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대상과 SK스토아 등 유통가가 5월 한달간 각종 프로모션을 연다. 할리스커피 빙수, 동서 아이스커피 등 여름을 대비한 신제품도 눈길을 끈다.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농가를 도울 이벤트, 봉사활동과 기부 행사도 이어졌다. 롯데백화점은 아이더의 인기 ‘아이스 레깅스’를 단독 출시한다.

◇ 유통 업계 동향

전자랜드, 삼성카드와 ‘가정의 달 패밀리 데이’ 기획전

전자랜드 모델이 5월 가정의 달 패밀리 데이 이벤트를 소개하는 모습 / 전자랜드전자랜드는 31일까지 삼성카드와 ‘가정의 달 패밀리 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기간 내 삼성카드 5만원 이상 결제자 중 추첨을 통해 1000만원 캐시백 등 혜택을 준다. 휴테크 안마의자, 삼성전자 및 위닉스 공기청정기, SK매직 주방가전 행사 모델 삼성카드 결제 시 10만원 캐시백, 식기세척기와 의류관리기 등 행사 가전 삼성제휴카드 결제 시 36개월 무이자 혜택도 마련한다.
전자랜드 모델이 5월 가정의 달 패밀리 데이 이벤트를 소개하는 모습 / 전자랜드전자랜드는 31일까지 삼성카드와 ‘가정의 달 패밀리 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기간 내 삼성카드 5만원 이상 결제자 중 추첨을 통해 1000만원 캐시백 등 혜택을 준다. 휴테크 안마의자, 삼성전자 및 위닉스 공기청정기, SK매직 주방가전 행사 모델 삼성카드 결제 시 10만원 캐시백, 식기세척기와 의류관리기 등 행사 가전 삼성제휴카드 결제 시 36개월 무이자 혜택도 마련한다.
하이트진로, 맛집 스타트업 아빠컴퍼니에 투자

하이트진로가 스타트업 ‘아빠컴퍼니’ 지분에 투자한다. TV, SNS 등을 통해 널리 알려진 부산 얼짱쭈꾸미, 공주 청벽집, 춘천 통나무집집닭갈비 등 약 200여개 제품을 웹사이트와 모바일앱을 통해 주문, 판매하는 ‘요리버리’ 서비스 운영사다.

KTH,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대상 T커머스 5년 연속 1위

KTH 디지털 홈쇼핑 K쇼핑이 5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T커머스 부문 1위에 올랐다.
브랜드 최초상기도, 차별화, 신뢰도와 품질 등 평가 항목 대부분에서 1위를 기록한 결과다. 통합 IT 인프라 차세대 시스템 구축, 빅데이터 통합관리와 중소기업 상상책, 소비자중심 경영인증 CCM 취득 등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제과 "코로나19 극복 수고한 임직원에게 감사의 마음과 상품 전달"

롯데제과가 가정의 달을 맞아 임직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사내 행사를 전개했다. 본사서 롯데제과, 롯데홈쇼핑 및 협력사 직원 2000여명에게 특별 제작한 가나초콜릿과 카네이션을 증정했다.

아모레퍼시픽, 카운셀러와 함께 소외계층 봉사·기부 전개

아모레퍼시픽이 우수 방판 성과자 카운셀러 연도대상 수상자들과 함께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가정 방문 봉사·기부 활동을 4일 서울 은평에서 진행했다. 월드비전 홍보대사 김보성 씨와 함께 저소득 가정에 케어푸드 아모레퍼시픽X그리팅, 도시락, 마스크, 생활용품 등으로 구성한 키트를 전달했다. 청소 및 인테리어 리모델링 봉사 활동, ‘세상을 향한 아름다운 나눔’ 후원금 1억원 월드비전 기부도 이어졌다.

