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AS 및 자율주행차량용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와 교육 데이터를 제공하는 기업인 Cognata가 ADAS 및 AV 소프트웨어 제공 업체인 현대모비스의 제품 테스트 및 검증을 위한 시뮬레이션과 인지 분야 파트너사로 선정되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선정을 통해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1차 협력 업체 중 한 곳에서 Cognata 플랫폼이 사용될 예정이다. 대규모 시뮬레이션은 실제 시나리오와 까다로운 사용 사례에 맞게 ADAS 및 AV 기술을 안전하게 테스트하고 철저히 검증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현대모비스는 자율주행을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만들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ADAS 및 AV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러한 시스템의 인지 알고리즘을 사전 학습시키고 테스트 한 후 안전하게 구축하려면 높은 수준의 현실성과 방대한 규모의 용량을 갖춘 시뮬레이션 솔루션이 필요하다.

이러한 상황에 현대모비스와 Cognata 제휴는 아시아 전역으로 빠르고 지속적으로 확장하는 데 있어 또 하나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Cognata의 CEO 대니 애츠몬(Danny Atsmon)은 "대한민국에서 ADAS와 자율주행이 놀라운 추진력과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라며 "우리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1차 협력 업체 중 한 곳과 제휴하여 이 시장의 발전에 동참하게 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앞으로 더욱 긴밀한 협력을 통해 현대 모비스의 눈부신 성장을 더욱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현대 모비스에서 자율주행차량 시뮬레이션을 담당하고 있는 이창익 책임연구원은 "Cognata를 파트너사로 선정함으로써 실용적인 지능형 주행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는 데 있어 당사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다."라며 "Cognata가 개발 기간을 단축하고 시스템의 안전한 기능을 확장하는 ‘비밀 병기’의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 모비스는 최근 몇 년간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였으며, Cognata 솔루션을 구현하면 ADAS 및 AV 제품 출시 시간이 크게 단축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Cognata는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이라고 하는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와 자율주행차량 시장을 위한 대규모 자동차 시뮬레이션 분야의 선도적인 글로벌 공급업체다. Cognata의 엔드 투 엔드 플랫폼은 교육에서 테스트, 구축에 이르는 전체 자율주행 제품 라이프사이클에 대한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제공하여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