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코리아는 LS일렉트릭과 협력해 경남 사천공장에 친환경 태양광 발전 설비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BAT코리아는 사천공장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로 공장 건물 일부와 주차장 등 총 1만6000㎡에 달하는 6개 구역에 태양광 발전 모듈을 설치 운영할 계획이다. KT&G는 고용노동부가 개최한 ‘제5회 일·생활 균형 컨퍼런스’에서 올해의 ‘워라밸 실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 유통 업계 동향

BAT코리아, 경남사천공장에 친환경 태양광 발전 설비 도입

. / BAT코리아
. / BAT코리아
BAT코리아는 그룹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전략 일환으로 LS일렉트릭과 협력해 경남 사천공장에 친환경 태양광 발전 설비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BAT코리아는 사천공장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로 공장 건물 일부와 주차장 등 총 1만6000㎡에 달하는 6개 구역에 태양광 발전 모듈을 설치 운영할 계획이다. 태양광 발전 설비 공사는 2021년 3월부터 시작되며, 고정식 지붕형 태양광 패널 설비 및 주차장 태양광 패널 구조물을 설치할 계획이다.

BAT코리아는 사천공장 태양광 발전 시설 가동으로 획기적인 탄소저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사천공장의 태양광 발전 시설은 완공 후 본격 가동 시 최대 1435킬로와트 전력을 생산할 수 있게 된다. 이는 연간 781톤 이산화탄소 발생 저감 효과를 내는 것으로 소나무 5만5784 그루를 이식하거나 화력발전소 석유 1930 드럼을 절감할 수 있는 양에 해당한다. 강승호 BAT코리아 사천공장 상무는 "BAT그룹이 제시한 ESG 전략을 실현하고자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됐다"며 "BAT코리아 사천공장은 제품 생산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경감시키고 ‘더 나은 내일’을 달성하기 위해 친환경 설비 투자를 강화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BAT코리아는 그룹의 전략에 발맞춰 경남 사천공장에 태양광 발전 설비 도입은 물론 공장 오폐수를 재활용하는 등 친환경 생산에 투자하고 있다. 이 밖에도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BAT두드림 공모전, 미혼모 자립 및 경력개발 지원사업, 지역 취약계층 지원 사업 등 ESG전략에 기반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KT&G, ‘워라밸 실천 우수기업’ 선정

KT&G는 24일 고용노동부가 개최한 ‘제5회 일·생활 균형 컨퍼런스’에서 올해의 ‘워라밸 실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올해 4회째를 맞은 ‘워라밸 실천 우수기업’은 고용노동부의 ‘일·생활 균형 캠페인’ 일환으로, 일하는 문화 개선에 앞장서고 이를 통해 고용 창출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낸 기업을 선정하는 사업이다. KT&G는 유연한 근무환경과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를 마련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유연근무제는 시차출퇴근제, 선택적 근로제, 보상휴가제가 대표적이다. 시차출퇴근제는 코어타임이 없고 자율변경이 가능하도록 하여, 직원들이 개인별 돌발상황에 부담 없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선택적 근로제 역시 자율적인 선택을 최우선으로 하여 육아, 원거리 출근 등 개인 사유부터 학업, 업무별 효율추구 등 다양한 상황에 활용되고 있다. 보상휴가와 모든 유연근무제는 e-HR 시스템화를 통해 부서장 승인에서 확인 위주로 전환하여 실효성을 높였다. 백복인 KT&G 대표는 일하는 문화 개선을 위해 ‘소통공감’을 경영철학의 한 축으로 삼고 전담부서인 ‘소통공감부’와 2030 세대들로 구성된 ‘상상실현위원회’를 신설해,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한 워라밸 제도를 도입해왔다. KT&G 관계자는 "KT&G 워라밸 제도의 핵심은 직원들이 실제로 자유롭게 쓸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다"며 "앞으로도 일하는 문화를 발전시켜, ‘워라밸 실천 우수기업’으로서 고용 확대 등 사회에 모범이 되는 모습을 보이겠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소비자 동참형 기금 적립행사 진행

