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6일 PC업계 신상품 소식과 관련 이슈를 모았다. 조텍코리아는 그래픽카드 최초의 전기 도금식 Holo 디자인을 적용한 프리미엄 게이밍 그래픽카드를 내놨다. 와콤은 강남역에 위치한 와콤라운지에서 공간 대여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조텍, 그래픽카드 최초 전기 도금식 Holo 디자인 적용
‘ZOTAC GAMING 지포스 RTX 3080 AMP Holo Black’ 출시

./ 조텍코리아
./ 조텍코리아
지포스 그래픽카드 전문 기업 조텍코리아가 그래픽카드 최초의 전기 도금식 Holo 디자인을 적용한 프리미엄 게이밍 그래픽카드 모델 ‘ZOTAC GAMING 지포스 RTX 3080 AMP Holo Black’을 16일 정식 출시했다.

‘ZOTAC GAMING 지포스 RTX 3080 AMP Holo Black’은 유니크한 엣지형 디자인에 오로라를 연상시키는 새로운 차원의 RGB 감성을 제공한다.

총 3개의 대형 90mm 쿨링 팬은 각각 11개의 팬 블레이드로 구성되어 직전 세대 대비 최대 10% 향상된 공기 흐름을 제공한다. 새로운 3그룹 디자인의 대형 히트싱크와 보강된 7개의 6mm 구리 히트파이프는 더 넓은 면적을 커버하고 GPU와의 직접적인 접촉을 높여 더 빠르고 효과적인 발열 해소 능력을 보여준다.

일명 제로팬으로 불리는 FREEZE 팬 스탑 기술이 적용되어 정숙한 쿨링 환경을 제공하고 제품의 내구성을 높여준다. 액티브 팬 컨트롤(Active Fan Control)은 유저가 직접 각각의 팬 속도를 조절할 수 있어 필요에 따라 발열이 있는 곳에 공기 흡입을 더 끌어올 수 있다.

‘ZOTAC GAMING 지포스 RTX 3080 AMP Holo Black’은 자체 팩토리 오버클럭을 통해 1770MHz의 빠른 부스트 클럭으로 한층 더 강력한 성능을 보여준다. 3개의 DP 1.4a 포트와 1개의 HDMI 2.1 포트를 통해 최대 4대의 디스플레이 동시 출력이 가능하다. 최대 8K 60Hz 환경의 고해상도를 즐길 수 있다.

조텍코리아에서는 이 제품 구매자에게 Holo 디자인으로 제작된 ‘ZOTAC GAMING 마스크 스트랩’을 수량 소진 시까지 1:1 증정한다. 한편, 자사 쇼핑몰 ‘탁탁(TAGTAG)’에서는 출시 기념 예약 판매 행사를 11월 16일부터 진행한다. 예약 판매 행사는 선착순 100대 한정 수량으로 진행된다.

와콤, 강남역 ‘와콤라운지’에서 공간 대여 실시

./ 와콤라운지
./ 와콤라운지
태블릿 전문 기업 와콤의 한국법인 한국와콤은 서울 강남역 AB 카페 내에 위치한 ‘와콤라운지’에서 3~6인의 소규모 그룹을 대상으로 액정 태블릿 와콤 원 6대가 비치된 ‘공간 대여 서비스’를 실시한다.



와콤라운지는 신티크프로 24 액정 태블릿을 대여해주는 ‘공유 작업실’ 개념의 1인 창작 작업실이자, 체험형 콘셉트의 브랜드스토어다. 누구나 자유롭게 제품 체험 및 구매도 가능하다. 최근 이 곳에서는 캐릭터 일러스트레이터로 유명한 그리지영 작가와 함께 ‘다꾸(다이어리 꾸미기)’를 주제로 한 소규모 원데이 클래스가 진행되기도 했다.

와콤라운지는 이용 예약은 와콤 라운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와이파이, 음료 서비스, 빔 프로젝트 등도 제공된다.


한국와콤 김주형 대표는 "와콤라운지는 취미나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와콤 태블릿을 함께 제공하는 토털 서비스"라며 "와콤라운지가 1인 창작자를 위한 공유 작업실을 넘어, 소규모 그룹의 다양한 문화 살롱의 공간으로서 더욱 주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