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 서피스 프로7·랩탑3 국내 첫 공개…19일 정식 출시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19.12.10 20:46
"서피스는 포춘 500대 기업의 75% 이상이 사용하는 모던 워크플레이스에 최적화된 디바이스다. 새롭게 선보인 서피스를 통해 업무는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생산성과 창의성 모두를 극대화한 경험을 누리기를 바란다."

조용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 MR 사업본부 상무는 10일 서울 광화문 본사에서 진행된 서피스 신제품 출시 행사에서 이 같이 말하고 국내 출시를 앞둔 ‘서피스 프로 7(Surface Pro 7)’ 및 ‘서피스 랩탑 3(Surface Laptop 3)’를 정식으로 공개했다.

한국MS가 ‘서피스 프로 7’(사진 좌우) 및 ‘서피스 랩탑 3’(사진 중앙) 신제품을 10일 국내에 공개했다. / 한국MS 제공
MS 서피스 프로는 노트북의 성능과 생산성, 태블릿의 이동성과 편의성을 겸비한 2in1 기기다. 착탈식 키보드를 이용해 일반 노트북처럼 쓸 수 있고, 태블릿 모드에서는 터치 및 펜 입력을 지원해 업무 환경에 따라 최적화된 형태로 사용할 수 있다.

최신 모델인 이번 ‘서피스 프로 7’은 인텔의 최신 10세대 듀얼 코어~쿼드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 전작 대비 약 2.3배 향상된 처리 속도를 제공한다. 특히 기존 USB 타입A 단자 외에 각종 최신 주변기기와 외부 디스플레이 연결, 충전 등이 가능한 USB 타입C 단자가 추가되어 외부 확장 및 연결성이 개선됐다.

서피스 프로 7은 인텔의 ‘아이스레이크’ 10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다기능 타입C 단자(사진 오른쪽)가 추가됐다. / 최용석 기자
외형 디자인이나 화면 크기는 전작과 다르지 않지만, 기존 플래티넘 색상에 매트블랙 색상이 새롭게 추가되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한 번 충전하면 최대 10시간 이상 사용이 가능하다. 기존 서피스 프로용 시그니처 타입커버와 서피스 펜, 서피스 다이얼 등의 전용 액세서리도 그대로 호환된다.

서피스 랩탑 3는 기존 13.5인치 단일 모델에서 15인치 디스플레이 모델이 새롭게 추가됐다. 15인치 모델의 화면은 기존 13.5인치 모델과 마찬가지로 3:2 비율의 2K급 해상도(2496x1664)를 제공하며, 동일하게 10점 터치 기능을 제공한다.

CPU는 서피스 프로 7과 마찬가지로 최대 4코어 8스레드 구성을 지원하는 인텔 10세대 코어 i5, i7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이전 세대 대비 향상된 CPU 처리 성능과 속도는 물론, 내장 그래픽도 ‘아이리스 플러스(Iris Plus)’로 업그레이드되어 최적의 모바일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서피스 랩탑 3 13.5인치 모델(왼쪽)과 15인치 매트블랙 색상 모델. / 최용석 기자
특히 서피스 랩탑 3 15인치 모델은 시리즈 최초로 AMD 라이젠(RYZEN) 프로세서 탑재 모델도 선보인다. MS와 AMD가 서피스용으로 특별히 개발한 ‘라이젠 5 서피스 에디션’을 탑재했다. 마찬가지로 4코어 8스레드 구성에 ‘라데온 베가 9’ 내장 그래픽으로 강력한 멀티미디어 성능을 겸비했다.

13.5인치 모델 기준으로 서피스 랩탑 3의 전체적인 디자인과 크기, 무게 및 두께는 전작과 비슷하다. 이전 세대까지 사용자들의 불만이 적지 않던 알칸타라 소재 상판은 선택 옵션으로 바뀌어 좀 더 일반 노트북과 비슷해졌다.

외부 확장 포트는 서피스 프로 7과 마찬가지로 전작의 미니DP(디스플레이포트)가 영상 출력 및 충전, 주변기기 연결 등을 동시에 지원하는 타입C 단자로 변경됐다. 색상은 매트블랙과 플래티넘 두 가지로 선보인다. 한 번 충전하면 최대 약 11시간 사용 가능하다고 한국MS 관계자는 전했다.

서피스 랩탑 3 15인치 모델 일부는 AMD ‘라이젠 서피스 에디션’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 최용석 기자
이날 한국MS는 신제품 소개와 더불어 다양한 국내 파트너와 협업 중인 스마트 교육 프로그램 사업, 서드파티 액세서리 및 주변기기 등도 소개했다. 서피스 제품군과 마이크로소프트 365의 클라우드 기반 협업 도구 ‘팀즈(Teams)’를 활용, 모던 워크플레이스(Modern Workplace) 기반 온라인 협업 오피스 환경도 시연했다.

서피스 프로 7과 서피스 랩탑 3는 각각 19일과 24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롯데하이마트, 일렉트로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과 지마켓, 옥션, 11번가, 위메프, 쿠팡, 이마트몰, 하이마트몰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예약 판매 중이다.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