.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1월 25일 수요일 하루를 ‘캐리 더 메리(CARRY the MERRY)’ 나눔의 날로 지정하고 크리스마스 시즌 기금 2억1000만원을 포함해 누적 최대 5억원의 기금을 지역사회에 전달하는 소비자 동참형 기금 적립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적립 금액에도 스타벅스 코리아 개점 21주년의의미를 담아 나눔의 날 하루 동안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되는 모든 아이템 1개당 210원씩, 당일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에게 적립되는 별 1개당 210원씩을 매칭해 기금을 조성한다. 앞서 스타벅스는 개점 21주년을 기념해 크리스마스 시즌 기금 2억1000만원을 지역사회에 기부할 것을 약속했다. 이와 함께, 나눔의 날을 전개하며 누적 최대 5억원의 기금을 청년, 환경, 지역사회 등 스타벅스의 주요 사회공헌 활동에 함께 하고 있는 지역사회 기관 및 NGO 단체에 전달할 예정이다. 송호섭 스타벅스 대표는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의미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대상, 박현진 고려대 교수 6회 대상한림식품과학상 수상자로 선정

대상은 ‘제6회 대상한림식품과학상’ 수상자로 박현진 고려대학교 식품공학과 교수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박 교수는 1993년부터 현재까지 미국 클렘슨대학교 식품·영양·포장학과 겸임교수, 2008년부터 고려대 식품공학과 교수로 재직해오며 식품과학 분야 교육 및 연구에 전념해왔다. 박 교수는 그간 세계 최초의 3D 푸드 프린터용 표준물질을 보유하고 다양한 생물고분자 기반 식품잉크 소재를 개발했다. 식품 포장의 곤충 방충기법을 모색하는 과정에서 식품추출물을 이용한 기피물질을 찾아내 미세캡슐화하고 이를 활용한 방충포장재를 개발해냈다. 항산화·항염 효과가 있는 커큐민을 커큐민-고분자 나노복합체로 개발해, 커큐민의 효율, 수용화도, 기능성을 증대시키고 기능성 식품을 상용화하는 등의 연구를 통해 차세대 식품가공 기술은 물론 포장재, 기능성 식품 분야의 발전에 기여하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한림식품과학상은 2014년 12월 식품과학 분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대상주식회사와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이 공동으로 제정한 상이다. 각계의 추천과 전문심사위원회를 거쳐 국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우수 과학기술인을 선발해 3000만 원의 상금과 상패를 수여한다.

카카오커머스, 라이브 커머스 누적시청 1000만회 달성

. / 카카오커머스
. / 카카오커머스
카카오커머스는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인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20일 기준 누적시청횟수 1000만회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누적 시청률 1000만회는 베타 서비스 시작 이후 6개월 만에 얻은 성과다. 하루에 1~2회 큐레이션해 방송을 진행하는 특성상 이러한 실적은 이례적이라는 설명이다. 1000만회 기록 동안 방송 횟수는 총 85회로, 방송 당 평균 시청 횟수는 11만 회에 달했다. 카카오쇼핑라이브의 경우 카카오톡이라는 국내 최고 플랫폼에서 누구나 쉽게 방송을 볼 수 있다는 장점과 더불어, 전용 스튜디오 제작, 라이브 커머스 전담팀 구성을 통해 방송의 질을 높인 것이 성장의 원동력이 됐다는 분석이다.

