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맥도날드는 최근 4주 간 전체 치즈버거 메뉴 판매량이 170만개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신제품 트리플 치즈버거는 출시 이후 한 달도 안되 100만개를 돌파했다. CJ오쇼핑 우수 스타트업 발굴·지원 프로그램 ‘챌린지! 스타트업’이 최종 6개 기업을 선발했다. CJ푸드빌은 N서울타워 외식매장에 네이버 N스마트주문을 도입한다.

◇ 유통 업계 동향

스타일로프트글로벌, 삼일회계법인과 손잡고 호텔 선진화 이끈다

박동규 삼일회계법인 상무(왼쪽)와 이훈 스타일로프트글로벌 대표 / 스타일로프트글로벌
박동규 삼일회계법인 상무(왼쪽)와 이훈 스타일로프트글로벌 대표 / 스타일로프트글로벌
호텔 컨설팅 전문 기업 스타일로프트글로벌과 삼일회계법인은 최근 ‘호텔 부동산에 대한 공동 컨설팅
서비스’ 전개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국내 최대 회계 법인과 호텔 전문 기업의 협력 사례는 보기 드문 일이다. 삼일회계법인은 ‘프라이스 워터 하우스 쿠퍼스’(PwC)와 파트너십을 맺고 부동산 컨설팅 사업을 진행 중이었으며, 스타일로프트글로벌은 포시즌스 호텔 서울 등 한국을 대표하는 호텔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한 경험이 있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위축된 호텔 부동산 거래 활성화와 산업 활성화 등을 추진한다. 저평가된 호텔 부동산 대상 용도 전환 등 새로운 해법 제시를 통한 가치 증대 거래를 유도한다. 이훈 스타일로프트글로벌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 호텔 거래 시장을 선진화하고 투명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맥도날드, 4주간 치즈버거 판매량 170만개 넘어서

트리플 치즈버거 / 한국맥도날드
트리플 치즈버거 / 한국맥도날드
한국맥도날드는 최근 4주 간 전체 치즈버거 메뉴 판매량이 170만개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쇠고기 패티 3장과 치즈 3장이 들어간 트리플 치즈버거는 출시 이후 한 달도 채 되지 않은 6월 27일 기준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 트리플 치즈버거 인기는 다른 치즈버거 판매상승을 부채질했다. 한국맥도날드에 따르면 기존 메뉴인 ‘더블 치즈버거’의 판매량도 전월 대비 3.6배 급증했다. 최근 4주간 맥도날드의 치즈버거 메뉴인 치즈버거, 더블 치즈버거, 트리플 치즈버거의 전체 판매량은 170만개를 넘어섰다.

SPC 던킨, 품질향상 위한 생산체계 재편

던킨 시청점 / SPC
던킨 시청점 / SPC
SPC그룹은 ‘뉴던킨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품질 향상, 생산시설 재편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올해 초 던킨은 ‘뉴던킨 프로젝트’의 첫 단계로 기존의 ‘던킨도너츠’에서 ‘도너츠’를 뺀 새로운 브랜드명 ‘던킨’을 론칭한 바 있다. 새로운 ‘던킨’은 주요 제품인 도넛의 품질을 향상시켜 프리미엄화 하는 동시에 든든한 한끼를 강조한 ‘스낵킹’ 콘셉트를 강화했는데, 이러한 변화에 맞춰 기존 생산 체계를 재편하기로 했다.

던킨을 운영하는 비알코리아는 현재 7개인 생산시설을 연말까지 단계적으로 안양, 신탄진, 대구, 김해, 제주 등 5개로 통합하고 생산 인력을 재배치한다. 이에 맞춰 현재 협력회사 소속인 생산직 직원 240명도 본사 정규직으로 전환한다. 던킨은 커피원두 강화에도 나선다. 최근 기존 던킨 에스프레소, 첼시바이브, 롱비치블루에 이어 미디엄 로스팅으로 산미와 균형감을 더한 ‘센트럴 파크’를 선보여 여름 커피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비알코리아 관계자는 "던킨 상반기 도넛 매출이 지난해 대비 10% 증가했다"며 "생산체계 재편을 통한 스낵킹 메뉴와 커피 사업 강화를 통해 브랜드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 것이다"라고 밝혔다.

