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맥도날드는 3월 26일부터 4월 1일까지 드라이브 스루로 신제품 ‘슈니언 버거’ 단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세트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 이마트는 3월 26일부터 4월 15일까지 생필품 할인 행사를 연다.

◇ 유통 업계 동향

한국맥도날드, 드라이브스루 이용시 버거 단품을 세트로 업그레이드

한국맥도날드는 3월 26일부터 4월 1일까지 드라이브 스루로 신제품 ‘슈니언 버거’ 단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세트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 맥도날드에 따르면 코로나19 여파로 맥드라이브 등 비대면 서비스 이용객이 증가 추세다. 회사는슈니언 버거 단품 구매자에게 후렌치 후라이와 음료가 포함된 세트 메뉴로 무료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 단품 가격 4700원으로 세트 메뉴를 즐길 수 있다.

롯데百 4대 패션그룹페어

롯데백화점이 26일~29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국내 패션회사 ‘한섬/삼성물산/바바패션/대현’과 함께 봄맞이 행사인 ‘4대 패션그룹 페어’를 진행한다. 33개 브랜드 20년 S/S 봄 신상품을 사면 5%~10% 할인과 상품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행사 이후 4월 3일부터 봄 정기세일을 실시한다.

옥션, 25일 하루 유아동 전 상품 20% 할인

옥션이 25일 하루 현대/시티카드 대상 ‘수상한 카드’ 프로모션을 열고 출산/유아용품, 장난감, 의류 등 ‘유아동’ 관련 전 상품을 20% 할인 판매한다. ▲팬콧키즈 ▲닥스/헤지스 키즈 ▲해즈브로 ▲LG생활건강 ▲유한킴벌리 ▲세타필 등 브랜드별 최대 22% 중복할인 쿠폰도 배부된다.

티몬 "4월 1일부터 상반기 최대 할인전 퍼스트위크 연다"

티몬이 4월 1일~4월 7일까지 상반기 최대 쇼핑 행사인 ‘퍼스트위크’를 개최한다. 차별화 특가 매장과 함께 매일 특가판매 타임어택, 1원 구매 특별 상품도 마련된다. 행사 상품은 무료로 배송되며 오전 9시 ‘100초어택’, 10시 ‘10분어택’ 등 티몬의 상시 타임커머스 매장도 매일 진행한다.

위메프, 스마트폰 입점 시스템 구축

위메프는 ‘위메프 파트너2.0’ 모바일 회원가입 페이지를 개설, 스마트폰 입점 시스템을 구축했다 기존 웹 버전은 신청 후 입점까지 1~2일 걸렸으나, 휴대폰 인증을 포함한 간소화 모바일 회원가입 시 바로 입점 가능하다.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UI와 UX도 제공된다.

이마트24, 수입과자 특화매장 연내 1200개로 확대

이마트24는 세계 다양한 스낵을 찾는 소비자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2019년 5월 수입과자 특화매장을 론칭했다. 올해 2월말 기준 200여점을 운영 중이다. 이마트24는 수입과자 특화매장 본격 확대에 2019년 5월부터 올해 2월까지 판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가성비, SNS 이슈 상품에 초점을 맞춰 리뉴얼을 진행했다. 이번 리뉴얼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균일가 존이다. 특화매대 하단에 망선반을 설치해 1000원~1500원의 가성비 스낵을 모음진열했다. 수입과자 특화매장 전체 매출의 43%를 차지하고 있는 가성비 스낵에 대한 고객 주목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김지웅 이마트24 일반식품팀 팀장은 "수입과자의 수요가 높은 유흥가, 오피스가, 대학가 등 상권을 중심으로 연내 1200점까지 확대할 계획이다"며 "와인에 이어 수입과자가 이마트24의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마트, 집콕족 겨냥 생필품 할인전 열어

이마트는 3월 26일부터 4월 15일까지 생필품 할인 행사를 연다. 대표품목은 10년전 가격의 590원 참굴비를 비롯한 ‘국민가격’, 횡성한우 30% 토종닭 20% 할인 등 ‘일별 서프라이즈’, 기저귀 주방세제 오랄비 칫솔 전품목 1+1 등 ‘목금토일 4일간 특가’ 등이다. 이마트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해 가정에서 식사를 하는 ‘집콕족’ 등이 크게 증가하면서 생필품 수요가 크게 늘었다. 실제, 이마트 2월 19일~3월 23일 한달간 주요 생필품 매출을 조사한 결과 한우정육이 9.5% 쌀이 28.9%, 계란이 33.5%, 조미료가 18.9%가량 수요가 증가했다.

