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웹툰열전] ③대세 아이돌과 아이돌 덕후의 영혼 체인지 ‘라일락 200%’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19.12.15 10:37
‘내가 다른 몸으로 살게 된다면’, ‘내가 태어날 때부터 부자였으면’, ‘내가 인기 스타가 된다면’ 등 자신이 처한 현실에 대한 만족감과는 별개로 누구나 살면서 이런 상상을 한 번쯤 해보기 마련이다.

꿈과 상상이 현실로 이뤄진 내용을 다룬 웹툰이 있다. 네이버웹툰 ‘라일락 200%’는 대세 걸그룹 체리걸스 진분홍과 투쿨보이즈 덕후 연하늘이 뜻밖의 교통사고로 영혼이 바뀌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웹툰 ‘라일락 200%’. / 네이버웹툰 제공
돈 걱정 안 해도 되는 집에서 태어나 자란 하늘은 재수하던 시절, 우연히 길에 설치된 아이돌 로빈의 등신대를 보고 한눈에 반해 덕질을 시작한다. 그러던 중 프리미엄 붙은 초대석 티켓을 구매해 간 콘서트 현장에서 학창 시절 친구이자 현재 인기 아이돌인 분홍을 만나게 된다. 심지어 분홍은 하늘의 최애인 로빈의 초대로 온 것이다.

명품 조공을 하고, 상품을 잔뜩 사도 시작점부터 달라 극복할 수 없는 한계가 있음을 느낀 하늘은 콘서트 중간에 나와 ‘아이돌이 됐으면, 로빈이랑 친하게 지낼 수 있었으면, 내가 진분홍이었으면’ 생각하다가 뒤 따라 나온 분홍과 함께 사고를 당하게 된다.

이 일로 하루아침에 둘의 몸이 바뀌게 되는데.

먼저 깨어난 하늘은 자신이 진분홍의 몸으로 살게 됐음을 인지하고 혼란스러워 하나 그것도 잠깐, 투쿨보이즈 로빈이 분홍을 짝사랑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분홍의 몸으로 이것들을 자연스레 누리게 된다.

웹툰 ‘라일락 200%’. / 네이버웹툰 제공
대세 아이돌의 몸으로 바뀐 데다가 심지어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아이돌의 짝사랑 상대가 된 주인공이 앞으로 어떤 삶을 살게 될지, 아직 밝혀지지 않은 하늘과 분홍의 과거 이야기에도 독자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웹툰 ‘라일락 200%’. / 네이버웹툰 제공
웹툰 신작 ‘라일락 200%’는 현재 일요웹툰으로 연재 중이다. 네이버웹툰에 따르면 누구나 한 번쯤 꿈꿔봤던 내용을 흥미롭게 그려 10~20대 여성 독자를 중심으로 인기가 높다. 이 작품은 네이버웹툰 ‘지상최대공모전’ 수상작이기도 하다.

겉으로 보기엔 화려해 보이지만 결코 녹록지 않은 일상을 마주하게 될 진분홍 몸의 연하늘과 아직은 깨어나지 못했지만 다정한 가족들과 함께 풍요로운 일상을 누리게 될 연하늘 몸의 진분홍이 만들어나갈 이야기가 어떻게 펼쳐질지 독자들의 시선을 집중시킨다.

About 아니영 작가

아니영 작가는 애니메이션과 영상을 전공했으며, 2014년 ‘영광의 교실’로 데뷔했다. 이후 다채로운 웹툰 플랫폼에서 ‘아무런 말도 없이’, ‘엑스트라 데이즈’ 등의 작품을 선보였다. 현재, 네이버웹툰에서 ‘라일락 200%’를 연재 중이다. 섬세한 작화와 연출로 호평을 받고 있다.


0
관련 기사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