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브리핑] 바람의나라 연, 사전예약 행사 17일 진행 외 (6월 11일)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0.06.11 20:16
넥슨은 신작 ‘바람의나라 연’ 사전예약 행사를 17일부터 시작한다. 한국인디게임협회가 사단법인으로 출범했다.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가 출시 100일을 맞았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넥슨 바람의나라 연, 17일 사전예약 행사 진행

바람의나라 연 이미지 / 넥슨
넥슨은 모바일게임사 슈퍼캣과 공동 개발하는 신작 MMORPG 바람의나라 연 소개 페이지를 공개했다. 17일부터는 이 게임 사전예약 행사를 시작한다. ‘바람의나라: 연’은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 IP를 기반으로 원작 특유의 조작감과 전투의 묘미를 모바일로 구현한 MMORPG로, 지난해 두 차례 테스트를 거치고, 게임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막바지 작업을 진행 중이다.

[하이게임]원작 추억 살리며 세련미 더한 '바람의나라: 연'

진승호 디렉터 첫 콘솔게임 ‘베리드 스타즈’, 7월 출시
'iframe width="640" height="360" src="https://www.youtube.com/embed/IC19J43_m74" frameborder="0" allow="accelerometer; autoplay; encrypted-media; gyroscope; picture-in-picture" allowfullscreen''/iframe'
▲베리드스타즈 소개 영상 / 라인게임즈 유튜브 채널
라인게임즈는 콘솔게임 베리드 스타즈를 7월 출시한다. 이 게임은 ‘검은방, 회색도시’ 등으로 이름을 알린 진승호 디렉터가 선보이는 첫 콘솔게임이다. 플레이스테이션4,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게임은 서바이벌 오디션 도중 발생한 의문의 붕괴사고로 고립된 캐릭터가 생존하는 이야기를 ‘소통’이라는 키워드로 풀어낸다. 게이머는 소셜 미디어, 캐릭터간 대화에서 찾을 수 있는 단서를 수집해 문제를 해결하고, 다양한 엔딩을 접할 수 있다.

시프트업, 데스티니 차일드에 ‘로미오와 줄리엣’ 레이드 선봬

로미오와 줄리엣 레이드 이미지 / 시프트업
시프트업은 서브컬처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에 새 레이드 ‘로미오와 줄리엣’을 추가했다. 이번 레이드는 ‘라그나 브레이크’ 19번째 시즌으로 진행되는 콘텐츠다. ‘로미오와 줄리엣’ 연극 무대에서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는 ‘아티스’와 ‘루살카’, 그리고 가짜 오디션을 기획한 프레이를 만나볼 수 있다. 로미오와 줄리엣 콘텐츠는 11일부터 2주간 만나볼 수 있다. 플레이하면 5성 ‘희극 아티스’와 ‘낭만의 아티스 스킨’, 속성별 5성 차일드 5성 프리즘 카르타 소환권 등을 얻을 수 있다.

플레이댑, 신작 ‘소울시커 6번째 기사단’ 출시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은 모바일게임사 도연게임즈와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다. 신작 ‘소울시커 6번째 기사단’을 삼성 갤럭시 스토어에 출시했다. 이 게임은 오픈 이후 특정 아이템에 블록체인 기술인 NFT(대체불가능한토큰)를 적용해 게임 아이템의 디지털 자산화를 실현할 계획이다. 소울시커 시리즈 게임의 누적 다운로드 수는 1000만건에 달한다.

던전앤파이터, ‘여격투가’에 직업 4개 추가

넥슨은 11일 PC게임 던전앤파이터에 등장하는 ‘여격투가’ 캐릭터 직업 4개에 ‘진 각성’ 콘텐츠를 추가했다. 여격투가는 육체를 단련해 몸을 무기로 싸우는 전사 캐릭터다. 이용자는 100레벨을 달성하고, 특정 퀘스트를 완료하면 ‘진 넨마스터’, ‘진 스트라이커’, ‘진 스트리트파이터’, ‘진 그래플러’로 전직할 수 있다. 진 각성에 성공하면, 95레벨 패시브·액티브 스킬을 활용할 수 있다. 넥슨은 1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더 오큘러스 부활의 성전 가이드 던전’도 추가했다.

◇ 게임·e스포츠·1인 미디어 업계 동향

한국인디게임협회 출범, 협회장에 최훈 대표 선임

5월 7일 출범한 한국인디게임협회는 공식 커뮤니티 '인디플'을 통해 온라인 출범식을 진행하고 인디게임개발자를 위한 지원 사업을 진행할 뜻을 밝혔다. 협회는 2017년 임시단체로 활동하며 인디게임 세미나, 서강대학교 창의인재사업, 킨텍스 PlayX4 인디오락실 운영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진행했다. 최근에는 경기도청의 정식 승인을 얻고 사단법인으로 거듭났다. 초대 협회장으로는 최훈 하루엔터테인먼트 대표가 선임됐다. 회원사는 200개에 달한다.

A3 스틸얼라이브 서비스 100일 맞아

넷마블의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가 출시 100일을 맞았다. 회사는 이를 기념해 전야제 행사를 진행한다.

‘갓폴, 아웃라이더 등’ 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활용 게임 소개하는 영상 공개
시즐릴2020 영상 / 언리얼 엔진 코리아 유튜브 채널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언리얼 엔진으로 제작한 주요 작품을 소개하는 영상 ‘시즐릴 2020’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는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마인크래프트 던전’, '모탈 컴뱃 11', '보더랜드 3' 등 이미 출시한 게임은 물론, '갓폴', '아웃라이더', '크로스파이어X', '아세토 코르사 콤페티치오네', '아토믹 하트' 등의 기대작도 등장한다.

블루포션게임즈 에오스 레드, 서비스 300일 맞아

에오스 레드 300일 기념 이미지 / 블루포션게임즈
블루포션게임즈가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에오스 레드’가 출시 300일을 맞았다. 회사는 이를 기념해 게임 내 행사를 다수 진행한다.

펄어비스, 굿즈 아트웍 공모전 수상작 공개…여름 티셔츠로 제작한다

굿즈 아트웍 공모전 대상을 수상한 ‘여행을 떠나요’ / 펄어비스
펄어비스는 자사 온라인 상점 ‘펄어비스 스토어’에서 5월까지 진행한 ‘굿즈 아트웍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자유 공모 부문 - ‘여행을 떠나요’, ▲파푸족 부문 - ‘꿈꾸는 파푸’ 그림이 대상을 수상했다. 펄어비스는 대상 수상작을 여름 기획 티셔츠로 제작해 출시한다.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