교촌F&B, 4월 신메뉴 ‘교촌신화' 사전 예약 진행

교촌에프앤비는 4월 2일 출시 신메뉴 ‘교촌신화’ 2종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교촌신화는 매운 불맛을 자랑하는 교촌의 신메뉴로 국내산 청양 홍고추로 알싸한 매운맛을 내는 교촌의 대표 매운맛 제품인 ‘교촌레드’과는 또 다른 매력의 차별화된 매운 맛을 담았다. 제품은 은은하게 매콤한 불맛의 한 마리 치킨인 '교촌신화오리지날'과 순살치킨인 '교촌신화순살' 2종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 유통가 신제품

남양유업, 영양 맞춤 이유식 ‘케어비' 론칭

남양유업은 영양 맞춤 이유식 ‘케어비(CareB)’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케어비 이유식은 한국영양학회와 공동 개발한 레시피와 식단을 바탕으로 유전자 분석 결과를 통한 ‘영양 맞춤 이유식’, 아이의 성장에 맞도록 균형 잡힌 영양을 설계한 ‘밸런스 이유식’, 400종 메뉴로 구성된 월령별 식단, 국내 이유식 최초 HPP(초고압 살균기) 도입을 통한 안전성, HACCP 인증을 받은 철저한 위생관리, 전문 배송원의 문 앞까지 새벽 배송 등을 제공한다.

LG생건, VDIVOV 립컷 새틴 리퀴드 루즈 출시

LG생활건강은 ‘VDIVOV 립컷 새틴 리퀴드 루즈’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틴티드 플루이드 텍스처로, 도포 시에는 입술의 굴곡을 채워주며 부드럽게 발린 뒤 립스틱처럼 밀착되어 선명한 컬러감을 제공한다. 신제품에는 새틴-글로시 오일 콤플렉스가 함유돼 입술 위에 과하지 않고 은은하고 매끄러운 광택을 선사해 고급스러운 느낌의 립 메이크업을 연출한다. 또 스쿠알란 등 보습 성분을 함유해 입술에 오랜 시간 촉촉한 보습을 유지시키면서 립 컬러는 선명하게 연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컬러는 레드, 오렌지, MLBB 계열의 7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동원F&B, 진짜 새우 넣은 맛살 ‘더킹 쉬림프’ 2종 선봬

동원F&B는 진짜 새우를 넣은 맛살 ‘더킹 쉬림프’ 2종(더킹 쉬림프 오리지널, 더킹 쉬림프 크림치즈맛)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캐나다 해역에서 잡은 새우로 만들었다. 큼지막한 새우 모양으로 만들어 보는 재미도 제공한다. 동원F&B는 2019년 각각 게살과 랍스터살을 넣은 ‘더킹 크랩스’와 ‘더킹 랍스타’를 출시했다. 이번에는 새우살을 넣은 ‘더킹 쉬림프’ 2종을 출시해 ‘더킹’ 맛살 제품의 라인업을 강화했다.

삼천리자전거, 밀레니얼 세대 겨냥 휴대용 전기자전거 선봬

자전거 전문 기업 삼천리자전거는 전기자전거 ‘팬텀Q’를 선보였다. 퍼스널 모빌리티 주요 소비층인 밀레니얼 세대를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팬텀Q’는 휴대가 간편한 접이식 구조와 한층 늘어난 배터리 용량이 특징이다. 파스 5단 구동 방식의 전기자전거로 다양한 옵션을 기본 장착한 실용성이 최대 강점이다. 전조등을 프레임에 내장했으며, 주요 부분에 ‘사이드 LED’가 탑재돼 야간에도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다. 가방이나 물건을 간편하게 실을 수 있는 짐받이도 기본 옵션으로 제공된다.

전기자전거 팬텀Q는 원터치 접이식 전기자전거로 누구나 쉽고 편하게 접고 펼 수 있다. 고정 자석이 견고하게 접힐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휴대가 편리하다. 최대 100㎞까지 주행할 수 있는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를 적용해 출퇴근 및 장거리 이동에도 활용 가능하다. 오르막길에 자전거를 끌고 가야 할 경우 모터가 걷는 속도에 맞춘 4㎞/h로 작동하는 ‘도보지원기능’이 내장됐다.

롯데제과, 칙촉이 퐁당 위즐 아이스크림 선봬

롯데제과는 아이스크림 ‘위즐’에 달콤하고 촉촉한 ‘칙촉’ 등을 활용한 ‘칙촉이 퐁당 위즐’을 선보였다. ‘칙촉이 퐁당 위즐’은 초코칩이 덩어리째 들어간 초콜릿 아이스크림 제품이다. 제품 안에는 부드러우면서 쫀득한 브라우니 다이스와 초콜릿 시럽도 들어가 있다. 제품은 초코칩과 브라우니 등이 씹혀 다양한 식감을 즐길 수 있고 초콜릿 시럽 등이 더해져 한층 진해진 초콜릿 맛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