롯데칠성음료 게토레이, K리그 축구 스포츠 마케팅 3년간 전개

롯데칠성음료가 세계 1위 스포츠음료 브랜드 ‘게토레이’를 앞세워 2020~2022시즌까지 3년간 남자프로축구 K리그 스포츠 마케팅에 나선다. 골을 넣은 선수를 시상하는 ‘승리의 순간 어워드’, 시합구 증정 ‘매치볼 딜리버리’, 연고지 유소년 ‘에스코트 키즈’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게토레이 브랜드 슬로건인 ‘승리의 순간, 게토레이!’를 알리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교촌리얼치킨버거 판매확대 기념 홈피크닉팩 증정 이벤트

교촌에프앤비가 신규 수제 치킨버거 메뉴 ‘교촌리얼치킨버거’ 판매 기념 ‘교촌리얼치킨버거 홈피크닉팩 집으로 쏜다!’ 이벤트를 5월 한달간 진행한다. 집콕 생활 풍경을 찍어 교촌치킨 주문앱 또는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 공유하면 된다. 매주 10명에게 교촌리얼치킨버거 홈피크닉팩을 배달해 준다.

SK스토아, 5월 ‘Live Together’ 프로모션

SK스토아가 5월 ‘Live Together’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0일까지 TV쇼핑상품의 KB국민카드 10% 청구할인, 5월 한달간 3회·구매액 30만원 이상인 소비자에게 6만원 상당의 우리농가 행복꾸러미를 증정한다. 우리농가 행복꾸러미는 코로나19 피해를 입은 우리 농가와 지역소재 사회적 기업 제품이 담겼다.

SK플래닛, 농특산품 재배농가 돕는 ‘언택트 마케팅’ 지원사업 추진

SK플래닛이 ‘시럽 월렛’을 통해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전국 단위 축제가 줄줄이 취소 됨에 따라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특산물 재배 농가를 돕기 위한 ‘언택트(Untact) 마케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SK플래닛은 31일까지 특산물 판매 촉진 AR 무상 마케팅을 실시할 지자체 및 공공기관 30곳을 선착순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농·특산물 홍보를 하고 싶은 전국 지방자치단체 또는 산하기관/공공기관이며, 홍보하고 싶은 농·특산물의 상품명과 특장점을 카카오톡 채널(카카오톡 ID: cheerup2020)로 전송하는 방식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단체당 1개의 품목만 신청 가능하며, 경품비는 지자체에서 부담해야 한다.

원스토어, 국내 대표 게임 종합몰로 자리매김

게임, 앱, 스토리콘텐츠까지 다양한 모바일콘텐츠를 서비스하는 앱마켓 원스토어가 최근 한 달간의 주요 신작 및 프로모션 소식을 전한다. 원스토어 쇼핑은 4월 20일부터 24일까지 ‘닌텐도 스위치 모여봐요 동물의 숲 에디션’을 200대 한정 판매했다. 매일 40대를 오전 11시부터 판매한 이번 에디션은 ‘전국민 잇템’이라는 별명에 걸맞게 판매 오픈과 동시에 서버가 마비되는 등 뜨거운 인기를 끌었다. 원스토어 쇼핑은 현재 닌텐도, 로지텍의 다양한 게이밍 기어를 판매 중이며 향후 국내외 대표 브랜드들과 제휴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원스토어는 원스토어 쇼핑을 게이밍 기어 전문 쇼핑 채널로 구축해 게임 전문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원스토어 게임에서는 유주게임즈코리아의 대작 MMORPG ‘R5’가 인기를 모으고 있다. ‘R5’는 6종 캐릭터와 차별화된 전직 시스템을 통해 12클래스 플레이와 대규모 전투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어 MMORPG의 재미를 살렸다는 평이다. 또한 지난달 위드허그의 삼국지 기반 RPG ‘소년명장’과 체이스온라인컴퍼니리미티드의 방치형 MMORPG ‘폭풍기사단’을 출시해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전하고 있다.

