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투데이] 2월 7일…스타벅스 코로나로 단축영업·맥도날드 라즈베리 크림치즈 파이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0.02.07 17:54 | 수정 2020.02.07 18:10
배상면주가는 자사 ‘심술 알쓰’가 독일 국제 디자인 공모전에서 상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한국맥도날드는 발렌타인 데이에 맞춰 ‘라즈베리 크림치즈 파이’를 10일부터 선보인다.

◇ 유통 업계 동향

스타벅스, 코로나 바이러스로 단축 영업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공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7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우려에 따라 일부 매장에서 단축 영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10일부터 전국 300~400여개 매장에서 단축 영업이 진행된다. 단축 시간은 1시간쯤이다. 단축 영업 대상 매장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스타벅스 측은 신종 코로나 확진자 동선에 가까운 지역을 중심으로 단축 영업 매장을 선정한다는 방침이다.

스타벅스는 현재 국내 1300여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매장 운영 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0~11시다.

배상면주가 ‘심술 알쓰' 독일 iF디자인 상 받아

. / 배상면주가 제공
배상면주가는 자사 ‘심술 알쓰’가 독일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20 패키징(Packaging)’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3년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주관으로 시작됐다. 미국의 IDEA,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가장 공신력 있는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심술 알쓰의 이번 패키징 부분 수상은 한국 전통주 단일 제품으로는 최초 수상이다.

심술 알쓰는 술이 약한 사람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알코올 쓰담쓰담’ 콘셉트에 맞춰 ‘알쓰’라는 신조어를 제품명을 붙였다. 복분자의 풍미가 인상적인 알코올 도수 3.8도의 저도수 과실주다. 제품은 병이 아닌 파우치 형태의 패키지 디자인으로 캠핑과 같은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가벼운 술자리에서도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일동후디스, 초유밀플러스 프로모션 진행

. / 일동후디스 제공
일동후디스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16일까지 ‘우리 아기 건강 기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일동후디스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한 후, 이벤트 게시물에 아기의 건강한 성장을 기원하는 소원 댓글을 남기면 된다. 당첨자는 2월 19일 일동후디스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되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에게는 초유영양제인 ‘후디스 초유밀플러스’제 제공될 예정이다.

후디스 초유밀플러스는 청정지역인 뉴질랜드에서 풀로 키운 젖소의 초유단백으로 면역 영양소 아연, 비타민 D 등 필수영양성분과 두뇌구성성분 DHA, 유산균 등을 배합하여 만든 영양보충제다.

미니스톱, 벨기에 초코갤러 프로모션 진행

편의점 미니스톱은 2월 한 달간 소프트크림 벨기에 초코갤러 구매 인증 사진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해시태그를 달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총 300명에게 벨기에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갤러의 6가지 맛을 즐길 수 있는 갤러초코 미니바 6입 제품을 2개씩 제공한다.

◇ 유통가 신제품

맥도날드, 발렌타인데이 맞춰 ‘라즈베리 크림치즈 파이' 선봬

라즈베리 크림치즈 파이. / 한국맥도날드 제공
한국맥도날드는 발렌타인 데이에 맞춰 ‘라즈베리 크림치즈 파이’를 10일부터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3월 25일까지 한정기간 판매된다. 가격은 개당 1000원이다.

맥도날드 ‘라즈베리 크림치즈 파이’는 바삭한 초콜릿 페스츄리 속 상큼한 라즈베리와 부드러운 크림치즈의 조화를 즐길 수 있는 디저트다. 회사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2018년 첫 출시 당시 소셜네트워크와 인터넷 상에서 인증샷과 호평이 쏟아진 바 있다.

아모레퍼시픽, 아리따움 모노아이즈 팔레트 4종 선봬

. / 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은 아리따움 브랜드 신제품 ‘모노아이즈 팔레트' 4종을 새로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모노아이즈는 다양한 색상과 합리적인 가격대 섀도로 2013년 출시 이후 2000만개 이상 판매된 아리따움의 대표 인기 제품이다. 선명한 발색과 가루 날림 없는 뛰어난 제품력까지 갖춰 이미 탄탄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팔레트 라인은 고객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모노아이즈의 인기 컬러 4가지 '얼쓰', '소셜라이트', '드라이로즈', '미드나잇펑크'가 각 팔레트의 대표 색상이다. 팔레트는 9가지 섀도로 구성돼 있으며, 대표 색상 1가지와 신규 색상 8가지로 이뤄져있다. 대표 색상과 조화롭게 메이크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색상의 베이스 및 포인트 섀도, 반짝이는 펄 소재의 글리터 섀도 등으로 조합해 소장욕구를 높였다.

할리스커피, 디즈니 협업 세트 선봬

. / 할리스커피 제공
커피 전문 기업 할리스커피는 월트디즈니와 협업해 만든 에스프레소잔 세트 2종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디즈니 캐릭터 ‘미키 마우스’와 ‘곰돌이 푸’를 레트로 감성을 담아 제작한 것이다.

미키 에스프레소잔 세트는 미키 마우스의 표정을 그려냈다. 곰돌이 푸 세트는 곰돌이 푸의 동작을 담아냈다. 세트는 1세트 당 3개의 에스프레소잔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2만9000원이다.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