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은 밀양에 신공장 설립을 위한 첫 삽을 떴다. 회사는 밀양공장을 해외 수출을 위한 생산기지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당초 130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었으나 투자 규모를 700억원 확대해 총 2000억원을 투입한다. 쿠팡은 ‘미리 블랙프라이데이'를 시작한다. 가전제품을 최대 53% 할인해 판매한다.

◇ 유통 업계 동향

삼양식품, 밀양에 수출 전진기지 공장 만든다

김정수 삼양식품 총괄사장. / 삼양식품
김정수 삼양식품 총괄사장. / 삼양식품
삼양식품은 수출 전진기지로 조성될 밀양 신공장의 첫 삽을 떴다고 밝혔다. 김정수 삼양식품 총괄사장은 "많은 기업들이 원가절감을 위해 해외 생산기지를 구축하지만 우리는 국내 경제 활성화를 위해 이곳 밀양에 공장을 설립하기로 했다"며 "식품 수출 1위 기업으로서 전 세계에 한국 식품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삼양식품에 따르면 밀양공장은 당초 130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었으나 투자 규모를 700억원 확대해 총 2000억원이 투입된다. 2022년 초 준공을 목표로 연면적 6만 9801㎡에 지상 5층, 지하 1층 규모로 세워질 예정이다. 면·스프 자동화 생산라인, 수출 전용 생산라인 등이 구축되며, 완공 시 연간 최대 6억개의 라면을 생산할 수 있게 된다. 이에 따라 삼양식품의 연간 최대 라면 생산량은 기존 원주, 익산공장의 12억개에서 18억개로 늘어난다. 삼양식품은 이후에도 단계적 설비 증설을 통해 생산능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수출에 유리한 입지 조건을 활용해 밀양공장을 수출 제품 생산을 전담하는 수출 전진기지로 육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쿠팡, '미리 블랙프라이데이' 할인전 통해 가전제품 53% 할인

쿠팡은 19일부터 국내외 가전제품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미리 블랙프라이데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노트북, 휴대폰, 대형가전, 기타주방가전 등 주요 브랜드 61개가 참여해 800개 상품을 판매한다. 삼성, LG, 다이슨, SK매직 등 유명 브랜드 상품을 최대 53% 할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노트북·태블릿 ▲휴대폰·디지털 ▲TV·대형가전 ▲이미용·건강가전 ▲기타주방가전 등 16개 카테고리로 구성하고 각 품목별로 할인상품을 제안해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앞으로도 쿠팡은 더 좋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기획전을 진행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KT&G, 궐련형 전자담배 ‘릴 솔리드 2.0’ 지역 판매처 확대

릴 솔리드 2.0. / KT&G
릴 솔리드 2.0. / KT&G
KT&G는 21일부터 궐련형 전자담배 ‘릴 솔리드 2.0’ 판매지역을 전국 주요 도시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추가되는 판매처는 서울, 세종, 6개 광역시와 경기지역 9개 도시(고양·과천·군포·성남·수원·안양·용인·의왕·하남)의 편의점(GS25·CU·세븐일레븐) 1만4864개소다. KT&G는 기존 6045개소 편의점을 포함해 전국 총 2만90개소 편의점으로 ‘릴 솔리드 2.0’ 판매처를 넓혔다. 동시에 전용스틱 ‘핏 체인지 Q’도 전국 모든 편의점으로 판매처가 확대된다. 릴 솔리드 2.0은 성능과 디자인을 한층 강화한 KT&G의 궐련형 전자담배 2세대 모델이다. 새롭게 적용된 ‘서라운드 히팅 방식’으로 일정한 가열로 끝까지 균일한 맛을 제공한다.

