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브리핑] 바람의나라 연, 누적 다운로드 100만회 돌파 외 (7월 16일)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0.07.16 19:02
넥슨이 15일 출시한 바람의나라 연이 출시 하루만에 다운로드 수 100만회를 넘겼다. 넷마블은 리니지2 레볼루션에 확장팩 ‘안타라스 분노’ 콘텐츠를 추가했다. 넥슨 카트라이더는 28번째 테마 ‘카멜롯’ 추가를 예고했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바람의나라 연, 출시 하루 만에 100만 다운로드 돌파

바람의나라 연 100만 다운로드 돌파 기념 이미지 / 넥슨
넥슨과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이 공동개발한 신작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이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15일 출시한 바람의나라 연은 넥슨의 최초이자 최고 장수 게임 ‘바람의나라’를 원작으로 만든 게임이다. 이 게임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원스토어 ‘무료Best’ 1위를 동시에 차지했고, 애플 앱스토어와 원스토어에서 최고매출 1위를 기록했다.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확장팩 ‘안타라스 분노’ 콘텐츠 추가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에 확장팩 ‘안타라스 분노' 콘텐츠를 추가했다. 리니지2 레볼루션 확장팩은 6개월 시즌제로 운영한다. 자체 세계관, 캐릭터, 던전, 레이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담았다. 게이머는 거대한 지룡 '안타라스'를 잠재우기 위해 과거로 돌아가 전투를 벌인다는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다. 캐릭터 4종을 수집하고 육성할 수 있다. 넷마블은 확장팩에 방치형 플레이를 지원해 최대 30분만으로도 대부분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조이시티, 3on3 프리스타일 리바운드 스팀에서 무료로 선봬
3on3 프리스타일 리바운드 소개 영상 / 조이시티 유튜브 채널
조이시티는 자사가 개발한 ‘3on3 프리스타일 리바운드’를 한국·대만을 제외한 세계에 스팀 플랫폼을 통해 무료로 출시했다. 3on3 프리스타일 리바운드는 세계 누적 다운로드 횟수 1000만회를 기록한 콘솔 게임 ‘3on3 프리스타일’의 PC버전이다. 영어, 태국어, 인니어 등 동남아 주요 언어 등 총 9개 언어를 지원한다.

‘이용자 배심원이 불법 프로그램 심판’ 서든어택, 길로틴 시스템 도입

넥슨은 FPS게임 ‘서든어택’에서 공정한 게임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용자 배심원단이 비정상 게임 행위를 직접 판결하는 ‘길로틴 시스템’을 도입했다. 넥슨은 6월 18일부터 7월 2일까지 이 시스템을 시범 서비스했다. 서든어택 자체 탐지 시스템에 따르면 불법 프로그램 사용 빈도가 큰 폭으로 줄었고, 이용자 신고와 판결, 제재까지 평균 40시간 48분이 소요돼 신속한 처리가 이뤄졌다.

‘길로틴 시스템’에서 이용자는 비정상적인 행위로 의심되는 자를 신고할 수 있고, 배심원단은 신고가 누적된 특정 이용자에 대한 의심 기록, 배틀 로그, 스크린샷 등 사건파일을 검토해 유무죄를 판단한다. 제재 여부는 다수의 배심원 결정에 따르며, 악용 사례를 막고자 허위 신고와 부정확한 판결이 반복되는 이용자, 배심원에게는 게임 이용정지 등 불이익을 내린다.

카트라이더, 28번째 테마 ‘카멜롯’ 예고 영상 공개
카멜롯 예고 영상 / 카트라이더 유튜브 채널
넥슨은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의 28번째 테마 ‘카멜롯’ 예고 영상을 공개했다. 23일 공개 예정인 카멜롯 테마는 중세 왕국을 배경으로 만들어졌다. 이번 영상에서는 중세시대로 이동한 다오, 배찌 일행이 성검을 되찾기 위해 노력하는 내용을 담았다. 넥슨은 카멜롯 테마에서 전설 속 영웅 캐릭터와 중세 배경의 트랙, 성검을 형상화한 카트바디 등 새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클로버게임즈, 로드 오브 히어로즈에 기간 한정 콘텐츠 ‘환상종 토벌’ 선봬

클로버게임즈는 모바일 RPG '로드 오브 히어로즈'에 새 기간한정 콘텐츠 환상종 토벌을 추가했다. 환상종 토벌은 시나리오 스테이지 2라운드에서 랜덤으로 등장하는 환상종 ‘피요’를 격퇴하는 내용을 담았다. 26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게이머는 콘텐츠를 즐기고 전용 재화 ‘토벌의 증표’를 얻은 뒤 28일까지 운영하는 특별상점에서 다양한 게임 내 재화와 바꿀 수 있다. 클로버게임즈는 새 영웅 ‘라플라스’를 선보이고 이용자 편의성을 개선했다.

◇ 게임·e스포츠·1인 미디어 업계 동향

원스토어 6월의 우수베타게임은 ‘9M프로야구’

앱마켓 원스토어는 나인엠인터랙티브의 ‘9M프로야구’를 6월의 우수베타게임으로 선정했다. 9M프로야구는 KBO 프로야구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리얼 야구’를 표방하는 모바일 야구게임이다. 타자와 투수 입장에서 직접 조작해 마치 실제 야구를 즐기는 재미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우수베타게임으로 선정되면 네이버 클라우드, SK C&C의 클라우드 제트를 사용할 경우 게임 출시 전 클라우드 테스트, 출시 당월, 익월 인프라 클라우드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인터뷰] 나인엠의 당찬 도전 "높은 질로 EA 따라잡겠다"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