대상, SNS 통해 ‘맛소금x올리고당 단짠단짠 이벤트’ 열어

대상이 통합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 및 청정원 SNS에서 5월 한 달간 ‘맛소금x올리고당 단짠단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대상이 맛소금 시장 No.1 ‘대상 맛소금’ 제품에 인기 캐릭터 ‘옴팡이’를 입힌 ‘옴팡이 맛소금 용기형’ 한정판 패키지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마련했다. ‘옴팡이’는 ‘옴팡지게 귀엽다'는 뜻을 지닌 SNS 이모티콘 캐릭터로, 2017년 처음 소개된 이후 젊은 소비층을 중심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동원산업, 수산물 보냉제 친환경 아이스팩으로 전면 교체

동원산업이 수산물 포장용 보냉재를 100% 물을 얼려 만든 친환경 아이스팩으로 대체하고 ‘필환경 경영 강화’에 나섰다. 동원산업은 참치와 연어 등 수산물을 직접 가공해 유통하는 과정에서 대량의 아이스팩을 사용해왔다. 하지만 기존 아이스팩은 플라스틱 성분의 아이스젤로 채워져 있어 재활용이 불가능한 것은 물론 싱크대나 하수구에 버릴 경우 환경오염의 주된 원인으로 꼽혀왔다. 동원산업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친환경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최근 자사에서 사용하는 모든 아이스팩을 친환경 아이스팩으로 전량 교체했다. 동원산업이 이번에 도입한 친환경 아이스팩은 생분해성 필름으로 코팅된 종이팩에 물만 담아 얼린 형태다. 사용한 아이스팩에 담겨 있던 물은 화분에 주거나 물청소에 활용하는 등 재활용이 가능하며, 종이팩은 자연 분해가 가능해 매우 친환경적이다. 또한 녹은 아이스팩을 다시 얼려 재사용도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경제적이다.

1분기 위메프 홈스쿨링 서비스 신청자 수, 전년 동기 대비 432% 증가

위메프를 통한 1분기(1~3월) 홈스쿨링 서비스 신청자 수가 전년 동기 대비 432% 증가했다. 2019년 1월 서비스 시작 후 매 분기 이용고객이 평균 94% 늘었다. 홈스쿨링 서비스 인기는 코로나19 여파로 개학이 연기되고 재택 학습이 늘면서 더욱 영향을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위메프는 3월 홈스쿨링 이용 신청자가 급증하면서, 역대 최다 이용 고객을 확보하는 등 홈스쿨링 시장에서 순항 중이다. 위메프는 이커머스 업계 중 가장 많은 홈스쿨링 브랜드 라인업을 구축해 운영 중이다. 입점대표 상품은 ▲단비교육 윙크 ▲천재교육 밀크T ▲메가스터디 엘리하이, 엠베스트 ▲비상엠러닝 와이즈 캠프 ▲아이스크림 에듀 홈런 ▲웅진씽크빅 스마트올, 공부방, 화상수업 ▲문정아중국어 등 총 7개 브랜드 10개 상품이 있다.

◇ 유통가 신제품

롯데백, 아이더 ‘아이스 레깅스’ 단독 출시

아이더 ‘아이스 레깅스’를 입은 모델 모습 / 롯데백화점
아이더 ‘아이스 레깅스’를 입은 모델 모습 /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와 협업해 스테디셀러 상품인 ‘아이스 레깅스’를 유통사 단독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아이더와의 콜라보 상품은 롯데백화점과 롯데아울렛 입점 전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K2그룹 ‘아이더’의 아이스 시리즈는 14年 국내 최초 ‘아이스 티셔츠’ 개발과 함께 시작한 아이더 브랜드내 검증된 S/S시즌 대표상품이다. 아이더 상품라인 중에서 아이스 시리즈는 다은 상품라인에 비해서 판매율이 10% 이상 높은 스테티셀러 상품이다. 아이스 시리즈는 아이스 티셔츠, 아이스 데님에 이어 ‘20년 S/S시즌, 아이더의 주력 상품으로 롯데백화점과 공동 기획했다.

할리스커피 빙수 4종 공개…몰티져스 협업 빙수도

할리스커피가 빙수 4종을 출시한다. 업계 최초 몰티져스 협업 ‘할리스X몰티져스 초코빙수’도 포함된다. 할리스X몰티져스 초코빙수는 우유얼음에 초콜릿 소스, 아이스크림을 기본으로 몰티져스 초콜릿을 취향에 따라 토핑할 수 있다. 딸기와 치즈케이크로 만든 딸기치즈케익빙수, 망고치즈케익빙수, 우리눈꽃팥빙수도 판매한다.