CJ제일제당, 세계 10억 가구에 ‘비비고’ 눈도장

. / CJ 제일제당
. / CJ 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15~18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 섀도우 크릭에서 열린 ‘더CJ컵 섀도우 크릭’에 비비고가 4년째 공식 스폰서 브랜드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비비고는 올해 코로나19 여파로 대회가 미국에서 개최된 점을 기회로 삼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추진했다. 미국 개최로 시차 제약이 적어 중계방송 실시청 가구 수가 늘어날 것으로 판단하고, 대회장 내 브랜드 노출을 대폭 확대했다. 대회장에서만 전년 대비 2배 이상의 브랜드 노출이 이뤄졌다. 방송 중에는 더CJ컵 역대 챔피온인 저스틴 토마스와 브룩스 캡카가 비비고 대형 광고판 앞에 앉아 휴식을 취하는 모습이 화면에 잡히면서 해당 화면이 회자되기도 했다. 중계방송 시 상위권 선수들의 샷 화면에 가상광고를 적용하고 방송 중간중간 비비고 광고영상을 삽입해 브랜드 주목도를 높였다. 경기는 미국 NBC 골프채널을 통해 세계 226개국 10억가구에 중계방송 됐다. 회사에 따르면 ‘비비고 한식 런치박스’는 대회장 내에서 연일 화제가 됐다. 로라 닐(Laura Neal) PGA투어 홍보 담당 수석 부사장은 PGA투어 내부 게시판을 통해 "선수들이 하나같이 한식 도시락이 훌륭하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 CJ가 비비고 제품을 활용해 전통적인 한식의 맛을 미국 스타일로 전하기 위해 한국에서 셰프까지 동원했다는 점에 감동한 것 같다"고 평가했다. CJ제일제당은 미국 시장에서 ‘비비고 만두 시장점유율 1위’와 ‘슈완스 인수’라는 호재를 적극 활용해 글로벌 No.1 식품기업의 비전을 앞당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비비고 만두는 2019년 미국 매출이 한국을 넘어섰다. 올해 8월 누적 매출 역시 한국보다 높아 미국이 비비고 만두의 ‘제 1 소비국’임을 입증하기도 했다. 슈완스 인수 효과도 가시화되고 있다. 미국 가공식품 매출 규모는 인수 전에 비해 7배 이상 성장했다. 미국 전역에 걸쳐 생산, 유통인프라를 갖춰 ‘K-푸드 확산 플랫폼’을 확보하게 됐다.

롯데월드, ‘ISO50001’ 인증 획득

. / 롯데월드
. / 롯데월드
롯데월드는 국제표준화기구(ISO) 공인 에너지경영시스템인 ‘ISO50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국제표준 ‘ISO50001’은 에너지 절감의 필요성과 환경 규제 강화에 따라 기업경영에서 에너지 절감을 촉진하고 효율적으로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는 기업에게 부여하는 국제표준인증이다. 해당 인증을 취득한 기업은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갖췄다는 것을 국제적으로 공인 받은 것이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에너지 효율 향상 통합관리를 위해 전력, 설비 계통 에너지 흐름의 메뉴얼을 수립하고 내부에 전담팀을 구성해 에너지 관리체계를 확대 운영해왔다. 주요 에너지 관리시설 현장 심사를 거쳐 에너지 사용량, 직간접 온실가스 배출량과 친에너지 제품 구매율 등의 에너지경영시스템(EnMS) 성과지표에 따라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ISO50001인증을 획득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환경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서며 '필(必)환경 테마파크' 조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4월, 파크 내 모든 상품점에 기존 플라스틱 백 대신 친환경 생분해성 쇼핑봉투를 도입했다. 이 밖에도 시설 내 오폐수를 중수로 정화해 재사용하는 플랜트를 운영해 연간 약 3억리터를 절약하고, 파크에 설치된 조명을 효율이 좋은 LED로 교체해 2440메가와트 전력을 절감했다. 최홍훈 롯데월드 대표는 "ISO50001 인증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친환경 테마파크 조성과 더불어 필환경 가치창출에 앞장설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바이오일레븐, 3세대 면역항암제 위탁개발생산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기업 바이오일레븐은 삼성바이오로직스와 3세대 면역항암제 ‘BN-101A’의 위탁개발생산(CDO)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바이오일레븐은 10년간 마이크로바이옴 사업을 진행하면서 한국인 장내세균 빅테이터를 구축하고 수백 종의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를 자체적으로 확보했다. 분변 미생물 이식술을 위한 대변 은행을 운영하고 있다. 그동안 축적한 마이크로바이옴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면역항암제의 항암 효능을 높이는 마이크로바이옴 병용 치료제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바이오일레븐은 이번 계약을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로부터 세포주 개발부터 공정개발, 비임상, 임상 시료 생산 및 임상시험계획(IND) 제출 지원 등 BN-101A의 위탁개발생산(CDO) 전 과정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김석진 바이오일레븐 대표는 "자사가 보유한 마이크로바이옴 기반의 고난도 개발 수행 능력과 차별화된 전문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수준의 개발 능력을 갖춘 삼성바이오로직스와 긴밀하게 협력할 것이다"며 "기존 면역항암제에 반응하지 않는 환자를 치료할 수 있는, 마이크로바이옴 병용 차세대 면역항암제를 신속하게 개발하고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야쿠르트, ‘켈로그 시리얼 6종' 정기배송 서비스 선봬

