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브리핑] 엔씨소프트 신작 '트릭스터M' 사전예약 행사 시작 외 (10월 26일)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0.10.26 17:46
엔씨소프트는 신작 ‘트릭스터M’ 출시 전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신작 ‘마술양품점’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1만명을 돌파했다. 위메이드는 지스타 2020에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엔씨, 신작 ‘트릭스터M 출시 전 사전예약 행사 진행

트릭스터M 이미지 /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신작 모바일 MMORPG ‘트릭스터M’ 출시 전 사전예약 행사를 10월 28일부터 시작한다. 트릭스터M은 엔트리브소프트가 개발하는 게임이다. 엔트리브의 ‘트릭스터’ IP를 활용해서 개발한다. 이용자는 원작에서 사랑받았던 ‘드릴 액션’과 2D 도트 그래픽을 모바일 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정확한 출시 일정은 추후 공개 예정이다. 사전 예약에 참여하면 다양한 게임 내 재화를 받을 수 있다.

신작 ‘마술양품점’ 유튜브 채널 구독자 1만명 넘겨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개발·서비스할 캐주얼 모바일 게임 ‘마술양품점’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1만명을 넘겼다고 밝혔다. 사전예약 행사를 시작한지 2주만이다. 이 채널은 게임 정보를 찾는 예비 이용자를 위해 게임 내 캐릭터와 NPC, 탐험과 제작 등의 콘텐츠 정보를 제공했다. 회사는 향후 홍보 모델 오마이걸 관련 영상이나, 영상 창작자와의 협업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女心 잡아라…여성향 게임 대격전

◇ 게임·e스포츠·1인 미디어 업계 동향

지스타 2020 메인 스폰서는 ‘위메이드’

지스타 행사가 열리는 부산 벡스코 전경 / 오시영 기자
위메이드는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0’에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지스타 2020은 11월 19일~22일 비대면 온라인 환경으로 개최된다. 위메이드는 지스타 조직위원회와 손잡고 온라인 채널 ‘지스타 TV’, 사전 제작 프로그램, 라이브 방송 등 온·오프라인 플랫폼에서 지스타와 자사 신작 ‘미르4’를 홍보할 계획이다. 미르4는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 중이다.

카카오게임즈, 지스타 2020에 참여

카카오게임즈는지스타 2020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회사는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 방송 프로그램을 직접 제작해 지스타 TV에서 방송한다. 신작 게임 관련 정보는 물론, 이용자가 궁금해하던 라이브게임 관련 콘텐츠도 함께 선보인다. 하반기에 출시할 예정인 엘리온, 2021년 출시 예정인 오딘 발할라 라이징, 이미 출시한 가디언테일즈 등 게임 소식을 만나볼 수 있다.

조이시티, T2엔터테인먼트와 ‘프리스타일’ 중국 서비스 재계약

프리스타일 이미지 / 조이시티
조이시티는 중국 퍼블리셔 T2엔터테인먼트와 자사 온라인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 중국 서비스를 재계약했다. 이번 재계약은 계약금 300만달러, 미니멈 개런티는 1800만달러로 총 240억원 규모다. 계약 기간은 2020년 8월 1일부터 2023년 7월 31일까지 총 3년이다.
'프리스타일'은 길거리 농구를 모티브로 한 스포츠게임으로, 2005년 T2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중국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지에서는 15년 동안 인기를 끌었고, 매년 ‘한중대항전’을 개최하기도 했다.

미호요, ‘붕괴3rd’ 공식 만화 ‘감해 편’ 사전판매 시작

감해 편 이미지 / 미호요
미호요는 영상출판미디어와 손잡고 자사 모바일게임 ‘붕괴3rd’의 공식 만화 ‘감해 편’을 한국어판으로 출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회사는 출시 전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예약 판매는 텀블벅 홈페이지에서 11월 26일까지 진행한다. 기본 서적과 선행 발매 특별판 A와 B세트를 구매할 수 있다.

게임 이용자는 기본 서적만 선택해도 캐릭터 일러스트 카드 2매와 제레‧감해(중) 성흔을 교환할 수 있는 인게임 쿠폰, 브로냐 어나더 커버, 캐릭터 클리어파일 2매를 받을 수 있다. 선행 발매 특별판에는 기본 서적 세트의 모든 구성품과 더불어 일러스트 타월 또는 데스크매트가 포함됐다. 붕괴3rd의 외전 코믹스 ‘감해 편’은 ‘브로냐’와 ‘제레’가 쿠쿠리아 고아원에서 만나며 다양한 일을 겪고 서서히 감정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JMAK·TROKAMOO’ SWC2020 아메리카컵서 1, 2위 차지

JMAK, TROKAMOO 선수 이미지 / 컴투스
모바일게임 기업 컴투스는 25일 진행한 서머너즈 워 e스포츠대회 ‘SWC2020’ 아메리카컵에서 ‘JMAK’와 ‘TROKAMOO’가 각각 1, 2위를 차지해 월드결선 진출을 확정 지었다고 밝혔다.

라이엇게임즈, 와일드 리프트 첫 대회 ‘와낳대’ 성료

라이엇게임즈는 신작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의 첫 이벤트 대회인 ‘와일드 리프트가 낳은 대회(와낳대)를 23일 마쳤다고 밝혔다. 우승은 ‘테스형’팀이 3대 0 세트 스코어로 차지했다. 우승 상금은 1000만원이다. 이용자 관심이 뜨거웠다. 대회 누적 시청자 186만명을 넘게 기록했고, 동시 시청자 수 최고 기록은 5만4000명에 달했다.

아프리카TV, ‘ATS’ 참여자 모집 나서

아프리카TV는 26일부터 라이엇게임즈의 '전략적 팀 전투(TFT)'의 신규 세트인 '운명'으로 진행하는 e스포츠 대회 '아프리카TV 전략적 팀 전투 시리즈 - 운명(ATS)'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ATS는 TFT 국제 대회에 참가할 한국 대표를 선발하는 'TFT 레전드컵'에 진출할 2인을 뽑는 첫 서킷 대회다. 대회 참가 신청은 10월 26일부터 11월 8일까지 약 2주간 진행한다.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

#게임브리핑 #10월 26일 #트릭스터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