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자일소다, 유아이패스코리아와 RPA·AI 결합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0.05.27 19:08
자동화 AI기업인 애자일소다는 글로벌 1위 RPA 기업 유아이패스코리아(UiPath Korea)와 양사의 기술을 제휴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김동욱 유아이패스코리아 대표(왼쪽)와 최대우 애자일소다 대표가 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애자일소다
이번 기술 제휴는 애자일소다 OCR 인식 및 이해용으로 사전 학습된 머신러닝 모델인 ‘네이키드리더’와 의사결정 최적화·자동화를 위한 ‘베이킹소다’를 유아이패스 RPA+AI 솔루션 ‘AI 패브릭(AI Fabric)’에 접목하는 것이 골자다. 프로세스 자동화 수준을 높이고 지능화한다는 계획이다.

유아이패스코리아는 이번 애자일소다와 제휴해 순수 국산 AI 기술 및 모델을 통합하고 국내 고객에 보다 효과적이고 적합한 부가가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다. 애자일소다는 유아이패스와 협력해 해외진출 가능성을 타진한다. 특히 양사는 올해 하반기 글로벌 시장에 경쟁력 있는 RPA+AI 솔루션을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김동욱 유아이패스코리아 대표는 "애자일소다와 협력으로 RPA가 국내의 뛰어난 AI 기술에 손과 발이 되어 조직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고, 나아가 전세계 시장으로 대한민국의 AI를 확산할 수 있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