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은 편의점 GS25와 손잡고 ‘G마켓 도시락’ 5종을 선보인다. G마켓에서 해당 상품을 결제한 후 GS리테일의 결제 앱 ‘더팝’에 접속해 쿠폰번호를 등록하면 된다. 예약 시스템을 통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도시락을 받아볼 수도 있다. 풀무원이 건강 가전 렌탈 사업을 확장하면서 안마의자를 선보였다. CJ그룹은 미래 혁신기술을 확보하고 스타트업의 성장과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을 운영한다.

◇ 유통 업계 동향

G마켓, GS25 손잡고 ‘편의점 도시락’ 출시

G마켓은 16일까지 전국 GS25 편의점에서 ‘G마켓 도시락 5종’을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카페25 아이스커피와 과자 5종도 50% 특가에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GS25 출범 30주년을 기념해 진행된다. 구입 방법은 G마켓에서 해당 상품을 결제한 후 GS리테일의 결제 앱 ‘더팝(THE POP)’에 접속해 쿠폰번호를 등록하면 된다. 예약 시스템을 통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도시락을 받아볼 수도 있다. 더팝 어플 내 예약 주문 카테고리에서 픽업 매장과 시간을 선택하면 된다.

풀무원건강생활, '온열 테라피 안마의자' 출시, 가전 렌탈 사업 시작

풀무원이 건강 가전 렌탈 사업으로 사업을 본격 확장한다. 풀무원건강생활은 ‘온열 테라피 안마의자’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회사는 코로나19 여파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증가한 소비자를 겨냥해 안마의자를 출시했다는 설명이다. 제품은 온라인 풀무원샵, 풀무원로하스 가맹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온열 테라피 안마의자는 신체의 긴장감을 완화시켜 마사지 효과를 극대화해주는 ‘온열 테라피’가 핵심이다. 등, 엉덩이, 발 부분에 탑재된 전신 온열패드, 온열 마사지 효과를 한층 더 깊게 해주는 온열 안마볼, 온열 알고리즘이 적용된 온열 마사지 코스를 연계한 온열 시스템을 기반으로 온열에 특화된 안마를 선보인다. 한승준 풀무원건강생활 로하스홈 사업부장은 "풀무원의 로하스 가치를 담은 건강·요리 가전을 중심으로 라인업을 점진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CJ그룹, 스타트업 지원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 3기 모집

CJ그룹은 미래 혁신기술을 확보하고 스타트업의 성장과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을 운영한다. CJ는 31일까지 ‘오벤터스(O!VentUs, Open+Venture+Us)’ 3기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오벤터스’ 3기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기업·스타트업·연구소를 발굴해 CJ제일제당, CJ대한통운, CJ ENM, CJ올리브네트웍스, CJ라이브시티, CJ파워캐스트 등과 공동 기술 개발, 사업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모집 대상은 각 분야에 맞는 기술 및 사업 모델을 보유한 기업으로, 오벤터스 공식 메일(oventus2020@gmail.com)로 참가 신청하면 된다. 공모 분야는 푸드테크, 물류, 엔터테인먼트&미디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 총 5개로, 최대 8곳의 기업을 선정해 팀 당 1000만원의 사업화 지원금을 제공한다.

인터파크, 도서 하루배송 확대 시행

인터파크는 책 아침 배송 서비스 ‘하루배송 플러스’의 이용 가능 금액 제한을 없앴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3만원 이상 주문 조건이 있었지만 10일부터는 주문 금액과 상관없이 서울 지역, 평일 오후 3시부터 자정까지면 가능해졌다.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주문 다음날 오전 중에 책을 받아볼 수 있다. 장덕래 인터파크 도서사업부 사업부장은 "급하게 책이 필요한 독자들에게 가장 빠른 배송으로 만족을 드리는 서비스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 말했다.