CJ오쇼핑 스타트업 발굴 프로그램 ‘챌린지! 스타트업’ 6개 기업 선발

CJ오쇼핑 우수 스타트업 발굴·지원 프로그램 ‘챌린지! 스타트업’이 최종 6개 기업을 선발했다. ▲구강 관리기기 제조 스타트업 ‘블루레오’ ▲뿌리염색기기 전문기업 ‘엠제이뷰티’ ▲코 고는 소리 감지 시 베게 높이를 조절하는 ‘메텔’ ▲수면 중 건강상태를 측정하는 ‘피플멀티’의 토퍼 ▲디지털 온도 조절 드라이어 ‘순수바람’ ▲자동 읽기 터치 펜 ‘휴먼톡톡’이다. 이들 제품은 11월까지 CJ오쇼핑의 다양한 채널에서 판다.

CJ푸드빌 N서울타워, 네이버 N스마트주문 도입

CJ푸드빌 N서울타워의 엔버거·엔테라스·제일제면소 N서울타워점·더플레이스다이닝·엔그릴 등 외식매장이 네이버 N스마트주문을 도입한다. QR코드 인식 혹은 모바일 주문으로 비대면 주문하고 N서울타워나 남산공원에서 즐길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 G9, 미샤&어퓨 전품목 1+1 프로모션

이베이코리아 G9는 12일까지 ‘미샤&어퓨 전 품목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초화장품과 에센스, 아이크림과 보습크림 등 브랜드별 인기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일반 회원에게 30%, 스마일클럽 회원에게 32% 할인쿠폰도 기간 내 매일 3매씩 준다.

롯데호텔 포인트, 1대 10비율로 롯데멤버스 포인트로 전환

롯데호텔 리워즈 / 호텔롯데
롯데호텔 리워즈 / 호텔롯데
롯데호텔은 ‘롯데호텔 리워즈’회원을 대상으로 ‘롯데호텔 멤버십 포인트’와 ‘롯데멤버스 포인트’ 양방향 전환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기존 호텔 포인트가 호텔이나 면세점에서만 사용 가능했다면 앞으로는 롯데멤버스 제휴사에서 현금처럼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롯데멤버스 포인트로 전환돼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호텔과 롯데멤버스 포인트는 1대 10 비율로 전환 된다. 예를 들어 3000 호텔 포인트는 3만 롯데멤버스 포인트로 전환된다.

쿠팡·경상북도 ‘힘내요 대한민국 경북 2차 기획전’ 마련

쿠팡과 경상북도가 '힘내요 대한민국 경북 2차 기획전’을 진행한다. 경상북도의 지원으로 5억 원 규모의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51개 경북 지역 업체의 상품 2000여종을 최대 56% 할인 가격에 산다. 경북 지역 상품이 고객에게 더 잘 노출되고 판매될 수 있도록 쿠팡은 5억원 규모 마케팅, 광고 활동을 지원한다.

현대백화점, 10일~12일 바캉스 상품 특별전

현대백화점은 10일~12일 전국 15개 점포에서 '바캉스 상품 특별전'을 연다. 패션·잡화 등 휴가 용품과 냉방 가전 물량을 지난해보다 20%이상 늘린다. 지점마다 다양한 특화 상품을 판다. 여름 제철 식품 할인 행사와 보양식 판매전도 연다. 20만원 이상 구매 시 흰디 장우산, 특정 카드로 100만원 이상 가구 구매 시 10% 상품권을 받는다.

