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브리핑] 넥슨, '바람의나라 연' 추석 콘텐츠 미리보기 영상 공개 외 (9월 18일)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0.09.18 21:34
넥슨은 바람의나라 연 추석 콘텐츠 업데이트 미리보기 영상을 공개했다.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 PS4 알파테스트를 진행한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 대양과 신규 서버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근 대위'와 손잡고 ‘검사모 신교대’ 영상을 선보였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세시마을, 폭 산적굴 등’ 바람의나라 연, 추석 콘텐츠 미리보기 영상 공개

바람의나라 연 추석 업데이트 미리보기 영상 이미지 / 넥슨
바람의나라 연 추석 콘텐츠 미리보기 영상 / 바람의나라 연 TV 유튜브 채널
넥슨은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추석 콘텐츠 미리보기 영상을 공개했다. 바람의나라 연 커뮤니티, 유튜브에서 공개한 이 영상은 새 PVP 사냥터 ‘폭 산적굴’, ‘세시마을’ 관련 소식을 담았다.

폭 산적굴은 200레벨 이상이 입장할 수 있는 1층과 231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2층으로 나뉜다. ‘장인 현철장갑’, ‘장인 진마 귀걸이’ 등 새 아이템 도안과 ‘일월대도’ 제작에 필요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새 지역 ‘세시마을’에는 가족끼리 추석 명절을 즐기는 ‘백도원 일가’가 등장하며, ‘잡초 뽑기’, ‘송편 만들기’, ‘차례상 차리기’ 등 추석 특별 행사를 수행하면 ‘허수아비 모자’ 또는 특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절기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액티비전 블리자드,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 PS4 알파 테스트 진행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 알파 테스트 소개 영상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신작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의 멀티플레이를 미리 체험할 수 있는 알파 테스트를 19일~21일 플레이스테이션4(PS4)에서 진행한다. PS4를 보유한 이용자는 누구나 알파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알파 테스트에서는 팀 데스매치, 확인 사살 등 인기 모드에 더해 새 콘텐츠인 12대 12 협동팀 점령 등도 즐길 수 있다.

‘복잡한 조작 없이 즐길 수 있어요’ 네시삼십삼분, 방치학개론 첫 CBT 진행

방치학개론 이미지 / 네시삼십삼분
네시삼십삼분은 모바일게임 ‘방치학개론’의 첫 비공개 테스트(CBT)를 진행한다. 이번 CBT는 17일~21일까지 진행한다. 원스토어를 이용하는 19세 이상 성인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방치학개론은 미소녀 캐릭터를 수집하고 육성하는 방치형 역할수행게임(RPG)이다. 미소녀가 존재하는 판타지 세계 ‘루아나’에 소환된 이용자가 미소녀와 힘을 합쳐 세계를 구하는 내용을 담았다. 복잡한 조작 없이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출시 시점에는 40종쯤 캐릭터를 마련했다.

위메이드 신작 ‘미르4’ 사전예약 행사 참여자 수 50만명 넘어

미르4 홍보 이미지 / 위메이드
위메이드의 신작 모바일 MMORPG 미르4 사전예약 행사 참여자 수가 50만명을 넘어섰다. 사전예약 행사는 11일 시작했다. 미르4는 광활한 미르 대륙을 배경으로 하는 동양 판타지 세계관을 표현한 게임이다. 동양의 아름다운 무술과 무공을 섬세하게 표현한 전사, 술사, 도사 그리고 오직 <미르4>에서만 만날 수 있는 무사 등 총 4종의 캐릭터를 통해 수려한 액션을 선사한다.

드래곤플라이 신작 비벤저스, 18일~21일 CBT 진행

비벤저스 이미지 / 드래곤플라이
드래곤플라이는 자사 캐주얼 신작 ‘비벤져스(BVENGERS)’ 출시 전 비공개 테스트(CBT)를 진행한다. 18일~21일까지 한국, 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선데이토즈 디즈니 팝 타운 1주년 앞두고 주요 성과 공개

디즈니 팝 타운 이미지 / 선데이토즈
선데이토즈는 모바일 퍼즐 게임 '디즈니 팝 타운' 아시아 버전의 서비스 1주년을 앞두고 주요 성과를 공개했다. 2019년 10월 출시한 디즈니 팝 타운은, 한국을 제외한 아시아 시장에서 누적 다운로드 횟수 400만회를 넘겼다. 최근까지도 하루 평균 40만명쯤 되는 이용자가 게임을 즐긴다. 서비스하는 11개월 동안 선보인 IP는 17개에 달한다.

이 같은 호응 속에 ‘디즈니 팝 타운’ 출시 전 전체 매출의 10%대를 기록했던 선데이토즈의 해외 매출은 상반기 기준 40%대로 성장했다. 게임 내에서 일 평균 80만건의 동영상 광고가 시청된다.

◇ 게임·e스포츠·1인 미디어 업계 동향

펄어비스, 이근 대위 출연한 검은사막 모바일 광고 영상 공개
이근 대위가 출연한 검은사막 모바일 광고 영상 / 검은사막 모바일 유튜브 채널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 대양과 신규 서버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근 대위'와 손잡고 ‘검사모 신교대’ 영상을 선보였다. 이 영상은 검은사막 모바일 '대양' 콘텐츠를 홍보하기 위해 MC 모영순과 CM 에이든이 '이근 대위'의 혹독한 훈련을 직접 체험하는 내용을 담았다. 이근 대위는 유튜브 프로그램 '가짜 사나이'로 이름을 알린 UDT 출신 훈련 교관이다. '검사모 신교대'는 총 4편으로 제작했다. 펄어비스는 후속 본편 영상과 비하인드 스토리가 담긴 현장 스케치 영상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포브스, 2020 가장 영향력 있는 아시아 여성기업인에 장인아 대표 선정

장인아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대표 /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는 포브스가 발표한 ’2020 가장 영향력 있는 아시아 여성기업인'에 장인아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의 대표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포브스는 14일 아시아에서 비즈니스 환경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 여성 기업인 25인을 선정해 발표했다. 이 중 한국 여성 기업인은 총 2명으로, 장 대표와 메디포스트 양윤선 대표가 포함됐다.

장 대표는 2007년 직원 수 20명 시절 스마일게이트에 개발자로 입사해 크로스파이어를 세계에서 성공시킨 리더다. 현재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대표를 겸한다.

넥슨 V4, 24일 일본 시장에 출시

넥슨은 자회사 넷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V4’를 24일 일본 시장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