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투데이] 아모레퍼시픽, 명동 아이오페 랩 리뉴얼 오픈 외 (5월 13일)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0.05.13 09:36 | 수정 2020.05.13 15:58
아모레퍼시픽은 명동 ‘아이오페 랩’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밝혔다. 아이오페 랩은 소비자의 피부를 분석하고 피부 측정, 유전자 분석 등을 통해 개인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한다. CJ CGV는 이용자 편의 증대를 목적으로 CGV 모바일 앱을 리뉴얼했다. 웅진식품은 아침햇살, 초록매실 아이스크림이 40일만에 180만개 판매됐다고 밝혔다.

◇ 유통 업계 동향

아모레퍼시픽, 명동 아이오페 랩 리뉴얼 오픈

아이오페 랩 /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피부 유전자 분석과 맞춤형 3D마스크 등 서비스 체험이 가능한 명동 ‘아이오페 랩(IOPE LAB)’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밝혔다. 6일 개장한 명동 아이오페 랩은 아이오페의 피부미래연구 공간이자 프리미엄 매장이다. 소비자의 피부를 분석하고 피부 측정 및 유전자 분석 등을 통해 개인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한다. 아이오페 랩은 총 3개 층으로 1층 '솔루션 랩'에서는 아이오페의 제품 테스트와 구매를 할 수 있고, 2층 '커스텀 뷰티 랩'에서는 맞춤형 3D 마스크 및 세럼 제조와 함께 뇌파 연구 등 월 별로 달라지는 테마 연구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3층에는 피부미래 연구 공간인 '스킨 사이언스 랩'이 있어 첨단 피부 측정과 유전자 분석을 통한 상담이 가능하다.

아이오페 랩은 2014년 개장한 이래 지금까지 피부 진단 서비스를 제공해 축적된 5000명 이상의 소비자 피부 데이터와 요구를 기반으로 피부 솔루션 연구를 진행했다. 2016년부터는 보다 정밀한 피부 연구를 위해 피부 유전자 연구도 진행 중이다. 지금까지 1700명의 피부 유전자 지표를 조사해 피부미래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CJ CGV 모바일 앱 리뉴얼, 이용자 편의 증대

CGV 모바일 앱 / CJ CGV
CJ CGV는 이용자 편의 증대를 목적으로 CGV 모바일 앱을 리뉴얼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게 된 ‘지금 예매’를 통해 극장부터 영화, 상영 일자, 시간대까지 4가지 기준을 한 페이지에서 선택해 관람하고자 하는 상영 일정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복합적인 정보를 비교하고 싶은 이용자를 위해 ‘비교 예매’ 탭이 추가됐다. 보고 싶은 2편의 영화 및 최대 3개 극장을 선택할 수 있어 상영 정보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상영관의 좌석점유율이 70% 이상인 경우에는 비슷한 조건에 좌석 선택의 폭이 높은 극장을 추천해 주기도 한다. 결제 방식 또한 최초 1회 결제수단을 등록하면 이후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결제가 이뤄지는 ‘스마트 결제’ 기능을 추가해 편의성을 높였다. CGV 실관람객 영화 평점 시스템 ‘골든에그’도 고도화했다. 앞서 감독 연출, OST, 영상미, 배우 연기, 스토리 5개의 평가 항목으로 구성된 ‘매력 포인트’ 외에 별도로 ‘감정 포인트’를 추가했다. CJ CGV에 따르면 비대면 소비 확산, 온라인 예매 선호도가 증가로 모바일 앱을 통한 예매는 꾸준히 증가했다. 모바일 웹 등 온라인 예매 관객 비중은 2017년 53.7%에서 2019년 68.3%로 15% 성장했다.

웅진식품, 아침햇살·초록매실 아이스크림 40일만에 180만개 판매

웅진식품은 아침햇살, 초록매실 아이스크림이 40일만에 180만개 판매됐다고 밝혔다. 4월 웅진식품은 자사의 베스트셀러 아침햇살, 매실 음료 초록매실을 아이스크림으로 새롭게 선보였다. 아침햇살 아이스바는 아침햇살의 원료를 그대로 담아 기존 음료의 맛을 구현했다. 초록매실 아이스바는 사각사각 씹히는 시원한 얼음 알갱이가 들어있어 초록매실 특유의 상큼함을 살렸다. 박애리 웅진식품 빙과류 담당 팀장은 "이번 아이스크림 신제품은 출시 초기부터 자발적인 제품 리뷰를 올리고 전파하는 등 즐거움과 재미를 공유하는 펀슈머들의 관심을 얻으며 인기를 얻게 됐다"라고 분석했다.

