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브리핑] 게임 엔진 ‘유니티 2021.1’ 베타버전 출시 외 (2월 19일)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1.02.20 00:11
게임 엔진 개발사 유니티는 자사 엔진 ‘유니티 2021.1’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엔씨소프트는 신작 MMORPG ‘블레이드앤소울 2(블소2)’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유주게임즈코리아는 삼국지 RPG ‘삼국지혼’을 한국 시장에 출시할 것을 확정하고 로고를 공개했다.

◇ 게임·e스포츠·1인 미디어 업계 동향

유니티, ‘유니티 2021.1’ 베타버전 출시


유니티
게임 엔진 개발사 유니티는 자사 엔진 ‘유니티 2021.1’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이번 버전은 품질과 생산성, 비주얼 스크립팅의 통합에 초점을 맞춰 업데이트 됐다. 수정 사항 1700개, 새 기능 240개쯤을 담았다. 유니티 2021 릴리즈 시리즈는 에디터의 안정성과 성능을 높이고, 특히 사용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버그와 회귀를 억제하는 것을 주요 목표로 한다. 또한 UI 제작 등 총체적인 워크플로와 핵심 툴들의 사용성을 높이고, 차세대 콘솔인 애플 실리콘, AR·VR 플랫폼 등 플랫폼 도달률을 높이며, 개발 라이프 사이클 전반에 걸쳐 개발팀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엔진 성능과 작업 속도 개선에 주력한다.

베타 버전에서는 비주얼 스크립팅이 다른 유니티 도구와 통합할 수 있도록 워크플로 조정이 진행됐다. 유니티가 지원하는 비주얼 스크립팅은 모든 개발 팀원들이 코드를 직접 작성하지 않고 시각적인 드래그 앤 드롭 그래프만을 활용해 스크립팅 로직을 만들 수 있다. 아티스트와 디자이너는 프로그래머의 도움을 받지 않고 에디터에서 더 많은 작업을 할 수 있다. 프로그래머들 역시 더 빠른 프로토타이핑과 반복 작업을 위한 아이디어를 신속하게 구현할 수 있게 된다.

김인숙 유니티코리아 대표는 "유니티는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의 의견을 귀담아 2021년 엔진 로드맵을 발표했으며, 이번 Unity 2021.1 베타는 이러한 유니티의 새로운 엔진 비전과 더욱 강력해진 기능들이 담긴 첫 번째 엔진"이라며, "앞으로도 유니티는 엔진의 안정성과 생산성, 품질 향상을 핵심으로 두고 개발자들의 피드백을 신속하게 반영하며 업그레이드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엔씨·구글 플레이, 김동현 등장하는 블소2 광고 공개
블소2 광고 영상 /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구글 플레이와 손잡고 만든 신작 MMORPG ‘블레이드앤소울 2(블소2)’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종합격투선수 겸 예능인 ‘김동현’이 광고에 출연해 블소2의 무공을 재치 있게 시연하는 내용을 담았다. 이용자는 블소2의 주요 무공을 소재로 제작된 3종의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광고에서 소개된 무공은 유주게임즈코리아, ‘삼국지혼’ 한국 출시 확정…로고 공개

삼국지혼 로고 / 유주게임즈코리아
유주게임즈코리아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삼국지 RPG ‘삼국지혼’을 한국 시장에 출시할 것을 확정하고 로고를 공개했다. ‘삼국지혼’은 중국에서 서비스 중인 ‘소년삼국지 제로’의 한국 명이다. 특히 중국에서 iOS 게임 인기 1위, 매출 5위, 카드 RPG 매출 1위, 전략 게임 장르 매출 3위 등으로 좋은 성적을 거뒀다.

이 게임은 최대 16명의 무장을 배치하고 상성이 존재하는 다양한 병종을 활용해 전술을 짜고, 대규모 PVP를 진행하는 삼국지 RPG다. 유주게임즈코리아는 신작 ‘삼국지혼’의 향후 예고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사전예약 모집 및 CBT 실시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