. / 한국야쿠르트
. / 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는 농심켈로그와 손잡고 ‘켈로그 시리얼 6종’을 판매한다. 한국야쿠르트는 이번 제품 판매로 아침 대용식 라인업을 확대해 샐러드, 우유 등 기존 제품과 시너지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한국야쿠르트는 올해 ‘잇츠온 그린키트 6종’과 ‘내추럴플랜 클래식 6종’, ‘가공유 3종’ 등 샐러드와 우유 신제품을 잇달아 선보인 바 있다. 주문은 온라인몰 하이프레시를 통해 가능하다. 배송은 프레시 매니저가 배송료 없이 전달한다. 정기배송 서비스를 통해 원하는 일자에 주기별로 받아볼 수 있으며, 제품이 남아 한시적으로 받고 싶지 않을 경우 수령시기를 미룰 수도 있다. 황규환 한국야쿠르트 디지털CM팀장은 "앞으로도 프레시 매니저의 배송경쟁력을 활용한 협업을 늘려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 제주 농업 장학생 13명에 1700만원 장학금 전달

아모레퍼시픽그룹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은 15일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이니스프리 제주하우스에서 ‘2020 감귤 장학생’ 13명을 선발하고 17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감귤 장학생’ 제도는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이 제주 감귤 농업 관련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해 감귤 농업 분야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마련한 공익사업으로 올해가 3회째다. 올해까지 총 42명에게 60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됐다.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은 농업 특성화고 학교장과 감귤 연구 분야 대학 학과장으로부터 우수 학생을 추천 받은 뒤 교과 성적과 학업 동기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벌여 제주대학교 김성연 학생 등 13명을 최종 선정했다.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은 아모레퍼시픽그룹 계열사인 이니스프리가 5년 동안 총 100억원의 기부약정을 통해 2015년 설립한 공익 재단이다. 제주의 자연과 문화, 인재를 위한 공익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구호 한남서 브랜드 미술 전시 열어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구호(KUHO) 브랜드를 통해 11월 15일까지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현대미술 플랫폼 팩(PACK)과의 협업 전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팩은 어떠한 환경에서도 최적의 전시 경험을 표방하는 투명한 큐브 형태의 디스플레이 시스템을 통해 입체적인 미술 경험을 제공하는 아트 플랫폼이다.
미술가, 기획자, 디자이너, 건축가, 뮤지션 등 다양한 창작자와 협력하여 새로운 시도를 담은 작품을 제작하고 소개한다. 구호X팩 협업 전시의 주제는 ‘파츠 오브 에어(Parts of Air)’다. 패션과 현대미술이 만나 서로의 부분이 되어 새로운 가능성을 도출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김대환, 람한, 최수진, 한지형 등 젊은 예술가 4인이 현대적이고 미니멀한 감성의 브랜드 구호를 모티브로 한 작품들을 선보였다. 이현주 구호 팀장은 "구호는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 3주년을 맞아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패션과 예술을 접목한 특별한 전시를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일화, 코로나19 확산방지 캠페인 동참

일화는 코로나19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스테이 스트롱(stay strong)’은 코로나19 극복 연대 메세지를 세계로 확산시키고자 2020년 3월 외교부가 처음 시작한 것이다. 일화는 앞서 캠페인에 동참한 삼화왕관의 지목을 받아 이번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 이를 위해 회사를 대표한 임직원 7명이 모여 스테이 스트롱 마크가 그려진 판넬을 들고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김상균 일화 회장은 "코로나19 재확산을 막기 위하여 우리 모두 힘을 모아야 할 때다"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시행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고 철저한 개인 방역으로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자"라고 당부했다. 일화는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의 다음 참여기관으로 HJ매그놀리아 국제병원을 지목했다