이마트, 14일부터 와인 100만병 최대 70% 할인 판매

이마트가 14일부터 일주일간 와인 1000여개 품목 총 100만병을 시중가 대비 20~70% 할인 판매한다. 1만~3만원대 유명 브랜드 와인, 내추럴와인과 부르고뉴와인 60여개 품목도 한정 판매한다.

쿠팡, 스승·부부의 날 5월 사랑의 달 프로모션

쿠팡은 5월 기념일 선물을 모은 ‘사랑의 달’ 프로모션을 21일까지 연다. ‘스승의 날’ ‘로즈데이/성년의 날’ ‘부부의 날’ 등 기념일에 맞춰 간편하게 선물을 고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카네이션, 장미꽃부터 건강가전, 건강식품까지 총 18개 카테고리 상품을 다양한 테마관에서 최대 40% 할인 구매할 수 있다. 매일 오전 7시 선물박스, 핫딜 코너도 마련된다.

롯데백화점 "소비자 공감·위로 건네는 신개념 감성 공감 서비스 시작"

롯데백화점은 5월부터 소비자가 쇼핑하는 동안 느끼는 감정에 공감, 위로하는 신개념 ‘감성 공감 서비스’를 시도한다. 혼자 쇼핑하려는 소비자를 배려한 ‘혼쇼 서비스’, 앱으로 사전 예약을 하면 샵 매니저가 쇼핑을 도와주는 ’1 :1 상담 서비스’,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고 마음을 위로해주는 ‘감성 방송’ 등이다.

삼성물산, ‘르메르’ 현대百 압구정본점 매장 리뉴얼 오픈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프랑스 컨템포러리 브랜드 ‘르메르(LEMAIRE)’의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매장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리테일 컨셉을 전세계 최초로 적용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압구정본점 르메르 단독 매장은 48㎡(14.5평) 규모로, ‘일상을 위한 옷을 만든다’는 르메르의 철학과 부드러운 컬러, 자연스러운 멋이 담긴 리테일 컨셉이 반영됐다. 컨셉은 프랑스 기반의 건축·디자인 스튜디오 ‘시그(Cigue)’ 소속 건축가 ‘휴고 하스(Hugo Haas)’와의 파트너십으로 완성됐다. 브라운, 오프 화이트 톤을 바탕으로 고급스러운 나무, 석고 등 자연 소재를 섬세하게 어우러지게 해 표현했다는 평가다.

이베이코리아 G9 ‘홈앤펫’ 전문관 개설

이베이코리아 G9는 인기 가구/인테리어소품 및 반려동물용품을 엄선해 선보이는 ‘홈앤펫’ 전문관을 열고 18일까지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파, 침대 등 대형 가구부터 디퓨저, 시계 등의 홈데코, 사료, 장난감 등 반려동물용품 200여개 브랜드 1만6500여개 상품을 모았다. 스마일클럽 회원에게 10%, 일반 회원에게 8% 할인쿠폰도 배부한다.

CJ오쇼핑, 5월 다이어트건강식품 편성 확대

CJ ENM 오쇼핑부문이 여름 체중감량을 계획하는 소비자를 위해 5월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편성을 20% 확대한다. 3000세트 이상 판매된 PB ‘시서스 로우 다이어트 시크릿’을 15일, 21일 다시 판매한다. 17일 밤에는 12년 연속 독일 다이어트 식품 판매액 1위를 기록한 ‘포모라인 다이어트’를, 19일에는 장내 환경을 개선하는 프리바이오틱스도 판매한다.

옥션 ‘수상한 카드’ 프로모션으로 화장품 포함 뷰티 상품 20% 할인

옥션이 13일 하루 ‘수상한 카드’ 프로모션을 열고 화장품·향수·바디·헤어 등 뷰티 상품 카드사 (KB·NH·씨티카드) 할인을 적용한다. 학인률은 스마일클럽 회원 20%, 일반 15%다. 셀퓨전씨, 아모레퍼시픽, 유세린, 바닐라코, AHC 등 인기 브랜드별 최대 25% 중복할인쿠폰도 받을 수 있다.

롯데마트, 웰킵스 제조 마스크 70만장 1200원에 판매

롯데마트는 마스크 품귀현상에도 마스크 가격을 올리지 않았던 ‘착한 기업’으로 알려진 ‘웰킵스’와 협력해 70만장의 마스크를 확보, 14일부터 2주간 마스크를 개당 1200원에 판매한다. 롯데카드 결제 시 10% 할인을 적용한 1080원에 판다. ‘웰킵스’ 마스크 크기는 초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하다. 롯데마트는 일반마스크도 할인 판매한다. 지에이헬스케어와 협력해 만든 국내산 3중 필터마스크 12매와 60매 상품을 14일부터 27일까지 각각 8000원과 3만9000원에 공급한다.

