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지스위트(G Suite) 솔루션 기업 넷킬러는 지스위트 통합 로그인 솔루션 킬러아이디(KillerID)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킬러ID의 구글 빅데이터 분석을 이용한 인터렉티브 로그인 활동 보고서 / 넷킬러
킬러ID의 구글 빅데이터 분석을 이용한 인터렉티브 로그인 활동 보고서 / 넷킬러
킬러ID는 지스위트 로그인 시 자체 로그인 주소와 IP 기반 접근을 제어한다. 필요에 따라 로그인 시 가설사설망(VPN)을 사용하도록 세팅할 수도 있다.

특히 지스위트는 로그인 정보를 최대 6개월만 저장하는 데 반해 킬러아이디는 계약 기간동안 무제한 로그인 기록 보관이 가능하다. 국내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요건상 로그인 기록 2년을 충족하고 접속 이력의 빅데이터(Big data) 분석이 가능하다. 향후 빅데이터 분석으로 회사만의 고유한 로그인 패턴을 학습시킬 수 있다.

또 사용자가 재택 근무 시 회사 조직도와 임직원 연락처가 구글 지스위트 지메일 애드온으로 나타난다. 다양한 연동을 통해 사내 인터넷 전화 시스템도 연동 가능하다. 회사 인사 정보 시스템과 연계해 자동으로 구글 지스위트 계정 발급과 중단을 할 수 있다. 특히 재택 근무시 보안을 강화하도록 사용자 이메일 고급 설정에 감사 기능을 추가 제공한다.

그외 사내 내부 시스템 사용자 로그인 시스템과 지스위트 로그인을 통합해 지스위트 라이센스가 없는 사용자도 로그인 관리와 사내 임직원 연락처 정보를 확대할 수 있다.

유진상 기자 jinsang@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