남양유업, 대리점주 자녀 장학금 누적 9억원 넘어서

남양유업은 대리점주 자녀에게 지원하는 장학금이 누적 9억원을 넘어섰다고 전했다. 남양유업은 대리점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2013년 대리점 자녀를 위한 ‘남양 패밀리 장학금’ 지원 정책을 마련해 올해로 8년째 시행 중이다. 9월 29일 총 1억원의 장학금을 대리점 자녀 70명에게 지급해 현재까지 누적 9억원의 장학금을 677명의 대리점 자녀에게 전달했다. 이광범 남양유업 대표는 "남양유업과 대리점주는 상생 동반자로써 꾸준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모범적인 상생 경영문화를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상생 경영문화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맥도날드, 맥드라이브 통해 맥치킨 무료 업그레이드 프로모션 진행

한국맥도날드는 브랜드 캠페인 ‘언제나 가까이 맥도날드’를 선보이고 맥드라이브 이용자를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맥도날드는 최근 공개한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통해 ‘언제나 고객 가까이에서 안전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맥도날드’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맥드라이브를 이용하는 한 가족의 스토리로, 잠들어 있는 아이를 깨우지 않기 위해 차 안에서 속삭이며 주문하는 가족과 고객의 상황에 발맞춰 응대하는 센스 있는 크루의 모습을 담았다. 한국맥도날드는 19일부터 10월 28일까지 맥드라이브에서 맥치킨 3종 단품 구매 시 무료 세트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 맥도날드 한 관계자는 "맥드라이브뿐만 아니라 맥딜리버리, 디지털, 매장까지 소비자 편의성을 높인 플랫폼과 서비스로 언제 어디서나 고객이 쉽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버거킹, 프렌치프라이·콜라 무료 제공 프로모션 진행

버거킹은 10월 19일부터 10월 25일까지 ‘기네스와퍼’ 3종에 대한 무료 세트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버거킹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일주일간 ‘기네스와퍼’, ‘기네스머쉬룸와퍼’, ‘기네스콰트로치즈와퍼’를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프렌치프라이와 콜라를 무료 제공한다.

대상웰라이프, ‘MBN 오래 살고 볼일..’ 제작 지원

대상웰라이프는 MBN 시니어 모델 오디션 프로그램 '오래 살고 볼일 어쩌다 모델'을 제작 지원한다고 밝혔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시니어 모델 오디션 프로그램 '오래 살고 볼일'의 취지와 환자식 ‘뉴케어’가 환자 및 노인의 영양공급을 돕고 중장년층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는 메시지가 같아 이번 제작 지원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방송과 함께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 ‘블루문' 맥주 프로모션 진행

롯데칠성음료는 밀맥주 ‘블루문’ 브랜드 성향이 상품을 기획하고, 이를 소비자와 나누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국 ‘블루문’ 생맥주 입점 업체 중 50개 매장에서 진행되고 있는 이번 프로모션은 생맥주 음용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스크래치 카드를 통해 해당 상품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니치퍼퓸 브랜드인 ‘살롱 드 느바에’와 협업한 허브 베이스의 발렌시아 오렌지향의 블루문 향수와 블루문 로고가 새겨진 담요와 핸드폰 스트랩 등 3가지다. 롯데칠성음료 한 관계자는 "’블루문’은 ‘흔히 볼 수 없는 블루문’ 처럼 드물게 나오는 맛있는 맥주라는 의미인데, 10월 말 블루문 관측 가능성이 있어 기념하기 위해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티몬, 할로윈파티 기획전 진행

티몬은 31일까지 ‘할로윈파티’ 기획전을 진행한다. 코스튬, 홈파티용품, 간식 등 상품을 판매한다. 할인 쿠폰 이벤트를 비롯해 하나만 구매해도 모두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행운의 카드뽑기’ 이벤트를 통해 최대 50% 할인쿠폰을 득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4장 중 하나를 뽑아 당첨되는 방식이다. 15일부터 24일까지는 1회차, 25일부터 31일까지는 2회차로 나눠서 진행된다. 티몬 앱에서 ID당 회차별 각 1회씩 참여 가능하다. 할로윈 파티의 필수품인 이색 코스튬도 다양하다. 전 연령대에서 즐길 수 있는 가성비 높은 파티복, 가면, 망토 등을 할인 판매한다.

