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마켓이슈] 링크시스 가정용 유무선 공유기 E5600 출시 외(9월 16일)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0.09.16 18:41
9월 16일 PC업계 신상품 소식과 관련 이슈를 모았다. 링크시스는 가정환경에 적합한 듀얼밴드 유무선 공유기를 선보인다. 젠하이저는 전문 크리에이터를 위한 카메라 장착형 마이크를 출시했다. 씨앤에스파워는 스마트폰과 노트북을 동시 충전할 수 있는 초소형 고속 충전기를 선보였다.

링크시스, 가정용 듀얼밴드 공유기 ‘E5600’ 출시

링크시스 듀얼밴드 WiFi5 공유기 E5600 / 링크시스
벨킨의 인터커넥트 홈 사업부 링크시스(Linksys)가 일반 가정에서 웹 서핑 및 스트리밍에 적합한 듀얼밴드 WiFi 5 공유기 ‘E5600’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가정에서 빠른 웹 서핑과 스트리밍에 적합한 유무선 공유기 제품이다.

최대 1.2Gbps 속도로 최대 90㎡의 무선 범위를 지원, 집 안 전체에 빠른 무선랜(WiFi)망을 구성할 수 있다. 듀얼밴드 기술로 대역폭을 두 배 늘려 네트워크 연결의 간섭은 줄이고, 데이터 처리량을 극대해 끊김 없는 웹 서핑, 음악 및 동영상 스트리밍, 게임 플레이를 지원한다. 기기의 위치에 맞춰 출력을 조정하는 빔포밍 기술로 최적화된 신호 유지가 가능하며, 최대 10개 이상의 무선 장치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을 이용해 누구나 손쉽게 설치할 수 있고, 각종 유해 사이트·콘텐츠에 접근을 막는 자녀 보호 기능도 갖췄다. 최대 10명의 외부인이 인터넷만 이용할 수 있는 게스트 네트워크 기능도 제공한다. 가격은 5만9900원이며, 네이버 링크시스 공식몰과 옥션, G마켓, 11번가 등 주요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젠하이저, 콘텐츠 제작자 위한 카메라용 마이크 ‘MKE 200’ 선봬

젠하이저 카메라용 마이크 MKE 200 / 젠하이저
독일 오디오 전문 브랜드 젠하이저가 DSLR 및 미러리스 카메라 또는 스마트폰 등의 모바일 기기와 손쉽게 연결해 고품질 사운드 녹음이 가능한 카메라용 마이크 ‘MKE 200’를 선보인다. 유튜버, 브이로그(Vlog) 및 콘텐츠 제작자 등이 사용하기에 좋은 카메라 장착형 초지향성 마이크다.

카메라가 가리키는 방향의 사운드만 녹음하고 불필요한 소음은 제거하는 ‘수퍼 카디오이드 캡슐’을 장착해 잡음이 많은 환경에서도 선명한 녹음이 가능하다. 바람 소리를 막는 ‘윈드 스크린’과 손으로 카메라를 조작하는 핸들링 노이즈를 최소화하는 ‘쇼크 마운트’도 적용했다. 별도의 베터리나 전원이 필요 없으며, 표준 콜드 슈 마운트를 채택해 카메라 호환성도 높다.

작은 크기에 가벼운 무게(48g)로 다루기 편하고 짐벌에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14만9000원이며, 구매 시 야외 촬영을 위한 헤어리 윈드쉴드와 전용 파우치, 3.5㎜ 카메라용 TRS 케이블, 스마트폰용 TRRS 케이블 등을 함께 제공한다.

씨앤에스파워, 스마트폰·노트북 동시 충전하는 ‘커네틱 CZC-650’ 고속충전기 출시

씨앤에스파워 커네틱 65W GaN PD 3포트 고속충전기 CZC-650 / 씨앤에스파워
모바일 액세서리 전문기업 씨앤에스파워가 충전기 하나로 스마트폰과 태블릿, 노트북까지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커네틱(Connetick) 65W GaN PD 3포트 고속충전기(모델명 CZC-650)를 출시했다. 최신 반도체 소재인 GaN(질화 갈륨)을 사용, 작고 가벼운 크기에도 불구하고 전류 손실을 최소화해 충전 속도와 효율은 높이고 발열은 최소화했다.

이 제품은 삼성 갤럭시 노트20, 갤럭시 S20 등 최신 스마트폰이 지원하는 PPS(Programmable Power Supply) 초고속 충전 프로토콜을 지원해 기본 충전기보다 훨씬 빠른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또한, QC(Quick Charge) 4.0+, QC 3.0, AFC 등 다양한 고속 충전 규격도 지원, LG와 애플 등 다양한 브랜드 스마트 기기에서도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또한, 최대 65W 출력의 PD(Power Delivery) 포트를 제공, PD 충전을 지원하는 노트북이나 태블릿, 2in1 PC 등도 동시에 충전이 가능해 별도의 전용 어댑터가 필요 없다. 기본 충전기에 비해 작고 가벼워 휴대도 편리하다.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컬러로 선보이며, 가격은 3만9900원이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