CJ제일제당, 아동 건강케어 나서

CJ제일제당이 끼니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에게 식품 나눔을 넘어 유산균 및 건강 검진을 지원하는 등 실질적인 건강 케어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함께 ‘HOPE Food Pack’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아동의 건강과 함께하는 즐거운동행! 건강한 한끼’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다.

아침햇살·초록매실 아이스크림 판매랑 180만개 돌파

웅진식품은 아침햇살·초록매실 아이스크림이 40일 만에 180만개 이상 판매됐다고 밝혔다. 웅진식품은 4월 자사의 베스트셀러이자 국내 대표 쌀음료 아침햇살, 매실 음료 초록매실을 아이스크림으로 만들어 내놨다. 아침햇살 아이스바는 아침햇살의 원료를 그대로 담아 기존 음료의 맛을 구현했으며, 안에 찹쌀떡이 더해져 쫀득한 식감으로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자랑한다. 초록매실 아이스바는 사각사각 씹히는 시원한 얼음 알갱이가 들어있어 초록매실 특유의 상큼함을 살렸다. 박애리 웅진식품 빙과류 담당 팀장은 "이번 아이스크림은 출시 초기부터 즐거움과 재미를 공유하는 펀슈머들의 관심을 얻으며 인기를 얻게 됐다"며 "무더운 여름이 오고있는 만큼, 앞으로도 더욱 뜨거운 반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 유통가 신제품

SPC 배스킨라빈스, ‘아이스 레모나' 출시

아이스 레모나 / SPC
SPC 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경남제약과 손잡고 ‘레모나’를 활용한 시즌 한정 아이스크림 ‘아이스 레모나’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이스 레모나’는 ‘레모나’의 맛과 향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레모나의 상큼한 맛을 그대로 재현한 ‘상큼한 레몬 소르베’와 달콤하고 새콤한 맛의 ‘달콤한 레몬 소르베’ 두 가지 플레이버로 구성됐다. 또, 레모나의 주요 성분인 비타민C, 비타민B2, 비타민 B6도 제품에 담았다. 비타민C는 한 스쿱당(115g) 1일 권장량의 5배에 달하는 500을 함유하고 있다.

한세드림, 어린이 초여름 아우터 할인판매

한세드림은 모이몰른 브랜드 제품을 할인가에 선보이는 럭키프라이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초여름용 아우터를 1만9900원부터 2만9900원까지 판매한다. 사이즈는 90부터 130까지로 연령 및 개월수에 맞게 고를 수 있다. 여름아우터는 상대적으로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의 체온을 보호해줘 간절기 시즌 유아동 패션 필수 아이템으로 꼽힌다. 총 5종으로 출시된 이번 기획 상품에서는 곧 다가올 장마철을 대비해 방수 기능을 최초로 추가한 화섬 점퍼부터 차가운 에어컨 바람에 강한 방풍 기능성 제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한세드림은 2020년 어린이날 기준 일 매출이 역대 최대치인 16억7000만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한세드림은 2015년 한세예스24홀딩스의 계열사로 편입된 기업이다. 한세예스24홀딩스는 한세실업, 한세엠케이, 한세드림, 예스24, 동아출판 등 패션과 문화콘텐츠 기업이다.

현대그린푸드, 그린팅 죽 제품 55일간 4100개 판매

현대그린푸드는 건강식단 브랜드 ‘그리팅’ 죽 제품이 젊은층으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좋은 식재료 사용과 장기 보관・조리 간편성 등이 20~30대 젊은층 구매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그리팅 죽’ 제품이 전용 온라인몰에서 론칭 55일(3월18일~5월10일)만에 4100개가 판매됐다고 밝혔다. 이같은 판매량은 당초 예상 판매치를 50% 이상 상회한 것이라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코오롱호텔, 시그니처룸 리뉴얼 오픈

경주에 위치한 코오롱호텔은 시그니처룸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단장한 시그니처룸은 기존 스위트룸에 높은 천장과 미니멀한 인테리어를 접목했다. 총 317개 객실 중 59개에 해당한다. 객실에서 고즈넉한 토함산 전경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코오롱호텔은 이번 리뉴얼 오픈에 맞춰 투숙객을 대상으로 캔디와 머그컵을 제공한다. 코오롱호텔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개인 SNS 계정에 시그니처룸 사진을 올리면 호텔 내 카페 파노라마에서 음료를 증정한다.

세븐일레븐 ‘초코는새우편’ 리뉴얼 판매

세븐일레븐이 스낵 ‘초코는새우편’을 개량해 판매한다. 새우과자에 초콜릿을 입힌 실험적인 상품으로, 2014년 출시 후 최단기간 100만개 판매고를 올리며 ‘단짠’ 열풍을 주도했다. 신제품은 35g, 1200원이다.

