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브리핑]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CBT 17~19일 진행 외 (6월 5일)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0.06.05 23:31
그라비티가 신작 ‘라그나로크 오리진’ 2차 CBT를 17~19일 진행한다. 디엔에이는 슬램덩크 모바일 게임 한국 로고를 공개했다.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게임 아이템 거래 플랫폼 ‘플레이댑 마켓플레이스’를 출시했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그라비티 신작 ‘라그나로크 오리진’ 2차 CBT 17~19일 진행

라그나로크 사전예약 페이지 이미지 / 그라비티
그라비티는 7월 한국에 출시할 신작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2차 비공개 테스트(CBT)를 17~19일 진행한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원작 PC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플레이 경험을 모바일로 계승한 게임이다. 그라비티 측은 2차 CBT에서 완성도 높은 모습을 보일 예정이다. 이를 위해 게임 내 텍스트 가독성을 높이고, UI 편의성을 개선하는 등 CBT, FGT에서 받은 이용자 피드백을 게임에 반영했다.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이용자 피드백 반영해 편의성 개선

펄어비스는 배틀로얄게임 섀도우 아레나에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편의성을 다수 개선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특정 PC에서 오른쪽으로 카메라가 회전되지 않았던 시스템 ▲창모드 전환 문제점 ▲전체 화면 모드에서 PC 성능이 저하되는 현상 ▲CC기(상대 캐릭터를 움직이지 못하게 만드는 기술)를 명중시켰을 때 간헐적으로 표시되지 않았던 버그 등 수정

▲생명력 게이지 우측에 플레이어의 지연 속도 표시와 아이콘 ▲영웅 선택 화면에서 스킨 선택 시, 기존에 선택한 스킨이 저장되는 시스템 ▲우편함에 새 우편이 도착했을 때 알림이 출력되는 기능 ▲낮은 랭킹 이용자 ‘솔로전’ 매칭을 AI이용자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시스템 등 추가

슬램덩크 모바일게임이 나온다…한국 로고 공개

슬램덩크 캐릭터 ‘강백호’ 이미지 / 디엔에이
디엔에이는 출시를 앞둔 신작 ’슬램덩크’ 모바일게임의 한국 로고를 공개했다. 이번 로고는 원작 만화 ‘슬램덩크’ 팬이라면 반길만한 요소를 담았다. 슬램덩크 모바일게임은 2019년 12월 중국에서 우선 출시됐다. 사전예약자 550만명을 기록하고, 인기 게임 순위에서 상위권을 달성하기도 했다. 이 게임은 강백호, 서태웅, 채치수, 정대만 등 원작 캐릭터로 팀을 꾸려 육성하는 콘텐츠를 담았다. 실제 농구 기술도 다수 사용할 수 있다.

◇ 게임·e스포츠 업계 동향

플레이위드, ‘프로젝트 씰M’ 퍼블리싱 계약 체결

플레이위드는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하는 신작 모바일 MMORPG ‘프로젝트 씰M(이하 씰M, 가제)’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플레이위드는 씰M을 한국·세계(중국)에서 퍼블리싱하게 된다. 씰M은 원작 PC게임 씰온라인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게임이다. 씰 온라인의 출시 일정 등 세부사항은 양사 조율을 통해 하반기 중 공개할 예정이다.

라이엇게임즈, 자사 e스포츠 대회에 디지털 상품 ‘드롭’ 도입한다

드롭 도입 기념 이미지 / 라이엇게임즈
라이엇게임즈는 디지털 상품 ‘드롭’을 2020 서머 스플릿 시작부터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방송에 도입한다. 드롭은 프로 경기에서 바론 스틸, 펜타킬 등 중요한 순간이 등장하는 일부 상황에서 이를 지켜보는 e스포츠 팬에게 스킨 파편, 크로마, 프레스티지 포인트 등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과 지역·글로벌 스폰서가 제공하는 혜택을 제공하는 기능이다. 2020 시즌에는 마스터카드, 스테이트팜, 에일리언웨어, 기아자동차, 킷캣 등의 후원사가 참여한다.

다나와, 오피지지와 손잡고 ‘배그 대회’ 연다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는 게임전적 서비스 기업 오피지지와 손잡고 프로 선수 발굴을 위한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대회 ‘2020 다나와 오피지지 배틀그라운드 챌린지’를 개최한다. 참가 접수는 11일까지 받는다. 모든 경기는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다수에서 중계한다.

플레이댑, 블록체인 게임 아이템 거래소 ‘플레이댑 마켓플레이스’ 출시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운영 기업 ‘플레이댑’은 세계 이용자가 블록체인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는 대체불가능한토큰(NFT) 거래소 ‘플레이댑 마켓플레이스’를 출시했다. 거래소 개발은 온라인 아이템 거래 중개 웹사이트 ‘아이템베이’ 창립 멤버 겸 CTO를 역임한 고광욱 수퍼트리 기술총괄이 이끌었다. 현재 거래소에서는 플레이댑이 서비스하는 ‘크립토도저’, ‘도저버드’ 게임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다.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