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채용이 기지개를 켜고 있다. 2년 연속 취업하고 싶은 은행 1위를 차지한 KB국민은행은 올해 채용 진행에 앞서 18일 잡플렉스(JOBFLEX) 온택트 채용설명회를 열고, 기업문화와 직무에 대한 정보를 취업준비생들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사진: 마이다스아이티 계열 마이다스인 제공
사진: 마이다스아이티 계열 마이다스인 제공
‘잡플렉스’는 마이다스아이티 계열 마이다스인이 지난 4월 20일 개설한 잡(JOB) 플랫폼으로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비대면 채용이 증가하는 추세 속에서 취준생과 기업의 실시간 ON(연결)을 돕는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온택트 채용설명회를 통해 채용과 관련한 신뢰도 높은 정보를 공정하게 제공하고, 해당 기업 담당자와 원활한 소통을 통해 정보의 격차를 최소화하고 있다.

이번 KB국민은행 온택트 채용설명회에서는 KB국민은행의 기업문화를 비롯해 ICT, 인공지능 등 직무와 관련해 채용담당자와 직무담당자가 직접 출연해 소개한다. 채용 전형과 AI 역량 검사 등에 관한 문의 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소통창구도 열린다.

온택트 채용설명회에 사전 등록한 취준생에게는 금융권 전반에 대한 현황을 포함해 KB국민은행의 사업 분야와 브랜드, 조직현황, 주요 이슈 등이 상세히 담긴 기업분석 리포트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 채용 담당자가 직접 인증한 내용으로 신뢰도 높은 정보를 받을 수 있다.

채용 전형은 직무역량 검증을 중심으로 서류접수에 이어 필기전형, 면접전형이 이어진다. 채용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지원직무와의 적합성으로 직무 특성을 정확히 이해하고 본인의 역량을 제대로 드러내는 것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2020년 채용의 핵심 키워드는 직무 중심의 맞춤 인재와 수시채용이다"라며, "입사 후에도 잘 성장할 수 있도록 해당 직무와 잘 맞는 인재를 적재 적소에 채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한국 CSR 연구소와 한국사회여론연구소 등에서 조사한 국내 금융사 신뢰 지수 결과에서 3년 연속 가장 신뢰하는 은행으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공정하고 공평한 채용을 리딩해 나가며 취준생이 가장 취업하고 싶은 금융권 기업 1위로 2년 연속 뽑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