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브리핑] 액션스퀘어, 넥슨 출신 스타 PD·디렉터 영입 외 (5월 6일)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0.05.06 17:01
액션스퀘어는 넥슨 출신 고세준 PD, 백두산 TD를 영입했다. 드래곤플라이는 최근 재생의학·면역항암을 다루는 바이오 벤처기업 티이바이오스에 투자했다. 컴투스는 컴프야 2020에 KBO 구단 응원가를 다수 추가했다.

◇ 게임·e스포츠 업계 동향

액션스퀘어, 넥슨 출신 고세준 PD와 백두산 TD 영입

고세준 액션스퀘어데브 대표이사(왼쪽)와 백두산 액션스퀘어 테크니컬디렉터 / 와이제이엠게임즈
와이제이엠게임즈의 모바일게임 개발 자회사 액션스퀘어가 메이플스토리의 전성기를 이끈 고세준 총괄 프로듀서, 백두산 테크니컬디렉터를 영입했다.

고 프로듀서는 넥슨에서 메이플스토리 개발 총괄을 역임하면서 빅뱅, 레전드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지휘하면서 PC게임 최고 동시접속자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후 고 프로듀서는 액션스퀘어의 게임 개발 전문 자회사 액션스퀘어데브 대표이사에 선임됐다.

백 TD는 마비노기 개발팀 등을 거쳐 메이플스토리 해외 서비스를 총괄했다. 세계 80개 나라에서의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이끌었고, 이후 메이플블리츠X 등 새 모바일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개발한 바 있다.

드래곤플라이, 바이오로 영역 확장…티바이오스에 전략적 투자 진행

드래곤플라이가 재생의학·면역항암을 다루는 바이오 벤처기업 티이바이오스에 전략적 투자에 나섰다. 총 6만6313주의 주식을 취득, 금액 기준으로는 10억원이다.

티이바이오스는 재생의학(인공각막) 및 면역항암(뉴트라슈티컬·마이크로바이옴)부문 연구 개발사다. 2020년 상반기 ‘산업통산자원부 인공각막 임상시험과제(2년/15억원)’에 선정됐으며, 2022년까지 코스닥 상장이 목표다.

드래곤플라이는 올해 3분기 내로 더욱 규모를 확대한 2차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티이바이오스의 항암·면역 관련 제품인 ‘CorriX’를 생산하고 글로벌 시장에 유통하는 것을 도와 상장하기까지 핵심 파트너로 함께한다는 계획이다. 티이바이오스는 기업공개(IPO)를 위해 주간사를 선정하는 중이다.

유니티,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와 콘텐츠 창작 지원 협약

유니티 코리아는 오는 7월 개최하는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와 실시간 렌더링 엔진 기반 콘텐츠 창작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4월 27일 체결했다. 이번 MOU는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AR(증강현실)을 활용해 진행했다.

유니티는 이번 협약으로 단편 필름 챌린지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활동으로 영화제를 지원하고, 실시간 렌더링 엔진 기반 새 창작 워크플로우를 발전하고 확산하는데 이바지할 계획이다.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대표 캐릭터 ‘연화’ 소개 영상 공개
섀도우 아레나 연화 소개 영상. / 섀도우 아레나 유튜브 채널
펄어비스는 신작 배틀로얄 액션게임 ‘섀도우 아레나’의 대표 캐릭터 ‘연화’의 소개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 게이머의 캐릭터 이해도를 높이고 실제로 플레이했을 때 도움을 주기 위해 제작한 이번 소개 영상은 각종 스킬과 연계 기술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한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컴투스프로야구 2020, KBO 응원가 업데이트

컴투스는 KBO와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자사 모바일 야구게임 ‘컴투스 프로야구 2020(컴프야2020)’에 KBO구단 응원가를 추가했다. 컴프야2020은 2020 KBO 시즌 개막에 앞서 진행한 업데이트에서 선수단 최신 정보 업데이트와 함께 각 구단 응원가를 게임에 추가했다.

먼저 삼성 라이온즈, SK 와이번스, KT위즈 등 3개 구단의 팀·선수별 응원가 50여 곡을 게임 내에서 들을 수 있다. 컴투스는 향후 다른 구단 및 선수들의 응원가도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한다근 계획이다.

언리얼엔진 4.25버전 콘텐츠 추가…차세대 게임 콘솔 지원 등 내용 포함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자사 게임엔진 언리얼 엔진에 4.25 버전 콘텐츠를 추가했다.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차세대 게임 콘솔 지원 및 기존 플랫폼 지원 강화, 향상된 프로파일링, 레이 트레이싱·나이아가라 VFX 실제 제작을 위한 업데이트, 카오스 피직스 및 디스트럭션 시스템 향상, 몰입적이고 실감 나는 오디오 등이다. 콘텐츠에 대한 몰입감을 높이고 제작과 개발을 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기존 기능 및 워크플로우를 개선했다. 게임 및 시각화를 위한 콘텐츠 제작, 편집 기능의 확장 등 총 수백 여개의 기능이 개선됐다.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