중고나라 3분기 거래액 3조9000억원, 전년비 47%↑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는 2020년 3분기 누적 중고거래 규모가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한 3조90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통합 회원은 2300만명, 일일 상품 등록건수는 39만건이다. 회사는 코로나19가 중고나라 신규 이용자 유입과 중고 물품거래 활성화에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중고나라는 올해 코로나 확산 시점인 2월부터 6월까지 신규 회원 55만명이 증가했다. 이때 새롭게 유입된 신규 회원의 연령대를 분석한 결과 ▲40대 49% ▲50대 47% ▲60대 이상 5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코로나로 인한 재택근무와 원격 수업이 진행되며 올해 1분기에는 어린이 용품과 장난감, 게임, 화초, 실내 인테리어 분야의 상품 거래가 20% 증가했다. 이 외에도 여행지 방문 자제 분위기가 이어지며 중고 캠핑용품 거래도 크게 늘었다. 3050세대가 주도한 중고나라 내 캠핑용품 거래 규모는 2019년 360억 수준이었으나 2020년 상반기에 280억원을 돌파했다. 올해 상반기 ‘동물의 숲’과 ‘스타벅스 레디백&캠핑 체어’는 중고나라에서 가장 압도적인 거래량을 보였다. 동물의 숲은 30만원대 초반이던 출시 가격이 중고나라에서 최대 60만원까지 폭등했음에도 중고거래 시장에서 빠르게 거래되었다. 스타벅스 서머 프로모션 굿즈였던 레디백과 캠핑 체어 역시 전년 프로모션 대비 363% 증가하는 등 구매자의 관심이 뜨거웠다. 이승우 중고나라 대표는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환경, 경쟁사의 성장 등 중고거래 시장의 사회경제적 가치를 재발견할 수 있던 한해였다. 앞으로 중고거래 플랫폼의 미래는 이용자를 위한 안전하고 빠른 거래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관건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안전한 거래 환경을 개선해 연말까지 5조5000억원의 거래규모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 CJ더마켓 멤버십 제도 개편, 혜택 범위 확대

CJ제일제당은 온라인몰 ‘CJ더마켓’ 내실 다지기에 나섰다. 지난해 7월오픈 이후 매출, 회원수 등 외형적인 측면에서 성과를 거둔 만큼, 충성 고객 확보를 통한 질적 성장까지 추구해 명실상부한 종합 플랫폼 서비스로 자리매김시킨다는 방침이다. CJ제일제당은 이를 위해 프리미엄 멤버십인 ‘더프라임(the Prime)’ 제도를 개편한다. 언택트 소비 확대로 온라인에서 장을 보는 소비자들이 지속 늘고 있는 점을 고려해 가입장벽 완화와 구매혜택 확대, 독점 행사 강화 등 멤버십 회원들의 실질적인 혜택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새롭게 개편되는 ‘더프라임’ 유료 멤버십은 자동 결제 시스템을 도입해 매월 회원비를 결제하는 불편함을 덜었으며, 첫 달 무료 체험 기회까지 제공한다. 소비자 선택 없이 정해진 상품을 제공하던 웰컴 기프트를 폐지하는 대신, 매월 3천원 할인 쿠폰을 제공해 가입 장벽을 크게 낮췄다.구매 혜택도 강화했다. 월 8회 한정으로 추가 5%를 할인해주던 기존 시스템에서 횟수 제한 없이 상시 추가 7% 할인 변경, 혜택범위를 확대했다. 이커머스 이용 고객의 핵심 니즈인 ‘배송’ 혜택을 확대하기 위해 무료 배송도 월 3회 제공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앞으로도 가격 이상의 고객 가치를 만들고, CJ더마켓만의 지속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정욱준 상무 문체부 디자인어워드 장관상 수상

정욱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상무. / 삼성물산 패션부문
정욱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상무. / 삼성물산 패션부문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준지(JUUN.J) 브랜드 정욱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 상무가 ’2020년 한국디자이너 패션어워드’에서 최우수 디자이너상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정욱준 상무는 글로벌 무대에서 K-패션의 입지를 한단계 끌어 올리는 한편 글로벌 시장 개척과 국내 브랜드의 글로벌 위상 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준지는 2020년 가을겨울 시즌 파리컬렉션에서 선보였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과의 협업 상품을 국내 첫 출시했고, 캐나다 구스와 ‘신서사이즈’를 테마로 한 3가지 스타일의 협업 상품을 내놨다.

