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컴퓨팅 관련 신제품과 이벤트를 한 자리에 모아볼 수 있는 ‘장바구니’ 코너를 운영합니다. 11월 11일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편집자주]

◇ 마이크로닉스, PBT 이중 사출 키캡 ‘게이밍 키보드 MANIC X50’ 출시

PBT 키캡과 IPX8등급의 완전 방수를 지원하는 ‘MANIC X50 게이밍 키보드’. / 마이크로닉스 제공
PBT 키캡과 IPX8등급의 완전 방수를 지원하는 ‘MANIC X50 게이밍 키보드’. / 마이크로닉스 제공
컴퓨터 전문기업 한미마이크로닉스(이하 마이크로닉스)가 완전 방수 성능과 PBT 이중 사출 키캡을 적용한 게이밍 키보드 ‘마이크로닉스 MANIC X50 4세대 광축 완전 방수 PBT 기계식 키보드(이하 MANIC X50)’를 출시한다.

이 제품은 지시엔(Jixian)의 최신 4세대 광축 스위치를 적용해 1억 회에 달하는 키 수명과 완전 방수가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지시엔 4세대 광축은 금속 핀 구조 대신 2개의 스프링이 움직이는 구조로 내부의 마모를 최소화하고 방진력을 높였다. 제품 전체에 IPX8 방수 인증을 획득해 오염에 의한 제품 손상 및 세척 편의성도 제공한다. PBT 이중 사출 키캡으로 레이저나 잉크로 가공한 키캡보다 오랜 시간 사용해도 쉽게 지워지지 않고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18가지의 조명효과를 제공한다.

MANIC X50 키보드는 블랙 레드, 화이트 화이트, 네이비 그레이, 네이비 블루 총 4가지 색상으로 제공된다. 가격은 6만3900원이다.

◇ 레이저, 게이밍 노트북 블레이드 구매 시 ‘검은사막’ 아이템 증정

글로벌 게이밍 브랜드 RAZER(레이저)의 국내 수입 유통사 웨이코스가 검은사막 개발사 ‘펄어비스’와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12일부터 11번가에서 단독으로 진행된다. 레이저의 게이밍 노트북 레이저 BLADE(블레이드) 구매 시 축복받은 전령서 등 검은사막의 특별 아이템 쿠폰과 레이저 랩톱 스탠드를 증정한다. 프로모션 대상인 레이저 블레이드는 최신 인텔 9세대 프로세서인 i7-9750H와 최신 엔비디아 그래픽카드로 구성됐다. 15.6형부터 17형까지 다양한 종류의 제품군이 제공된다.

펄어비스와 레이저 블레이드는 14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19 펄어비스 부스에서도 만날 수 있다.

◇ 에이수스, ‘원하는 장소로 배송’...홈픽 서비스

ASUS(이하 에이수스) 코리아는 고객이 원하는 곳에서 사후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프리미엄 서비스 프로그램인 ‘홈픽(Home Pick)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에이수스는 홈픽 서비스를 자사의 그래픽카드 제품 대상으로 먼저 시행한다. 안정화 기간을 거쳐 모니터, 미니PC 등으로 대상 품목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홈픽 서비스는 에이수스 코리아와 물류 전문 기업 줌마의 협업을 통해 진행된다. SK에너지나 GS칼텍스와 등 주유소 네트워크를 활용해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반품 물건을 수거해 가는 프로그램이다.

전국 각지에 있는 고객들이 택배로 수리를 신청할 경우, 물류 스타트업인 중간 집하 업체가 1시간 내로 홈픽 기사를 배정해 직접 물건을 수거 한다. 가정, 직장 등 고객이 원하는 곳이면 어디든 수거가 가능하다.

홈픽 서비스를 통해 수거된 제품들은 서비스 거점으로 이동 후, 지정 업체를 통해 에이수스 공인 서비스센터로 입고된다. 이후 서비스 및 점검이 완료되면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배송한다. 홈픽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에이수스 그래픽카드 공인 서비스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