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집콕 키워드 '커블체어·마스크 인기'…홈쇼핑모아 1월 구매분석서 밝혀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1.02.06 12:13 | 수정 2021.02.06 12:17
홈쇼핑에서는 어떤 제품들을 알뜰하게 구입할 수 있을까. 언제 어디서나 홈쇼핑을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가 늘면서 알뜰 쇼핑 정보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와 함께 1월 한 달간의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의 구매수를 분석해 트렌드를 살펴봤다.

조사 대상 홈쇼핑사는 총 16곳으로 GSSHOP, CJ오쇼핑, 롯데홈쇼핑, NS홈쇼핑, 홈앤쇼핑, 공영쇼핑, 현대홈쇼핑 등 홈쇼핑사 7곳과 GS MY SHOP, 신세계TV쇼핑, CJ오쇼핑 플러스, 롯데OneTV, NS샵플러스, SK스토아, 현대홈쇼핑 플러스샵, 쇼핑엔티, W쇼핑 등 T커머스 9곳이다.

홈쇼핑모아가 1월 한 달간 이들을 대상으로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의 구매수를 분석한 ‘모아차트' 자료에 따르면 판매량 1위는 커블체어가 차지했다.

1월 홈쇼핑모아 인기상품 톱10의 1위를 차지한 상품은 홈앤쇼핑에서 방송한 ‘에이블루 커블체어 와이더'로 나타났다. 자세교정 브랜드 에이블루에서 내놓은 커블체어는 손연재 의자로도 인기를 더한다. 건강에 도움되는 설 선물로도 관심이 높다는 분석이다.

모아차트 톱10(조사기간 2021년 1월 1일~1월 31일). / 홈쇼핑모아
코로나19와 관련한 상품은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적인 상품은 마스크다. 현대홈쇼핑 플러스샵에서 방송한 ‘닥터펩스토리 KF94 마스크’가 모바일 판매량 2위를 기록했다.

코로나19와 관련해 최근 수도권에서 5인 이상 모임 금지, 식당 21시 마감 조치가 적용되면서 집콕족을 위한 상품도 인기다.

집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간편식도 다양한 상품이 방송됐다. ‘해남황토고구마’, ’옥주부 제주돼지 통까스’, ‘임성근의 영양 특 소갈비탕’ 등 다양한 상품이 소개됐다.

패션 부문에서는 막바지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제품으로 기모, 패딩 등의 키워드 상품이 관심을 모았다. ‘BFL 소프트터치 기모 셔츠’, ‘씨티지 STELLA 호주 양모 베스트’, ‘릴리전 컴포터블 패딩 점퍼’가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화장품·미용 부문에서는 베스트셀러 상품인 ‘AHC 유스래스팅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가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1월 홈쇼핑모아 인기상품 톱10에서 최다 판매 채널로는 홈&쇼핑이 4개 상품의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 현대홈쇼핑이 2개, 롯데홈쇼핑, 공영쇼핑, SK스토아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