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1일 PC및 IT 업계의 신상품 소식과 주요 이슈를 모았다. HP는 인쇄물로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집중력 등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무료로 공개했다. 에이서는 인텔과 AMD의 신형 CPU를 탑재한 최신 노트북을 국내 출시한다. 제이씨현은 HTC 바이브 프로 구매자 대상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HP, 어린이 창의력 향상 돕는 ‘프린트 앤 플레이’ 프로그램 무료 제공

HP가 인쇄물로 아이들의 창의력·집중력 향상을 돕는 ‘프린트 앤 플레이’ 프로그램을 무료로 배포한다. / HP
HP가 인쇄물로 아이들의 창의력·집중력 향상을 돕는 ‘프린트 앤 플레이’ 프로그램을 무료로 배포한다. / HP
HP가 어린이들의 가정 학습과 놀이를 위한 ‘프린트 앤 플레이(Print & Play)’ 프로그램을 무료로 공개한다. 2세부터 12세까지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종이접기를 비롯해 집에서 프린터로 인쇄가 가능한 재미있는 놀이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HP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집에 머무는 아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인쇄물과 디지털의 강점을 활용할 수 있는 ‘프린트 앤 플레이’를 고안했다. 어린이들의 집중력과 습득력을 높일 수 있는 종이접기, 미로 찾기, 점 잇기, 퍼즐 등 다양한 놀이용 이미지 파일을 무료로 제공한다. HP 홈페이지 내 프린트 앤 플레이 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다.

한편, HP코리아는 4월 30일까지 HP 레이저젯 프린터 및 복합기 구매자를 대상으로 포토상품평 작성 시 해피머니 온라인 상품권, 복사용지 등의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에이서, 인텔·AMD 최신 CPU 탑재한 ‘스위프트 3’ 노트북 국내 출시

에이서 스위프트 3 / 에이서
에이서 스위프트 3 / 에이서
글로벌 PC 브랜드 에이서가 CES 2020에서 발표한 노트북 신제품 ‘스위프트(Swift) 3’을 국내 정식으로 선보인다. 인텔 10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한 모델과 AMD 라이젠 4000시리즈 프로세서를 탑재한 제품을 동시에 출시해 관심을 모은다. 두 제품 모두 15.95㎜의 두께와 1㎏ 초반대의 무게로 높은 휴대성을 갖췄다.

인텔 10세대 프로세서 탑재 모델(모델명 : SF313-52/G)은 인텔 아테나 프로젝트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13.5인치 디스플레이와 엔비디아 최신 그래픽카드를 탑재했으며, 배터리는 최대 16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고속 데이터전송과 고화질 디스플레이 연결을 지원하는 썬더볼트 3 포트도 갖췄다.

AMD 라이젠 4000시리즈 CPU를 탑재한 14인치 모델(모델명 : SF314-42)은 최대 16GB LPDDR4x 메모리와 1TB SSD를 탑재해 향상된 실행 및 처리속도를 제공한다. 배터리는 충전 시 최대 11시간 연속 사용을 지원한다.

제이씨현, 바이브 프로 구매자 대상 ‘슬기로운 VIVE생활’ 프로모션 진행

HTC 바이브 프로 스타터킷 / 제이씨현
HTC 바이브 프로 스타터킷 / 제이씨현
HTC 바이브(VIVE) 국내 공식 공급원 제이씨현시스템이 HTC 바이브 프로 스타터킷 구매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슬기로운 VIVE생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바이브 프로 스타터킷을 구매하면 소니캐스트 W1 무선 이어폰, 6만 원 상당의 스팀(Steam) 코드, VR 콘텐츠 포털 바이브포트 인피니티(VIVEPORT INFINITY) 2개월 구독권 등을 추가로 증정한다.

바이브 프로 스타터 킷은 업계 최상급 사양과 화질을 제공하는 가상현실 헤드셋(VR HMD) ‘바이브 프로’ 본체와 ‘베이스 스테이션 1.0’으로 구성된 패키지다. 3K 해상도(2880x1600)의 듀얼 OLED 디스플레이로 더욱 선명한 VR 화면을 제공하고, Hi-Res 인증 일체형 헤드폰을 통한 선명한 사운드로 실감 나는 VR 경험을 제공한다. 베이스 스테이션 1.0을 통해 최대 4.5m x 4.5m 규모의 룸스케일 VR 환경을 구현한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

#마켓이슈 #장바구니 #신상품소식 #HP #프린트앤플레이 #창의력향상 #집중력향상 #종이접기 #미로 찾기 #점잇기 #퍼즐 #무료프로그램 #가정용프린터 #레이저프린터 #에이서 #스위프트3 #노트북 #울트라북 #인텔10세대 #AMD #라이젠4000시리즈 #제이씨현 #HTC바이브 #바이브프로 #VRHM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