반얀트리 클럽앤스파 서울, 크랩 나잇 프로모션 출시

서울 남산에 위치한 도심 속 리조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크랩 요리를 샐러드 바, 디저트 뷔페 등 다채로운 요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크랩 나잇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 이용자는 살이 가득 차오른 크랩과 신선한 전복을 소스와 곁들여 먹는 크랩과 전복 플래터를 맛볼 수 있다. 크랩 요리는 칠리 크랩, 갈릭 크랩, 블랙 페퍼 크랩 중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곁들이는 요리로는 클램 차우더, 킹크랩 찜이 함께 준비된다. 또 훈제 연어, 대하, 토마토와 모짜렐라 등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요리가 샐러드 바로 차려지며 티라미수, 헤이즐넛 다쿠아즈, 뉴욕 치즈 케이크, 계절 과일 등 디저트 뷔페로 풍성함을 더한다. 음료로는 스파클링 와인, 화이트 와인과 함께 커피 또는 차가 포함된다.

동서식품, 여름 겨냥 한정판 ‘맥심 카누 아이스’ 2종 선봬

동서식품이 여름 한정판으로 선뵌 맥심 카누 아이스 모습 / 동서식품
동서식품이 여름 한정판으로 선뵌 맥심 카누 아이스 모습 / 동서식품
동서식품은 여름을 겨냥한 신제품 ‘맥심 카누 아이스’ 두 종을 출시했다.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제품은 ‘맥심 카누 아이스 블렌드’와 ‘맥심 카누 아이스 라떼’다. 카누 아이스 블렌드는 상큼한 과일향과 밸런스 있는 산미가 특징인 케냐 원두를 100% 사용, 미디엄 로스팅하였으며 특히 아이스로 즐길 때 깔끔하고 산뜻한 커피 본연의 맛이 돋보인다. 카누 아이스 라떼 역시 미디엄 로스팅한 케냐 원두에 신선한 무지방 우유의 함량을 높여 한층 진하고 부드러운 우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제품 패키지는 청량한 여름의 감성을 담아 디자인했다. 카누 아이스 블렌드는 푸른색을 바탕으로 케냐 원두의 특징을 형상화한 로고로 원두 원산지를 강조했으며, 카누 아이스 라떼는 바다가 연상되는 블루 그라데이션을 넣어 시원한 느낌을 살렸다. 카누 아이스 블렌드를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야자수와 썬비치 등이 그려진 스테인리스 소재의 텀블러 등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CJ푸드빌, 치즈방앗간 잇는 ‘구운 치즈케이크 빵’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2020년 최고 히트작 ‘치즈방앗간’의 인기를 이어갈 ‘구운 치즈케이크 빵’을 선보인다. ‘구운 치즈케이크 빵’은 폭신한 빵에 진한 크림치즈를 넣어 노릇하게 구운 제품으로,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의 치즈 케이크를 부담 없이 빵으로 즐길 수 있는 겻이 특징이다. 1월 출시 이후 100만 개 이상 판매 돌파하며 업계 반향을 일으킨 ‘치즈방앗간’의 후속 제품으로, 국민 간식 호떡을 재해석한 ‘치즈방앗간’에 이어 정통 케이크의 강자 치즈 케이크를 뚜레쥬르만의 스타일로 개발했다.