CJ올리브네트웍스, CJ ONE VIP 얼리버드 프로모션 진행

CJ올리브네트웍스는 CJ ONE 회원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020년초에 일반 등급을 받은 CJ ONE 회원들에게 VIP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다. 내년도 VIP 조건을 행사 기간 내에 달성하면 전시 및 공연 무료 초대, 원데이 클래스 등 CJ ONE VIP 회원이 누릴 수 있는 혜택의 일부를 미리 제공한다. 2021년 VIP 선정 기준은 올해 CJ 제휴 브랜드 구매 실적이 금액 50만원 이상, 횟수 20회 이상, 브랜드 수 4개 이상인 회원이다. 이를 모두 달성한 회원 중에서 추첨을 통해 총 150명에게 CJ기프트카드 최대 1만원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매일유업, 앱솔루트 맘스쿨 ‘쇼미더 아기똥’ 진행

매일유업은 9일 오전 10시 30분,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을 통해 ‘앱솔루트 맘스쿨’을 진행한다. 9일 진행되는 ‘쇼미더 아기똥’은 앱솔루트 맘스쿨의 소통편 프로그램이다. 매일아시아모유연구소 소속 전문가가 직접 아기의 변과 관련된 자가진단 방법을 설명하고, 실시간으로 시청자의 질문에 답변하는 방식이다. 매일아시아모유연구소는 매일유업이 모유에 가까운 분유를 만들기 위해 설립한 연구기관으로, 모유는 물론 아기의 변과 관련한 연구도 진행하고 있다. 매일유업은 이러한 연구와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국내 최초 아기의 변을 통해 건강 상태를 진단할 수 있는 ‘아기똥 솔루션’을 개발했다. ‘아기똥 솔루션’은 아기의 변으로 건강 상태를 진단하는 매일유업의 대표 서비스다. 모바일앱 ‘앱솔루트 아기똥 솔루션’을 통해 아기의 변 사진을 업로드하면 소아청소년과 전문의와 아기똥 전문가가 이상 여부를 확인하고 답변을 제공한다.

티몬 특가위크, 30% 룰렛 이벤트와 블랙딜 등 행사 마련

티몬이 14일까지 ‘특가위크’를 연다. 매일 룰렛 이벤트로 일반회원 최대 15% 할인 1매, 슈퍼세이브 회원 최대 30% 할인 2매 쿠폰을 나눠준다. 최대 5000원 할인의 블랙쿠폰도 지급한다. 삼계탕, 반팔티, 생연어와 1회용 마스크 등 일자별 특가 상품도 마련한다. 하남돼지집 1만원권 상품권도 21% 할인해서 판다.

달콤커피, 페이코인 50% 할인 프로모션 진행

달콤커피는 간편결제 코인 ‘페이코인’(Paycoin)과 손잡고 7월 한달 간 달콤, 로봇카페 비트의 모든 메뉴를 50%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달콤, 비트커피 앱에서 원하는 메뉴를 고른 후 결제수단으로 페이코인을 선택하면 50% 할인된 가격이 자동 적용된다. 현장 주문의 경우 결제 시 페이코인 앱 내 바코드를 실행 후 점원에게 전달하면 된다. 계정 당 1일 1회, 최대 1만원 한도 내에서 할인 적용된다.

◇ 유통가 신제품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온 LED 패치’ 출시

메이크온 LED 패치 /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온 LED 패치 /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뷰티 디바이스 ‘메이크온 LED 패치’를 출시했다. 메이크온 LED 페이스 패치는 108개의 LED 광원이 피부에 밀착해, 빛의 흩어짐 없이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전달한다. 40g의 가벼운 무게는 착용 중 피부 처짐을 방지한다. 자유자재로 휘어지는 패치는 피부와 LED 광원(근적외선, 레드, 옐로우, 그린)의 거리를 0.8mm로 줄여 피부 탄력과 톤을 집중 케어한다. 메이크온 LED 넥 패치는 198개의 LED 광원을 목과 팔 등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통해 피부 보습, 탄력, 탄성, 광채, 유효 성분 흡수 촉진에 대한 개선을 확인했다. IEC 62471(광생물학적 안전성 실험) 국제규격 인증을 받은 LED를 적용했다.