캐리비안 베이, 개별 휴식 공간 야외 곳곳에 조성

케리비안베이 빌리지 /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케리비안베이 빌리지 /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에버랜드와 캐리비안 베이는 프라이빗한 여름 바캉스를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캐리비안 베이는 프라이빗한 휴식 공간인 빌리지가 야외 곳곳에 조성된다. 올 여름에는 빌리지 이용자를 위한 비대면 푸드 딜리버리 서비스가 23일까지 운영된다. 캐리비안 베이 모바일앱 내 스마트예약을 통해 먹고 싶은 음식을 주문하기만 하면 예약 시간에 맞춰 각 빌리지로 주문한 음식이 배달된다. 캐리비안 베이 야외 파도풀에는 원형베드, 비치체어 등 휴식 시설이 충분한 간격을 두고 설치됐다.

에버랜드는 숲속 체험 프로그램 '포레스트 캠프 피크닉'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포레스트 캠프 피크닉은 서울 근교에서 보기 드문 프라이빗한 자연 속에서 가족·연인·친구와 휴식을 즐기고 힐링, 재충전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에버랜드는 캠프 피크닉을 가을부터는 평일까지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에스팀, 건강 칼로리 관리 노하우 담은 건강식 ‘밀코치' 선봬

모델 매니지먼트 기업 에스팀은 모델들의 건강 칼로리 관리 노하우를 담아 풀무원 녹즙, SM C&C와 함께 프리미엄 건강식 브랜드 ‘밀코치(MEALCOACH)’를 선보였다. 밀코치는 ‘전문가들이 제안하는 프리미엄 코칭 식단’을 표방하며 식품, 모델, 마케팅 전문가들이 협업하여 내놓은 브랜드다. 영양 자문단의 식단 설계를 기반으로 HACCP 인증을 받은 스마트키친 연구원들이 원재료 선정부터 안전하고 신선하게 책임 생산하는 건강 식단을 통해 소비자들이 균형 잡힌 식습관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에스팀은 아티스트 육성 전문 교육기관인 e스튜디오 수강생들에게 매월 풀무원의 전문 영양사들로 구성된 강사진을 통해 ‘건강한 식습관’을 주제로 특강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에스팀이 주최하는 다양한 패션쇼에 캐스팅된 모델들을 대상으로 밀코치 식단을 제공해 에스팀의 건강하고 체계적인 식단 관리와 방향성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오비맥주, 오비라거·호가든·구스아일랜드 비어 어워드 6개 부분 수상

오비맥주는 오비라거, 호가든, 구스 아일랜드 브랜드가 대한민국 맥주산업 박람회 주최 코리아 인터내셔널 비어 어워드에서 금상 3개를 포함해 총 6개 부분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KIBA는 대한민국 맥주 기술의 발전을 촉진하고 세계적인 맥주와의 경쟁을 통해 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탄생됐다. 맥주 전문가 25명이 심사를 진행했다. 오비맥주의 수제맥주 브랜드 구스 아일랜드의 ‘소피(Sofie)’와 ‘버번 카운티 브랜드 스타우트 2018’이 금메달을 구스 IPA와 덕덕구스 세션 IPA가 은메달을 수상했으며 호가든과 오비라거 역시 각각 금과 은 하나씩을 추가했다.

삼성물산 에잇세컨즈, ‘예술’로 ‘공감’ 이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에잇세컨즈 브랜드로 신진 아티스트 ‘레어버스’, ‘틈’ 협업 상품을 출시하고 10월 21일까지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가로수길점에서 오픈 갤러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에잇세컨즈는 올해 노상호, 순이지, 이요한 작가 등 국내 기반으로 활동하는 개성 넘치는 아티스트들과 지속적으로 협업해왔다. 올 가을겨울 시즌에도 글로벌 아트 에이전시 ‘악수(AXOO)’ 소속 디자이너 ‘레어버스’와 ‘틈’과 협업해 밀레니얼·Z세대 소비자에게 새롭고 감각적인 상품을 제공, 에잇세컨즈만의 색다른 감성을 전달하겠다는 방침이다. 에잇세컨즈는 향후 가로수길점 오픈 갤러리에서 여러 분야 신진 아티스트들과 협업 전시를 지속 진행할 계획이다.

