검’을 찾아 나서는 내용을 담았다. 이용자는 캐릭터의 의복·얼굴·머리를 세밀하게 조절해 원하는 외형을 만들 수 있다.

. /네시삼십삼분 제공
이 게임에는 여섯 문파의 특징을 살린 6개의 직업이 있다. 이용자들은 캐릭터의 능력·특성을 선택해 취향에 맞게 키울 수 있다. 각 직업마다 21개의 스킬이 있고 이용자는 이 중 4개를 선택해 사용한다. 2800개쯤의 경우의 수가 있다. 효율적 설정을 연구하는 수련장과 통계 시스템도 마련했다.

성장과 경쟁을 조화롭게 구성한 콘텐츠도 있다. 소수 인원의 인스턴스 던전부터 최대 15인이 협력하는 대규모 던전까지 다채로운 협동 콘텐츠를 마련했다. 이에 더해 2대2 PVP부터 100명의 배틀로얄까지 이용자간 전투 콘텐츠도 다수 선보인다.

검협은 게임 내 커뮤니티인 가문 시스템을 바탕으로 이용자 간의 협력과 소통을 강조한 게임이다.

네시삼십삼분은 ‘강호 타임라인’ 시스템을 선보인다. 이 시스템은 게임 서비스 시작 후 일정한 날짜가 지날 때마다 캐릭터·장비·비급 등의 최대 레벨이 늘어나고 인감·호법·경맥 등 다양한 콘텐츠를 새롭게 제공한다.

이한웅 4:33 사업실장은 "검협은 다채로운 이야기와 콘텐츠를 정통 무협 세계관을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며 "앞으로 다양한 마케팅과 업데이트, 안정적인 서비스에 집중해 대표 무협 게임으로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