풀무원식품, 세븐데이즈 나또 출시

풀무원식품은 나또를 하루 한 팩씩 챙겨 먹을 수 있는 ‘세븐데이즈 나또’를 출시했다. 고 13일 밝혔다. 신제품은 한 패키지에 개별 포장된 7개 팩용기가 들어 있어 일주일간 매일 하루 한 팩의 나또를 간편하게 챙겨 먹을 수 있는 냉장용 나또 제품이다. 제품 패키지를 7개의 팩을 층층이 쌓은 디스펜서 타입으로 구현해 보관이 편리하고, 패키지 하단의 입구에서 한 팩씩 손쉽게 꺼낼 수 있다. 제품은 국내산 콩을 사용했다.

LG생건, 페리오 토탈7 블랙차콜 어드밴스 치약 출시

LG생활건강은 페리오 브랜드 신제품으로 대나무 숯을 함유한 ‘토탈7 블랙차콜 어드밴스’ 치약과 자연 성분을 담은 ‘토탈7 와이드액션 차콜·그린티’ 칫솔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토탈7 블랙차콜 어드밴스’는 토탈7 치약의 특장점에 청정 프리미엄 대나무로 만든 숯(활성탄) 성분을 더했다. 치약은 치아를 깔끔히 세정해주고 하얀 치아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는 ‘브라이트닝’ 효과를 제공한다. 국내 치과대학 임상에서 프라그(치태)가 87% 제거되는 효과와 잇몸 염증 지수가 3.6배 개선되는 효과를 확인했다.

아모레퍼시픽, 프리메라 ‘스킨 릴리프 선밀크 위드 리프세이프 50SPF+/PA++++’ 출시

아모레퍼시픽은 프리메라 브랜드 신제품으로 자외선 차단제 ‘스킨 릴리프 선밀크 위드 리프세이프 50SPF+/PA++++’를 새롭게 출시했다. 신제품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과 무기자차 특유의 뻑뻑함 없이 부드럽게 발리는 제형으로 백탁현상을 줄이고 자연스러운 톤업을 제공한다. 산호초에 유해하다고 알려진 특정 자외선 차단 성분 대신 논나노 무기 자외선 차단 성분인 징크옥사이드 성분을 사용해 피부는 물론이고 해양 환경까지 생각했다.스킨 릴리프 선밀크 위드 리프세이프 50SPF+/PA++++는 발아 검은깨와 발아 검은콩 추출물을 함유해 외부 유해 환경에 자극받기 쉬운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장벽 기능을 강화하며, 미세먼지 방어를 위한 안티폴루션 테스트도 완료했다.

롯데마트, 천도복숭아 닮은 ‘신비복숭아’ 출시

롯데마트 모델이 신비복숭아를 소개하는 모습 / 롯데마트
롯데마트는 14일부터 천도복숭아 같은 외양에 백도복숭아처럼 달콤한 맛이 나는‘​신비복숭아’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신비복숭아는 경북 경산 하우스 시설에서 가온 재배됐으며, 2~3주 동안만
수확이 가능한 귀한 과일이다. 과즙이 풍부하고, 당도는 10브릭스 내외다. 겉이 매끈해 털 알러지가 있는 사람도 부담없이 섭취 가능하다.

롯데칠성, 500㎖ 용량 복숭아·청귤 사이다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칠성사이다 출시 70년만에 처음으로 새로운 맛의 신제품 칠성사이다 ‘복숭아’ 및 ‘청귤’ 500㎖ 페트병을 출시했다. 칠성사이다의 맑고 깨끗함에 짜릿한 탄산감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국내산 과일 풍미를 더한 제품이다.

펭수 아이스크림 나왔다

파리바게뜨는 한국교육방송공사(EBS)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와 협업해 ‘자이언트 펭자몽’과 ‘자이언트 펭자두’ 아이스 프로스트 두 종을 출시한다. ‘자이언트 펭자몽’은 최근 큰 인기가 높은 과일인 포멜로(백자몽)를 활용해 더욱 상큼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며, ‘자이언트 펭자두’는 대표적인 여름 과일인 자두를 넣어 새콤달콤한 맛이 조화를 이룬다.

투썸플레이스, 달고나 커피 등 여름 겨냥 아이스커피 3종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올여름을 달콤하고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아이스커피 3종’을 한정으로 선보인다. 최근 기분 전환을 위해 색다른 재미와 경험을 중시하는 ‘펀슈머’(Fun+Consumer) 트렌드가 확산되는 추세다. 투썸은 커피에 커피젤리, 달고나,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아이템을 조합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진 기자 jinlee@chosunbiz.com,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차주경 기자 racingcar@chosunbiz.com


0
관련 기사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