롯데, 나다움 어린이책 북콘서트 개최

롯데는 서울 광화문 소재 복합문화공간 ‘에무’에서 제1회 창작 공모 대상 수상작인 ‘비밀 소원’의 출간을 축하하고, 2020년 선정된 나다움 어린이책 목록을 발표하는 ‘2020 나다움 어린이책 북콘서트’를 연다고 밝혔다. 2019년 ‘제1회 나다움 어린이 책 공모전’에 접수된 274작품 중 대상을 수상해 출간 지원된 ‘비밀 소원’은 가족에서 벗어난 어린이들이 가족을 둘러싼 현실을 받아들이고 새로운 희망을 꿈꾸는 것을 그린 작품이다. 롯데는 하반기 중 전국 10개 초등학교에 ‘나다움 책장’을 신규 설치, 워크북, 교육 지도안 등 ‘나다움 어린이책’ 기반 교육 자료를 개발해 지원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집중호우 피해지역에 생수 2만병 긴급지원

하이트진로는 계속된 폭우로 어려움을 겪는 이재민들과 피해복구에 참여하는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진로 석수 2만병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7일 하이트진로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충청북도 단양군에 생수 2000병을 우선적으로 지원했고, 전국수해복구지역에 순차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류준형 하이트진로 상무는 "도움이 절실한 피해 지역 주민을 위해 긴급 지원을 결정했고 추후 지원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롯데칠성음료, 음악 축제 음료 후원

롯데칠성음료는 17~30일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리는 음악 축제 ‘클래식 레볼루션’에 RTD 차음료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티’를 후원한다. 롯데문화재단이 주최하는 클래식 레볼루션은 다양한 클래식 장르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음악 축제다. 올해는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맞아 총 8개의 교향악단과 5개의 실내악팀, 그리고 1명의 독주자가 총 9일간 오전과 저녁에 걸쳐 베토벤 교향곡, 협주곡, 실내악, 독주곡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차코리아, 스무디 2종 구매 시 스탬프 3배 적립

공차코리아는 8월 멤버십 데이에 맞춰 망고 스무디, 초코 쿠앤크 스무디 2종 구매 시 트리플 스탬프 적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1일 단 하루, 공차 멤버십 앱 회원을 대상으로 망고 스무디, 초코 쿠앤크 스무디 메뉴 구매 시 한 잔당 스탬프 3개를 제공한다/

프링글스, 신제품 맛 추리하는 캠페인 진행

프링글스는 ‘프링글스 왓츠 더 플레이버(WTF) 캠페인’을 진행한다. 소비를 하는 과정에서도 재미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프링글스 만의 독특한 방법으로 신제품을 소개하고 소비자들의 참여를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프링글스는 캠페인 기간 동안 캠페인 공식 사이트와 프링글스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왓츠 더 플레이버의 맛을 추리하는데 도움을 주는 힌트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신제품을 맛보고 본인이 정답이라고 생각하는 맛을 캠페인 공식 사이트에 응모하면 된다. 9월 13일까지 1일 1회 응모할 수 있다.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홍보대사 임영웅 팬들과 1 대 1 랜선 팬미팅 진행

바리스타룰스, 가수 임영웅 /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가수 임영웅 / 매일유업
매일유업은 8월 13일, 바리스타룰스의 홍보대사 가수 임영웅의 1 대 1 랜선 팬미팅을 연다고 밝혔다. 4월, 임영웅은 바리스타룰스 모델로 발탁됐다. 13일 오후 4시 30분부터 약 한 시간 가량 진행되는 이번 팬미팅에서는 임영웅이 ‘그맛 챌린지’ 이벤트 당첨자 열 명과 화상채팅을 통해 개별적으로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당첨자는 주어진 대화 시간 동안 임영웅에게 궁금한 점을 질문하거나 자신의 고민을 나눌 수 있다. 당첨자와의 대화 후에는 임영웅의 라이브 공연이 이어진다. 팬미팅 실황은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되며, 매일유업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남양유업, 배달 이유식 ‘케어비' 할인 쿠폰 프로모션 진행

남양유업은 배달 이유식 ‘케어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케어비’는 구독경제 트렌드를 업고 남양유업이 선보인 배달 이유식 브랜드다. 신규 소비자를 대상으로 쿠폰 3종을 제공하고, 첫 주문 시 레이첼바커 이유식 용기, 5000원 쿠폰, 이유식 무료 체험을 제공한다. 기존 소비자에게는 10% 할인 쿠폰 제공, 10만원이상 구매자에 한해 15% 할인권을 추가 제공한다.