인터파크, 코리아세일페스타 사전 프로모션 ‘픽딜' 진행

인터파크는 11월 1일~15일 열리는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코리아세일페스타’를 앞두고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와 단독 사전 프로모션 ‘픽딜’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인터파크는 10월 19일부터 31일까지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예고편 테마로, 코세페에서 만나고 싶은 아이템을 뽑는 ‘픽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인터파크 쇼핑 5개 카테고리 인기 상품 중 고객 투표를 통해 순위를 선정하고, 코세페 기간 동안 파격 할인해주는 고객 참여 이벤트다. 2020년 인터파크 판매 이슈 아이템을 기반으로 총 50개 상품에 대해 이용자 투표를 진행한다. 이들 상품은 코세페 행사 기간(11/1~11/15) 동안 모두 할인가로 판매한다. 카테고리별 최다 득표 상품에 대해서는 한정수량 50% 할인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중앙연구소 "껌 씹어도 사각턱 안된다"

롯데중앙연구소는 2020년 1월부터 9월까지 ‘장기적인 껌 저작의 안모 형태와 저작 기능에 대한 연관성’을 주제로 진행한 롯데중앙연구소와의 공동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껌 저작에 의한 안모변화 및 저작 기능 관계를 입증하고자 실험군에 속한 대상자는 6개월 동안 하루에 3번 20분씩 껌을 씹도록 했다. 안모 변화는 두부규격 방사선을 통해 객관적으로 분석했다. 저작 기능은 CT, 초음파 장비를 이용해 저작근의 면적과 두께를 측정하고, 최대 교합력을 평가했다. 연구 결과, 껌 저작에 의한 아래턱의 크기 및 형태 등의 변화가 없었으며, 저작근의 면적과 두께도 차이가 없었다. 실험군에서 최대 교합력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나 교합면적, 압력에 차이가 있었다. 따라서 장기적인 껌 저작은 안모 변화에는 영향을 주지 않지만 저작 기능과는 연관성이 있음을 입증했다.

초록마을, 룰렛 이벤트 진행

초록마을은 19일 하루 동안 참여자 전원에게 최대 10만원 쿠폰을 지급하는 ‘꽝 없는 럭키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초록마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통해 열린다. 룰렛 이벤트에 참여한 소비자 전원에게 최대 10만원의 쿠폰을 지급한다. 쿠폰은 10만원, 5만원, 1만원, 3천원, 1천원 등 5가지 중 랜덤으로 증정된다.

배상면주가, 당일 배송 ‘오늘홈술' 론칭

. / 배상면주가
. / 배상면주가
배상면주가는 주류 판매 플랫폼 ‘홈술닷컴’을 통해 전통주 오늘 배송 서비스 ‘오늘홈술’을 정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배상면주가 포천LB가 주류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전통주 오늘 배송 서비스 오늘홈술은 오후 3시 이전 주문 시 당일 오후 8시까지 제품을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느린마을막걸리, 느린마을증류주, 느린마을소주21, 복분자음, 빙탄복, 오매락퍽, 자자연연1·2호, 옹기막걸리 등 배상면주가의 제품을 다양한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다. 김치전, 녹두전, 해물파전, 소고기 육전 등 ‘느린마을 전 골라담기’도 함께 구매할 수 있다. 배상면주가 한 관계자는 "최근 빠른 배송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가 커짐에 오늘홈술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동서식품, 동서커피클래식 USB 앨범 무료 배포

. / 동서식품
. / 동서식품
동서식품은 동서커피클래식 USB 앨범을 제작해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동서커피클래식은 12년간 매 가을마다 전국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지역사회 시민들에게 무료 클래식 공연을 선사해온 동서식품의 대표 메세나 활동이다. 동서식품은 최근 지속되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소비자 안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올해 예정된 제13회 동서커피클래식을 개최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이번에 제작한 동서커피클래식 USB 앨범에는 피아니스트 박종화, 바이올리니스트 신지아, 바리톤 김동규 등 12년 간 동서커피클래식에 참여한 국내 대표 음악가들의 주옥 같은 실황 연주 10곡과 관련 공연 영상을 담았다. 앨범은 총 1만8000장으로 동서식품 사외보 구독자,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맥심 플랜트 3층 브루잉 라운지 이용자, 동서식품 홈페이지 이벤트 등을 통해 배포할 예정이다.

미쉐린,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1’ 선봬

미쉐린은 19일 한국 미식 문화를 소개하는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1’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공식 발간 행사는 네이버TV, 미쉐린 가이드 공식 페이스북,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로 진행된다. 이번 에디션에서는 ‘미쉐린 그린 스타’에 선정된 국내 레스토랑이 새롭게 소개될 예정이다. 미쉐린 가이드가 올해부터 정식으로 도입한 ‘미쉐린 그린 스타’는 지속가능한 미식과 이에 대한 영향력, 모범적인 실천을 발전시키기 위해 헌신하는 레스토랑을 조명하는 데에 목표를 두고 있다.