오비맥주, 비알코올 맥주 ‘카스 0.0’ 쿠팡 통해 판매

. / 오비맥주
. / 오비맥주
오비맥주는 비알코올 맥주 ‘카스 0.0’를 26일부터 쿠팡을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쿠팡을 통해 온라인으로 판매되는 카스 0.0는 330ml 캔 제품으로 가격은 1박스(24개)에 1만5600원이다. 비알코올 맥주인 카스 0.0는 법적으로 음료로 구분되기 때문에 온라인 판매가 가능하다. 단, 성인용 음료로 분류되어 성인인증을 거친 소비자들에게만 판매할 수 있다. 카스 0.0는 일반 맥주와 같은 원료를 사용하고 동일한 발효 및 숙성 과정을 거친 후 마지막 여과단계에서 ‘스마트 분리공법’을 통해 알코올만 추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 0.05% 미만의 비알코올 맥주이지만 맥주 고유의 짜릿하고 청량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유희문 오비맥주 마케팅 부사장은 "많은 소비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카스 0.0의 매력을 접할 수 있도록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며 "오비맥주는 쿠팡을 통한 온라인 판매를 기념해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할 것이다"고 말했다.

CJ푸드빌, 계절밥상 RMR 신메뉴 출시

. / CJ푸드빌
. / CJ푸드빌
CJ푸드빌은 계절밥상을 통해 레스토랑 간편식(RMR) 신메뉴를 출시했다. ‘햄듬뿍 부대찌개’는 사골 육수에 비법 양념을 더해 부대찌개 특유의 감칠맛과 진한맛을 냈다. 신선한 야채와 맛있는 햄을 넉넉히 담았다. 냄비에 냉동 상태의 제품과 물을 넣고 5분간 끓이기만 하면 된다. 강된장 볶음 2종도 출시한다. ‘소고기 강된장볶음’은 구수한 된장에 소고기, 건표고 버섯을 함께 볶아 감칠맛이 일품이다. 계절밥상의 RMR 제품은 선별한 재료와 계절밥상 셰프들의 노하우가 만나 어디서든지 즐길 수 있도록 만든 간편식 제품이다. 계절밥상 관계자는 "그동안 계절밥상은 양념 숙성 등 집에서 요리하기 까다로운 고기류(불고기, 닭갈비 등)를 RMR로 주로 선보였다"며 "이번에는 찌개, 강된장 볶음 등 남녀노소가 선호하는 한식 메뉴를 전문점 수준의 맛과 품질로 추가 출시해 집에서 보다 간편하게 즐기려는 홈쿡층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서울장수, MZ세대 겨냥 뉴트로 한정판 상품 11번가 통해 선봬

. / 서울장수
. / 서울장수
서울장수는 11번가와 손잡고 '장수 생막걸리' 브랜드 뉴트로 감성 상품 4종을 출시한다. 캠페인 메시지인 '십일유통 장수 생고집'의 줄임말, '십장생'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MZ세대에게 브랜드 체험기회를 제공해 더욱 친근한 브랜드로 다가가고자 기획됐다. 십장생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제작된 만큼, 무병장수를 상징하는 '십장생' 중 하나인 두루미가 '장수 생막걸리'를 마시는 모습을 캐릭터화 했다. 막걸리와 연관성이 있는 제품 중 일상 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4종 품목으로 선정했으며, 26일 11번가에서 단 하루만 한정 판매된다.