CJ제일제당, 고급형 HMR ‘비비고 차돌육개장’ 선봬

3년 연속 국물요리 HMR(간편조리식) 시장 1위를 지키고 있는 CJ제일제당이 프리미엄 제품군으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며 선두 굳히기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국물요리 대표 품목인 ‘비비고 육개장’을 업그레이드 한 ‘비비고 차돌육개장(500g, 4980원)’을 출시했다. 높아진 소비자의 기대치를 충족시키고 새로운 수요 확대를 위해 선보인 프리미엄 제품이다. ‘비비고 차돌육개장’은 기존 ‘비비고 육개장’과 달리 양지 대신 큼지막한 차돌양지를 넣고 고기 함량도 4배 이상 높였다. 차돌양지는 원재료 고유의 식감을 살리는 CJ제일제당의 원물 제어 기술력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육개장에 갓 넣어 끌인 차돌의 부드러운 식감과 큼지막한 형태를 그대로 살렸다. 기존 제품이 전형적인 육개장의 칼칼한 육수 맛을 냈다면, ‘비비고 차돌육개장’은 8시간 동안 우려낸 사골에 3가지 야채육수를 더해 깔끔하면서도 진한 고기 육수를 구현했다. 순한 국물맛으로 온 가족이 먹을 수 있어 국물요리 주요 소비층인 취학 자녀 가구층에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안다르, 남성용 레깅스 선봬

안다르가 성별에 구애받지 않고 남성 소비자 역시 에어쿨링 레깅스의 편안함을 경험할 수 있는 ‘안다르 맨 캡슐 컬렉션’을 선보였다. 안다르에서 처음 선보인 남성복 라인으로 화제를 모을 것으로 보인다. 안다르 최초로 선보이는 남성 에어쿨링 레깅스는 에어쿨링의 편안함을 경험했던 여성 소비자의 니즈로 탄생했다. 에어쿨링 레깅스의 편안한 착용감을 남편이나 남자친구, 남자 형제와 공유하고 싶었던 여성 소비자의 요청과 안다르의 오랜 연구 기간이 만난 끝에 에어쿨링 남성 레깅스의 시대를 열게 했다.

오리온, 마켓오 네이처 신제품 2종 출시

오리온은 간편대용식 브랜드 ‘마켓오 네이처’의 신제품 ‘오!그래놀라 단백질’과 ‘오!그래놀라바 카카오&유산균볼 미니’를 출시하고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한다. 오!그래놀라 단백질은 건강 및 체형관리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손쉽게 한 끼를 해결하면서 단백질 섭취도 가능하도록 설계한 제품. 통아몬드, 땅콩 등 견과류와 렌틸콩을 넣고 고소하고 달콤한 넛츠 캐러멜 맛을 더해 영양과 맛을 강화했다. 오!그래놀라 단백질 50g과 우유 250ml를 함께 먹으면 달걀 약 3개 분량의 단백질 17g 충족이 가능해, 단백질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31%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오!그래놀라바 카카오&유산균볼 미니는 기존 ‘오!그래놀라바 카카오&유산균볼’을 먹기 좋은 한 입 크기로 선보인 제품. 취식 편의성을 추구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원하는 만큼 섭취량을 조절할 수 있다. 2월 출시한 ‘오!그래놀라바 카카오&유산균볼’은 카카오의 달콤한 맛과 견과류, 유산균볼이 함유된 것이 특징으로, 부담 없이 그래놀라를 즐기고 싶어하는 젊은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면서 두 달 만에 누적판매량 70만 개를 돌파했다.

아모레퍼시픽, 카테킨 성분 ‘메타그린 슬림’ 출시

메타그린 슬림 제품 모습 / 아모레퍼시픽
메타그린 슬림 제품 모습 /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순수 카테킨 성분으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돕는 ‘메타그린 슬림’을 출시했다. 아모레퍼시픽은 2012년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제품을 처음 선보였고, 누적 판매 500만개를 기록 중이다. 메타그린 슬림은 녹차추출물(카테킨)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체중, 체지방, 허리둘레 등 9가지 신체 지표에 긍정적인 영향(감소)을 확인했다.아모레퍼시픽의 독자적인 연구 기술로 세 가지 녹차 성분을 배합한 카테플러스를 함유해 과도한 식습관으로 쌓이기 쉬운 체지방과 콜레스테롤 관리에 도움을 준다.

이진 기자 jinlee@chosunbiz.com,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차주경 기자 racingcar@chosunbiz.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