오비맥주, 버드와이저 브랜드 한정판 음악LP 선봬

. / 오비맥주
. / 오비맥주
오비맥주는 음악 플랫폼 버드엑스비츠(BUDXBEATS)와 손잡고 젊은 국내 뮤지션들과 만든 한정판 LP를 버드와이저 브랜드로 선보인다. 한정판 LP에는 버드엑스비츠 플랫폼을 통해 소개되었던 다운, 짱유, 비비, 서사무엘 4명의 아티스트들의 음악이 담겼다. 한정판 LP만을 위한 오리지널 곡과 미발표곡 역시 수록되어 있다. 조효림 버드와이저 브랜드 매니저 부장은 "버드와이저는 버드엑스비츠 플랫폼을 통해 재능있는 아티스트들의 음악을 알리고 디지털 세대와 공감할 수 있는 브랜드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버드와이저는 아티스트들의 친구이자 후원자로서 다양한 협업을 계속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미국육류수출협회 "미국산 돼지고기 메뉴 주면 시 음료 1개 무료"

미국육류수출협회는 10월 19일부터 11월 1일까지 2주간 음료를 무료 제공하는 배달 프로모션 ‘딜리버리 위크 포크편’을 진행한다. 배달 앱을 통해 참여 레스토랑의 미국산 돼지고기를 사용한 메뉴를 주문, 방문 포장할 경우 메뉴 1개, 1인분당 음료 1개를 무료로 증정한다. 미국산 돼지고기를 사용하는 14개 업체(JVL부대찌개, 돼지의정석 근의공식, 마티스그린, 바음식당, 밥투정, 배달의쌀국수, 불고기브라더스, 불고기브라더 도시락점방, 소이연남, 소이연남 마오, 진여사댁, 창화당, 툭툭누들타이, 팔도밥상) 총 44개 매장이 참여한다. 미국육류수출협회는 2013년부터 아메리칸 스테이크 위크를 시작으로, 아메리칸 바비큐 위크, 아메리칸 버거 위크, 차이니즈 레스토랑 위크, 부대찌개 위크, 소갈비 위크, 딜리버리 위크 버거편 등 미국산 육류를 사용하는 음식을 홍보하기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SPC, 자사 소믈리에 왕중왕전 대회서 우승

SPC그룹은 18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0 한국 국가대표 왕중왕전 소믈리에 경기대회’에서 계열사 파리크라상 소속 안중민 소믈리에(34)가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KISA)가 주최하는 행사다. 이번에는 2018년부터 2020년까지 한국 국가대표 소믈리에 1~3위를 차지한 9명이 참가해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이번 대회에서는 세계 소믈리에 협회(ASI) 규정에 따라 프랑스어, 영어, 스페인어 등의 외국어로 진행되는 서비스 및 블라인드 테이스팅 등의 여러 평가를 진행했고, 안중민 소믈리에가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1위를 차지했다. 안중민 소믈리에는 프랑스 부르고뉴에서 와인 공부를 마치고 현재 파리크라상 외식사업팀 총괄 소믈리에로 재직 중이다.