◇ 유통가 신제품

동원F&B, 반려견용 수제 간식 ‘뉴트리플랜 고메트릿’ 3종 출시

뉴트리플랜 고메트릿 / 동원F&B
뉴트리플랜 고메트릿 / 동원F&B
동원F&B는 펫푸드 뉴트리플랜 브랜드 신제품으로 반려견용 수제 간식 ‘뉴트리플랜 고메트릿’ 3종(닭가슴살&연어껍질말이, 소떡심&연어껍질말이, 돼지귀&참치말이)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동원산업이 엄선한 횟감용 참치와 연어를 넣어 만든 프리미엄 펫푸드다.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참치와 연어껍질이 각각 들어있어 피부와 피모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설명이다.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 인증을 받은 펫푸드 전용 공장에서 직접 만든 100% 수제 간식이다. 엄선한 닭가슴살, 돼지귀, 소떡심을 각각 참치와 연어껍질로 일일이 말아 제습 건조해 원재료의 맛과 식감을 살렸다. 동원F&B 관계자는 "반려인들과 직접 소통하고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 크라우드 펀딩 방식을 이용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동원F&B가 운영하고 있는 ‘뉴트리플랜’은 펫푸드 시장이 발달한 일본에 28년간 5억캔 이상을 수출했다.

롯데호텔, ‘브릿지 투어 위드 월드’ 패키지 선봬
롯데호텔 월드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타워브릿지에서 체험하는 ‘스카이브릿지 투어’와 함께 도심 속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브릿지 투어 위드 월드’ 패키지를 선보인다. 8월 12일부터 10월 31일까지 투숙할 수 있는 이 패키지는 디럭스 룸 1박, 조식 2인, 전망대 서울스카이 관람과 스카이브릿지 투어 티켓 2인권을 포함해 36만원부터 판매된다. 패키지에 포함된 스카이브릿지 투어는 수요일부터 일요일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운영된다. 지상 541m 야외 상공에 위치한 11m 길이의 다리 위에서 하늘 보고 뒤로 걷기, 팔 벌려 뛰기, 다리 위에 걸터앉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대상청정원, 크림 파스타소스 2종 출시

대상은 청정원 브랜드 ‘크림 파스타소스’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2종은 ‘명란 크림 파스타소스’와 ‘머쉬룸 투움바 파스타소스’로 구성됐다. 청정원은 국내 스파게티소스 시장에서 40% 가까운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리딩 브랜드로서 차별화된 메뉴에 대한 소비자 니즈에 주목, 철저한 사전 조사를 통해 선정한 파스타 맛집의 대표 메뉴를 집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제품화했다고 밝혔다.

버거킹, ‘칠리새우게' 출시

칠리새우게 / 버거킹
칠리새우게 / 버거킹
버거킹은 신제품 ‘칠리새우게’를 출시한다. ‘칠리새우게’는 리얼 씨푸드 버거로 붉은 대게살로 만든 크랩 케이크와 입안에서 톡톡 튀는 통새우로 해산물의 풍미를 높였다. 매콤함과 달콤함을 모두 갖춘 칠리소스로 감칠맛을 더했다. 버거킹은 시간 한정 없이 버거킹 인기 세트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대에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900원에 판매되는 ‘사딸라 올데이킹’과 5900원에 더블패티로 더욱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더블올데이킹’ 두 가지 옵션으로 구성됐다.