세종텔레콤 물류 사업 진출, 중소상공인 대상 물류 서비스 제공

세종텔레콤은 시간 단위 배송이 가능한 ‘마이크로 풀필먼트(Micro-Fulfillment)’ 서비스인 ‘왈라비(Wallaby)’를 구축하고 물류 사업에 진출한다. 마이크로 풀필먼트란 도심 매장이나 소규모 창고를 이용해 온라인 주문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게 하는 시스템을 뜻한다. 증권업계에 따르면 국내 풀필먼트 시장 규모는 올해 1조8800억원으로 오는 2022년에는 2조3000억원까지 성장할 전망이다. ‘왈라비’는 대형 유통 플랫폼을 거치지 않고 자사몰이나 오픈마켓에서 상품을 직접 판매하는 중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상품 입고부터 보관, 피킹, 포장, 배송 등 물류유통 전반을 일괄 대행해주는 서비스다. 세종텔레콤은 왈라비를 통해 중소상공인의 가장 취약한 부분인 높은 물류비 부담을 줄이고 물류 관리 시스템을 제공함과 동시에 그들의 자사몰을 위한 당일배송 시스템을 통해 열악한 환경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리씽크, 블랙프라이데이 85% 할인전 진행

재고전문몰 리씽크는 30일까지 ‘블랙프라이데이 블랙딜’ 기획전을 진행해 총 2500개 품목을 최대 85%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대표상품으로는 코어i5 삼성노트북 크랙에디션을 37% 할인된 가격인 38만원에 판매한다. 친환경 자연순환식 온수매트를 61% 할인된 9만9000원에 판매하며, 55인치 커브드 4K UHD TV를 46% 할인된 가격인 79만9000원에 판매한다.

롯데하이마트, 독거노인 대상 난방용품 세트 300개 기증

롯데하이마트는 추위에 취약한 독거노인에게 선물할 난방용품 세트 300개를 기증한다. 난방용품은 ‘어깨 팥 찜질기’와 자체상품(PB) ‘하이메이드 전기요’로 구성한다. 난방용품 세트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전국 15개 농어촌 지역 300여명 독거노인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기증품에 포함된 ‘어깨 팥 찜질기’는 전국 롯데하이마트 임직원 300여명이 비대면 봉사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제작했다. 문병철 롯데하이마트 상품총괄부문장은 "어르신들께서 올 겨울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임직원들이 힘을 모아 나눔 활동을 진행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손오공, 네이버 스토어 통해 바비 상품 75% 할인 판매

. / 손오공
. / 손오공
장난감 전문 기업 손오공은 61주년을 맞이한 바비 제품을 모두 만날 수 있는 특별전을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 진행한다. 이번 특별전에는 바비의 아이코닉한 일러스트와 로고가 담긴 공식 라이선스 상품들로 구성되었다. 최대 75% 할인, 1+1, 스토어찜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한다. 인기 바비 장난감 ‘바비의 2층 풀하우스’도 특별전에 포함됐다.

현대백화점, 거스름돈 포인트 전환 서비스 도입

현대백화점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물건을 살 때 거스름돈을 멤버십 포인트나 고객 은행 계좌로 입금해주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는 4월 한국은행과 체결한 ‘거스름돈 계좌 입금 서비스 업무협약’의 후속조치다. 현대백화점은 26일부터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백화점에서 ‘잔돈 적립 서비스’를 도입한다. 이 서비스는 소비자가 물건을 구매하면서 현금을 내면 거스름돈을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로 전환해주거나 소비자의 계좌로 입금해주는 서비스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현금 발행과 유통에 따르는 사회적 비용을 줄이고 거스름돈 보유에 따른 불편함도 일부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골든블루, 숙성 증류주 ‘혼' 홈플러스 통해 판매