롯데마트 잠실점 델리 매장, 맛집 메뉴 재현한 ‘밀 시그니처 스토어’로

롯데마트 잠실점 델리 매장이 ‘밀 시그니쳐 스토어’로 재개장한다. 한식·양식·중식·디저트 등 롯데마트 푸드이노베이션센터 조리사가 4개월간 개발한 메뉴로 다양화한다. 대표 제품은 ‘문새(문어새우) 짬뽕탕’, ‘BBQ폭립’, ‘꿔바로우’, ‘숙지황 닭갈비’와 디저트인 ‘녹차 티라미수’ 등이다. 용기를 차별화해 조리 편의를 갖췄고 잠실점 인근 2㎞ 바로배송도 가능하다.

세븐일레븐, 농산물 전용코너 세븐팜에서 ‘전남 보성·무안 햇감자’ 판매

세븐일레븐은 모바일앱 세븐앱 농산물 전용 코너 ‘세븐팜’에서 전남 보성·무안 햇감자(5㎏)를 7월 말까지 판다. 가격은 시중가보다 20% 싼 1만800원이다. 테니스공 크기 170g 감자다. 세븐앱 주문 후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찾아가는 방식이다. 엘페이 구매 시 54% 할인돼 5000원(선착순 1000박스)에 살 수 있다.

롯데푸드 ‘의성마늘 직화양념구이’ 출시

롯데푸드는 진한 갈비양념을 발라 오븐직화로 2번 구운 ‘의성마늘 직화양념구이’를 출시한다. 한국산 돼지고기와 의성마늘에 진한 갈비양념을 바르고 오븐, 이어 직화로 한번 더 구워 육즙, 불향을 살렸다. 무게는 260g, 130g 소포장 2팩으로 구성했다.

남양유업, 2030세대 겨냥 발효유 ‘불가리스 Fit’ 출시

남양유업은 마시는 발효유 ‘불가리스 Fit’ 2종을 새로 출시했다. 연간 편의점 경로 발효유 매출 규모는 1200억원 수준이다. 업계에서는 편의점을 자주 이용하는 2030세대가 주요 소비층으로 분석했다. ‘불가리스 Fit’은 한 병에 1500억개의 살아있는 유산균과 피부 특화 원료인 이탈리아산 피쉬콜라겐을 160㎎ 함유됐다.

CJ오쇼핑 뷰티 기획 ‘요즘뷰티’ 티르티르와 첫 홈쇼핑 방송

CJ 오쇼핑 TV채널·SNS 연계 뷰티 기획 프로그램 ‘요즘뷰티’가 11일 12시 40분에 이유빈 티르티르 대표와 첫 홈쇼핑 론칭 방송을 한다. 100% 로즈마리 추출물로 피부 진정과 항산화 효능이 있는 ‘순 로즈마리 에센스’와 파우치 등 구성을 40% 할인한 8만9000원에 판다. CJ몰, CJ몰 앱에서 선주문도 된다.

동원F&B, ‘콩카페 코코넛카카오’ 출시

콩카페 코코넛카카오 / 동원F&B
콩카페 코코넛카카오 / 동원F&B
동원F&B는 베트남 커피 브랜드 ‘콩카페’의 대표 메뉴 ‘코코넛카카오 스무디’를 모티브로 한 즉석(Ready To Drink) 음료 ‘콩카페 코코넛카카오’를 출시했다. ‘콩카페’는 베트남 특유의 커피 맛과 이국적인 인테리어를 갖춘 커피 전문점이다. 2018년 연남동에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 7호점까지 운영 중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최근 RTD 음료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면서 커피 전문점 수준의 맛과 이색적인 맛을 지닌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진 기자 jinlee@chosunbiz.com,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차주경 기자 racingcar@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