LG생건, 스트레스 슈터-시카 밤 쿠션 출시

LG생활건강은 빌리프 브랜드 신제품으로 ‘스트레스 슈터-시카 밤 쿠션’을 출시한다. 스트레스 슈터-시카 밤 쿠션은 민감성 피부를 위한 핵심 성분인 센텔라아시아티카,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을 함유해 외부 환경으로부터 쉽게 자극받는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에탄올, 멘톨 등 피부 자극을 유발하는 성분 대신 수상보습성분이 강화돼 인위적인 쿨링감이 아닌 촉촉한 수분감으로 피부에 시원한 청량감을 제공한다. 탁월한 발림성으로 가볍고 부드럽게 도포되며, 고르게 분산된 커버 시스템으로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이나 들뜸없이 얇게 밀착된다.

BAT코리아, ‘던힐 썸머 크러쉬’ 출시

던힐 썸머 크러쉬 / BAT코리아
던힐 썸머 크러쉬 / BAT코리아
BAT코리아는 던힐 브랜드 최초의 킹사이즈 더블캡슐 제품인 ‘던힐 썸머 크러쉬’를 새로 출시한다. 전국 편의점과 일반 담배소매점을 통해 판매를 시작한다. 던힐 썸머 크러쉬는 상반기 처음 선보인 슈퍼슬림 타입의 파인컷 더블캡슐 제품에 이어, 킹사이즈 멘솔 담배에 가향 캡슐을 2개 동시 적용한 신제품이다. 달콤하고 상큼한 맛의 2가지 캡슐을 필터에 삽입해 소비자 개인 취향과 기호에 따라 최적화된 맛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김은지 BAT코리아 대표는 "더욱 젊고 역동적인 던힐의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알리는 동시에 세련되고 감각적인 흡연 경험을 즐기는 성인 흡연 소비자에게 이전에 없던 맛과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대상웰라이프, 콩을 통째로 갈아 담은 ‘더(THE) 두유' 3종 출시

대상웰라이프는 건강 간식용 '더(THE) 두유' 3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더 좋은 두유’, ‘더 올바른 두유’, ‘더 고소한 두유’ 3종으로 구성됐다. '더 두유'는 소비자들이 두유를 고를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인 원료, 공법, 성분과 맛에 집중했다. 콩의 영양을 온전히 담기 위해 콩을 통째로 갈아 만들었다. 콩에 부족한 영양소인 칼슘을 강화했으며 한국인에게 특히 부족하기 쉬운 식이섬유 및 비타민D를 보강했다. 국산콩을 사용한 제품, 식품 첨가제를 뺀 제품, 고소한 맛을 강조한 제품으로 나눠 제품을 출시했다.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 ‘오 마이 카 패키지’ 선봬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는 ‘오 마이 카(Oh My Car) 패키지’를 11월 30일까지 판매한다. 이번 패키지는 키즈룸과 키즈 프로그램, 프라이빗 비치에서 즐기는 모래 놀이와 물놀이 등 어린이 취향에 맞춰 기획됐다. 패키지는 마이 카 키즈룸 1박, 애슐리퀸즈 브런치 3인(성인2+소인1), 케니몽 인형 1개, 켄싱턴 마법학교 프로그램 1인, 어드벤처 위드 케니 1인(키즈 케어 서비스)으로 구성됐다.

SPC, 디저트 메뉴 강화 케이크 12종 출시

파스쿠찌 / SPC
파스쿠찌 / SPC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스쿠찌는 디저트 메뉴를 강화하기 위해 케이크 12종을 출시한다. 신제품 케이크는 ‘달콤한 인생’을 콘셉트로 가나슈, 딸기, 홍차, 치즈 등 고객들로부터 꾸준히 사랑받는 원료를 활용했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매 시즌 파스쿠찌만의 다양하고 참신한 케익을 선보이는 등 디저트 메뉴를 강화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P&G, 방탄소년단 캐릭터 담은 한정판 다우니 출시

방탄소년단 타이니탄 캐릭터 / P&G
방탄소년단 타이니탄 캐릭터 / P&G
P&G는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TinyTAN)’을 담은 다우니 어도러블을 한정수량 출시한다. 빨래 요정을 연상시키는 ‘타이니탄’의 모습을 담은 패키지가 특징이다. 타이니탄은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들의 모습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방탄소년단의 제2의 자아가 발현되어 캐릭터가 되었다는 설정으로 매직도어를 통해 현실 세계를 넘나드는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