◇ 유통가 신제품

풀무원식품, ‘김치렐리쉬' 2종 선봬…신개념 김치 수출

. / 풀무원식품
. / 풀무원식품
풀무원식품은 젓갈을 넣지 않은 비건 김치에 달콤한 토마토와 매콤한 스리라차 소스의 풍미를 더한 신개념 김치 ‘김치렐리쉬’ 2종 ‘오리지널’과 ‘스윗&칠리’를 한국과 미국에 동시 출시했다고 밝혔다. 풀무원의 ‘김치렐리쉬’는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전통 김치를 재해석한 신개념 김치로 파스타, 샐러드, 오므라이스, 각종 두부요리, 김밥, 타코, 케사디야, 피자, 햄버거, 핫도그 등 다양한 나라의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지난해 글로벌 김치공장을 준공하고 미국에 김치를 본격적으로 수출하기 시작한 풀무원은 ‘김치렐리쉬’를 한국과 미국에서 동시 출시하여 김치 세계화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렐리쉬(Relish)’는 영미권 국가에서 매우 흔한 식품 유형으로 과일, 채소 등에 양념하고 걸쭉하게 끓인 뒤 차갑게 식혀 다양한 요리에 곁들여 먹는다. 풀무원 ‘김치렐리쉬’ 2종은 젓갈을 사용하지 않은 비건 김치를 잘게 썬 뒤에 달콤한 토마토와 고추를 황금 비율로 배합해 전통 김치 맛에 이국적인 풍미를 더했다. 김치에 친숙하지 않은 외국인이나 어린이도 김치를 맛있게 경험할 수 있다. 정규진 풀무원식품 김치사업부 PM은 "김치가 글로벌 시장에 많이 알려졌지만 아직 경험하지 못한 사람이 더 많고,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익숙하지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누구나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김치를 개발했다"며 "김치 세계화를 위해 한국에서 제대로 만든 전통 김치는 물론 이 전통을 계승, 발전시켜 세계인이 더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김치의 영역을 더 넓혀 나겠다"고 전했다. 풀무원은 2019년 5월 전북 익산에 ‘글로벌 김치공장’을 준공하고 이곳에서 생산한 김치를 미국 유통 양대 산맥인 월마트와 크로거를 포함한 메인스트림 시장에 판매하고 있다.

CJ푸드빌, N서울타워 전망대 이용권 포함 메뉴 선봬

CJ푸드빌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 한쿡은 한상정식 정찬 메뉴를 출시하고 ‘전망 한상’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상정식 메뉴는 7가지 반찬, 밥과 국이 제공되는 단품메뉴다. 회사는 식사와 전망대 입장권을 결합한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Han상’ 또는 ‘Cook상’ 1인 식사권과 전망대입장권 패키지를 정상가 대비 26%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N서울타워 티켓부스와 예약 플랫폼 데일리호텔에서 구매 가능하다.

파라다이스, 연말 리조트·호텔 패키지 58% 할인

파라다이스는 ‘2020 슈퍼위크’를 진행한다. 코로나19 여파로 연말 프라이빗한 호캉스를 미리 준비하고자 하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예년보다 한 달 일찍 진행된다. 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와 5성 호텔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이 참여해 특별 패키지를 선보인다. 한정 수량으로 준비되는 프로모션 패키지는 객실 최대 58% 할인해 선보인다. 예약은 28일까지 각 호텔 공식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마감한다.

LF푸드, 고급 중식요리 5종 HMR상품으로 선봬

. / LF푸드
. / LF푸드
LF푸드는 고급 중식요리 메뉴 5종을 가정간편식(HMR) 전용 신상품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LF푸드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많은 식품 및 외식업체들이 기존의 고급 외식 메뉴를 HMR 상품 형태로 출시하는 등 이른바 ‘외식의 내식화’ 현상이 가속화됨에 따라 올해 초부터 고급 외식 메뉴를 HMR 전용 상품으로 최적화해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새롭게 출시하는 중화요리 5종 메뉴는 ‘베이징풍 찹쌀탕수육’, ‘쓰촨풍 칠리새우’, ‘광둥식 레몬크림새우’, ‘상하이식 해물찹쌀누룽지탕’, ‘인절미 꿔바로우’로 고급 중식당 수준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프리미엄 식자재를 아낌없이 활용, 가성비를 극대화했다. 유창희 LF푸드 마케팅팀 팀장은 "LF푸드는 고객들이 그때그때 원하는 메뉴를 면밀하게 관찰해 적재적소에 제공함으로써 트렌디한 먹거리 문화를 선도하는 종합식품기업이 되고자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사조대림, 소시지바 ‘대림선 소스에 꼬쳐바’ 2종 출시

. / 사조대림
. / 사조대림
사조대림은 소시지와 소스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소시지바 대림선 ‘소스에 꼬쳐바’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대림선 ‘소스에 꼬쳐바’는 ‘소스에 꼬쳐바 허니머스타드’와 ‘소스에 꼬쳐바 할라피뇨 토마토’의 2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소스에 꼬쳐바’ 2종은 2019년 출시 이후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새로운 형태의 시리즈 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이고 있는 사조대림의 인기 소시지바 대림선 ‘꼬치다, 빠져바’의 새로운 시리즈 제품이다. 송미나 사조대림 마케팅팀 담당은 "제품들이 사조대림의 스테디셀러 소시지바 ‘숯불구이맛 후랑크’, ‘휠터치’와 같이 오랫동안 사랑받을 수 있는 제품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