. / 골든블루
. / 골든블루
골든블루는 숙성 증류주 ‘혼’이 최근 홈플러스를 통해 25일부터 판매된다고 밝혔다. ‘혼’은 골든블루가 한국 대표 명주를 육성하겠다는 목표로 지역특산주 제조 업체와 손을 잡고 지난 6월에 선보인 고급 증류주다. 경북 문경에서 난 최고급 우리 농산물을 원료로 사용해 차별화된 맛을 가지고 있으며, 고급 위스키와 동일한 방식의 동(銅) 증류기를 증류 및 전통 항아리 숙성 과정을 통해 풍미의 깊이감과 부드러움을 극대화했다.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는 "가정 주류 시장은 몇 년 전부터 지속적으로 커져, 이제는 전체 시장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며 "유통망 다각화, 증류주 음용 방법 개발, 풍성한 프로모션 등을 통해 올 연말에는 업소용과 가정용 시장을 동시 공략하여 고급 증류주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안착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 유통가 신제품

동원F&B, 무농약 수경재배 채소 사용 주스 ‘덴마크 청미채' 2종 출시

. / 동원F&B
. / 동원F&B
동원F&B는 무농약 수경재배 채소 ‘청미채’를 넣은 프리미엄 과일채소 주스 ‘덴마크 청미채’ 2종(그린, 옐로우)을 출시했다. ‘덴마크 청미채’ 2종(그린, 옐로우)은 동원그룹의 농업합작법인 ‘어석’이 스마트팜에서 직접 기른 흙 묻지 않은 무농약 수경재배 채소 ‘청미채 카이피라’를 포함해 면역력 증진과 항산화에 각각 도움을 줄 수 있는 20가지 과일과 채소를 담은 프리미엄 과일채소 주스다. ‘덴마크 청미채 그린’은 면역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키위, 양배추, 적피망 등이 담겨있으며, ‘덴마크 청미채 옐로우’는 항산화 기능이 있다고 알려진 바나나, 파인애플, 당근 등이 들어있다. 20가지 다양한 과일과 채소를 한 컵에 담아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이섬유와 프리바이오틱스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SPC 던킨, 연말 상품 선봬

. / SPC
. / SPC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2020 연말 캠페인 ‘윈터 스테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윈터 스테이’는 ‘올 겨울, 머물고 싶은 공간에서 즐기는 힐링 스테이’를 콘셉트로 기획됐다. 던킨은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허쉬(Hershey’s)’와 협업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12월 1일부터 허쉬 초코&바닐라 등을 선보인다. 20일 선보인 키세스 초코 도넛 역시 허쉬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제품이다. 총 6종이며, 각각의 제품들은 허쉬와 키세스 초콜릿, 초콜릿칩 등을 원료로 활용했다. 던킨은 12월 한달 간 본격적인 ‘윈터 스테이’ 캠페인을 진행한다. 크리스마스를 모티브로 한 겨울 시즌 도넛 6종을 출시하고, 캠핑 전문 브랜드 ‘미니멀웍스’와 협업한 감각적이고 세련된 캠핑 굿즈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마트, 지중해 축양장에서 기른 '참다랑어 모둠회·뱃살' 판매

. / 이마트
. / 이마트
이마트는 26일부터 7일간 청정 해역 지중해 축양장에서 기른 '참다랑어 모둠회·뱃살'을 1만6900원·2만4900원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상품인 지중해 참다랑어는 참다랑어 중 몸집이 가장 크고 비싸 최고급으로 분류되는 북방 참다랑어다. 북방 참다랑어는 마리당 평균 무게가 무려 200~300kg에 달한다. 호주 등에서 잡히는 남방 참다랑어의 경우 평균 무게가 그 절반에 못 미치는 100kg 미만이다. 이마트가 고급 미식으로 불리는 지중해 참다랑어를 전점에서 할인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중해 참다랑어는 어획량이 적고 가격도 비싸 주로 해외로 수출되거나 참치 전문점, 호텔 등에서 소비돼 기존 대형마트에서는 보기 어려웠지만, 이마트가 이번 행사에서 50% 가량 저렴하게 준비한 것이다. 이마트가 지중해 참다랑어를 반값 수준으로 할인해 판매하는 이유는, 올해 참다랑어 등 참치 조업 쿼터량이 늘었지만 오히려 참치 수출은 감소해 판로를 내수로 돌려 참치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다.

