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페이스북, 위키피디아 등 글로벌 기업은 물론 국내서도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도입이 늘고 있습니다. 이 진영의 대표주자로 마리아DB를 꼽습니다.

오픈소스 DBMS에 관심있는 기업들을 위해 관계형데이터베이스(RDB) 호환성을 가지면서도 실시간 쓰기 확장성이 자유로운 분산형 DB를 소개하고 데모를 통해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조선미디어그룹의 ICT 전문 미디어인 IT조선은 오는 3월 4일 오후 2시 ‘검증된 분산형 DB(Distributed SQL) Xpand를 만나보세요’를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합니다. 이번 웨비나에는 마리아DB 한국지사의 이우상 지사장과 이광복 부장이 발표자로 나섭니다.

3월 4일 오후 2시 ‘검증된 분산형 DB Xpand를 만나보세요’ 웨비나 소개 영상. / IT조선 DB

Xpand(엑스펜드)는 마리아DB 서버와 함께 사용되어 수십억 유저로부터 나오는 대규모 TPS(초당 처리할 수 있는 트랜잭션)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분산형 DB입니다. 표준 SQL과 MySQL 프로토콜을 준수하므로 애플리케이션 변경이 필요없고, 대규모 트랜잭션 처리에 따른 데이터 정합성을 고민할 필요도 없습니다. DB 인스턴스를 추가하면 온라인 상에서 읽기 성능은 물론이며 쓰기 성능까지 자동으로 확장됩니다.

3월 4일 오후 2시 ‘검증된 분산형 DB Xpand를 만나보세요’ 웨비나 프로그램. / IT조선 DB
3월 4일 오후 2시 ‘검증된 분산형 DB Xpand를 만나보세요’ 웨비나 프로그램. / IT조선 DB
이번 웨비나는 IT조선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합니다. 참여를 원하는 분들은 사전접수 페이지를 통해 무료 등록할 수 있습니다. 발표 주제와 관련해 궁금하신 내용은 사전접수 페이지에 작성하면 됩니다.

설문에 참여해주신 분들과 세미나 중 질문을 해주신 분들을 대상으로 추첨해 스타벅스 커피쿠폰(50명), 치킨 1마리 쿠폰(10명)을 드립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행사 개요>

행 사 명 : 검증된 분산형 DB ‘Xpand를 만나보세요’
진 행 : 3월 4일 오후 2시
중 계 : IT조선 유튜브 채널(테크카페)
사전 접수 : https://bit.ly/3aNEj0p
문 의 처 : 사무국 eventit@chosunbiz.com
제공 사항 :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50명), 치킨쿠폰(10명)