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웹툰열전] ⑩현실 육아 반영한 일상툰 ‘아이키우는만화’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0.02.02 06:00
직접 경험해보지 않고는 구체적으로 알기 힘든 세상이 있다. 모든 것이 그렇긴 하지만 그중 대표적인 것이 ‘육아’다. 잠깐 아기를 돌보는 것과 부모가 되어 전담으로 아이를 키우는 것은 매우 다르기 때문이다.

아이키우는만화. / 네이버웹툰 제공
최근 선보인 네이버웹툰 ‘아이키우는만화’는 쇼쇼 작가의 ‘아기낳는만화’ 차기작이다. 전작인 ‘아기낳는만화’에서 임신과 출산 과정을 리얼하게 그려 독자들로부터 ‘모두가 봐야 할 진짜 성교육 만화’라는 호평을 받으며 주목받은 바 있다.

아기 낳는 만화에 이어 작가는 ‘아이키우는만화’를 통해 출산 후 펼쳐지는 행복하고도 지극히 현실적인 육아 현장을 생생하게 그려냈다.

아이키우는만화. / 네이버웹툰 제공
모유 수유 하는 엄마의 일상, 어떻게 해도 안 자는 아기의 모습 등의 에피소드를 통해 육아하면서 느끼는 감정이나 고충을 사실적으로 표현했다는 평이다.

아이를 키우는 과정에서 신체적, 정신적으로 힘든 부분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어 육아를 경험해보지 못한 사람들은 육아 현실을 엿볼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실제 육아 중이거나 이미 경험했던 사람들에게는 공감을 자아낸다.

작가 경험을 기반으로 이야기가 전개되기에 아무래도 개인차는 있겠지만, 솔직하게 풀어나가는 육아 이야기에 공감이 되고 위로로 얻는다는 댓글이 주를 이룬다.

아이키우는만화. / 네이버웹툰 제공
2019년 12월말 연재를 시작해 아직 공개된 회차가 많지 않지만, 전작이 학교에서도 배우지 못한 실제적인 임신과 출산 이야기로 주목받은 만큼, 출산 후 펼쳐지는 현실 육아 에피소드에도 독자들의 기대가 모이고 있다.

About 쇼쇼 작가

2017년 12월 네이버웹툰 ‘아기낳는만화’로 데뷔, 현재 월요웹툰과 목요웹툰으로 ‘아이키우는만화’를 연재중이다.


0
관련 기사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