이마트24, 숙취해소 컨디션 손잡고 ‘속풀라면 컨디션' 한정판 출시

. / 이마트24
. / 이마트24
이마트24는 숙취해소 음료 컨디션과 손잡고 속풀라면 X 컨디션 한정판 라면 2종을 출시한다. 속풀라면은 이마트24가 2017년 4월 편의점 업계 최초로 선보인 해장 콘셉트의 자체개발 상품이다. 사골 육수의 얼큰한 맛이 특징으로, 액상스프에 헛개나무 열매 추출 농축액(0.9%)과 면에 강황(0.1%) 등의 성분이 각각 함유돼 있다.

오리온, ‘마이구미' 과즙 함유량 높여 리뉴얼

. / 오리온
. / 오리온
오리온은 ‘마이구미’의 과즙 함유량을 대폭 높이고, 맛과 품질을 업그레이드해 리뉴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워진 마이구미는 원물 기준 과즙 함유량을 기존 50%에서 60%까지로 높여 과일 본연의 상큼달콤한 맛을 강화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오리온은 포도, 복숭아, 청포도 등 각 제품별 과즙과 원재료를 최적화된 비율로 배합해 최상의 과일 풍미와 쫄깃한 식감을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롯데호텔, 미쉐린 3스타 셰프가 만든 크리스마스 케이크 출시

. / 롯데호텔
. / 롯데호텔
롯데호텔은 연말 홈 파티를 위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12월 25일까지 판매한다고 밝혔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2019년 크리스마스 케이크 매출이 전년 대비 20% 이상 증가했고 올해는 드라이브 스루와 테이크 아웃을 통해 주문하는 고객이 늘었다"며 "연말 송년회 또한 홈 파티 형식으로 바뀔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케이크 선택지를 풍성하게 준비했으며 매출 또한 더욱 신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호텔 시그니엘 서울의 델리샵 ‘페이스트리 살롱’에서는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몽블랑 크리스마스 로그’를 11월 23일부터 12월 25일까지 선보인다. 케이크를 컨설팅한 프랑스 출신의 미쉐린 3스타 셰프 ‘야닉 알레노(Yannick Alleno)’는 "몽블랑 산 근처에서 여유로운 겨울 휴가를 즐기는 프랑스인의 감성을 담아냈다"고 전했다. 밤이 듬뿍 들어간 몽블랑을 화이트 초콜릿으로 덮어 눈 덮인 통나무를 표현했다. 가격은 7만원이다. 시그니엘 부산도 ‘페이스트리 살롱(’에서 ‘크리스마스 트리 케이크(9만5000원)’와 ‘파인트리 케이크(8만9000원)’로 첫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선보인다. 롯데호텔 서울과 롯데호텔 월드의 베이커리 델리카한스에서는 12월 15일부터 25일까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8종과 쿠키 2종, 케이크 팝 1종을 선보인다.

롯데푸드, 파스퇴르 신제품 ‘소화가 잘되는 우유' 선봬

롯데푸드는 파스퇴르 브랜드 신제품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제품은 무항생제인증목장 원유를 저온살균한 락토프리우유다. 파스퇴르 소화가 잘되는 우유는 유당분해효소를 넣어, 배 아픔의 원인이 되는 유당을 분해해 소화부담을 줄였다. 유당분해효소가 부족해 우유만 먹으면 배가 아프고, 설사를 하는 사람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친환경 무항생제 인증목장 원유로 만들어 더 안심할 수 있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으로부터 무항생제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항생제 조건 이외에도 축사 및 사육 조건, 가축의 입식 및 번식방법, 사료 및 영양관리, 동물복지 및 질병관리, 운송•도축•가공 과정의 품질관리, 가축 분뇨의 처리 등 각종 까다로운 조건을 만족해야 한다. 친환경 무항생제 우유는 전체 우유 시장이 어려운 가운데서도 크게 성장하고 있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 따르면 2009년 5973톤에 불과했던 무항생제 인증 우유는 2019년 6만6899톤으로 11배 이상 늘었다. 같은 기간 전체 원유 생산량은 연간 200만톤 수준에 머물러 있다.

농심켈로그, ‘블루베리 아몬드 그래놀라·프로틴 그래놀라바’ 출시

농심켈로그는 맛과 영양을 업그레이드한 ‘블루베리 아몬드 그래놀라’와 ‘프로틴 그래놀라바’ 2종을 출시했다. 농심켈로그는 오븐에서 구운 4곡 그래놀라를 기본으로 리얼 블루베리와 아몬드 슬라이스를 통으로 넣은 신제품 ‘블루베리 아몬드 그래놀라’를 출시한다. 블루베리 아몬드 그래놀라는 귀리, 쌀, 통밀, 옥수수 등을 뭉친 통곡물에 블루베리와 아몬드를 자연 모습 그대로 곁들인 제품으로 새콤하고 고소한 맛이 조화를 이룬다. 농심켈로그는 국내 출시된 단백질 바 제품군 중 최초로 그래놀라를 활용한 ‘프로틴 그래놀라바’ 2종도 선보인다. 최근 건강 관리에 관심 높은 소비자가 젊은층을 중심으로 중장년층까지 확대되면서 급부상한 ‘덤벨경제’를 겨냥한 것. 한 손에 쏙 들어오는 바(bar) 형태로 출시된 이번 신제품은 일상 속에서도 간편하게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칠성사이다 3차 한정판 상품 선봬

. / 롯데칠성음료
. /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는 ‘칠성사이다’의 3차 한정판 상품을 선보였다. 롯데칠성음료는 칠성사이다 출시 70주년을 맞아 지난 3월부터 칠성사이다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번 3차 상품은 칠성사이다 모델인 글로벌 아티스트 ‘방탄소년단’과 협업한 ‘칠성사이다 X BTS 미니어처 세트’를 비롯해 향수, 마그넷 오프너, 데일리 캘린더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이번 한정판은 칠성몰, 29CM, 텐바이텐 등지에서 판매된다.

배상면주가, ‘느린마을증류주' 온라인 판매

. / 배상면주가
. / 배상면주가
배상면주가 포천LB는 다양한 음식과 어울리는 ‘느린마을증류주’를 온라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느린마을증류주는 전북 고창에서 재배한 쌀로 빚은 증류식 소주 원액을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한 제품이다. 시판 희석식 소주에 비해 순한 맛과 은은한 향, 부드러운 목 넘김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는 16.9도이며, 용량은 360ml다. 배상면주가는 오프라인 매장인 ‘느린마을양조장’에서만 판매하던 느린마을증류주의 본격적인 온라인 판매에 나선다. 현재 배상면주가의 온라인 주류 판매 플랫폼 ‘홈술닷컴’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소비자가 원하는 장소에서 비대면으로 간편하고 안전하게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삼양사, ‘큐원 홈메이드 믹스’ 신제품 출시

. / 삼양사
. / 삼양사
삼양사는 ‘큐원 홈메이드 믹스’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비스킷믹스 3종은 플레인, 크림치즈맛, 버터갈릭맛 3종류로 파우치 포장으로 출시됐다. 이번 신제품은 물 또는 우유와 계란, 비스킷믹스를 섞어 반죽을 만든 후 6등분 해 약 12분간 에어프라이어로 구우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미국식 소프트 비스킷이 완성된다. 한 번에 먹기 좋은 크기로 간식, 디저트 뿐만 아니라 홈브런치, 홈파티 등 특별한 자리에도 잘 어울린다는 설명이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